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슴도치 레몬

3주된 고슴도치 아가들의 사료 적응 도전기

3일전 데려온 어미 잃은 생후 3주 된고슴도치 오누이가 분유를 먹지 않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사료를 먹이기 위해 모마트에 애견센터에 사료를 구하러 갔습니다. 일단 사료를 주문한 게 있어서 소량만 사려고하니 소량이 없다고 하시더니 조금이면 그냥 주겠다며 사료를 인심 좋게 그냥 주시더군요. 너무 감사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3주정도면 가루 사료를 먹을 수 있다고 하여 빻아서 줘야겠다! 생각을 하고 열심히 빻아 보았습니다.


어머니가 장식용으로 사놓은 조그마한 절구 이거를 몰래 이용해서 가져온 사료를 다 빻았습니다. 어머니 들어오시면 한소리 듣겠는데요. 

빻아 놓은 사료를 그릇에 담아 집안에 넣어주니 잠이 깬 아가들이 사료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분유를 인공수유하려고 해도 먹지를 않아서 너무 걱정을 했거든요. 얼마나 배고팠는지 몇 분간 계속 사료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마리가 다 먹자 다른 한마리가 와서 한참을 먹더니 배가 불렀는지 다시 잠이 들었습니다.


이분유와 인공수유를 하기 위해서 사온 젖병이 합쳐서 30,000원 이었는데 얼마 써보지도 못하고 쓸모없게 되서 너무 아깝네요. 일찍 알았으면 저 돈으로 아가들 사료를 듬뿍 사두었을 텐데요.



사료 먹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을 해봤어요. 긴장도 많이 풀렸는지 이제 저 한태는 경계도 거의 하지 않더군요. 

분유를 먹지 않아 정말 죽을까봐 조마조마 했는데 사료를 먹고 배변도 제대로 누는 모습을 보니 정말 한시름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