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슴도치 레몬

어미 잃은 생후 3주 된 고슴도치 오누이 응원해 주세요

오늘 어미 잃은 생후 3주 된 고슴도치를 분양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제 모 사이트에 고슴도치를 무료로 분양 받고 싶다는 글을 어제 새벽에 올렸는데 이게 무슨 인연인지 오늘 낮에 전화가 오더군요. 그것도 전국적으로 보는 사이트인데 딱 제가 사는 곳에서 사시는 분이였습니다.

무료로 분양하는 사유는 키우던 고슴도치가 새끼를 2마리를 낳는데 어미가 오늘 새벽 죽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애들은 아직 학생이라 낮에 돌 볼 수가 없고 분양을 해주신다는 아주머니와 남편 되시는 분 두 분 다 일하셔서 인공수유를 자주해야 는데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다고 말을 해주시며 오늘 애기들이 밥을 못 먹었다고 빨리 와서 데려가 달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아주머니가 일하시는 곳에 가서 고슴도치 2마리를 데리고 집근처 동물 병원에서 분유를 사가지고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이 낯설어서 그런지 경계를 무척하면서 잠을 자고 있더군요.


새로운 집에 데려오고 며칠간은 건들면 안 된다고 인터넷에 나와 있는데 굶어 죽을 까봐 먹이를 주게 되었습니다. 손바닥에 올리니 밤송이가 되어버리더군요. 그래도 암컷은 순해서 금방 밤송이를 풀고 분유를 받아먹어서 안심이 되었답니다. 



수컷은 너무 예민해서 밤송이모드를 풀지를 않아서 먹이를 주지 못했습니다. 분유주고 변을 보게 하려면 배도 문질러 줘야 된다고 했는데 정말 안쓰럽네요. 그래도 제가 운동 갔다 온 사이 조금 받아 왔던 고슴도치먹이 빻아 논거 먹은 것 같아 조금 마음을 놓았답니다.


먹이를 주고난 뒤 어두운 곳에 넣어 놨더니 안심이 됐는지 꼭 붙어서 자고 있더라고요. 애내는 어미가 죽은 것을 알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며칠만 분유를 먹이면 가루사료를 먹여도 된다고 하니 어떡해든 먹여봐야겠습니다.

우리 고슴도치 오누이 건강하게 클 수 있게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