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실버보험 가입방법 및 현명한 부모님보험 가입방법 실버보험 비교, 명품부모님보험

실버보험 가입방법, 부모님보험 가입방법, 실버보험 비교, 명품부모님보험 


실버보험 60대 이상 노인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이나 재해 등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명품부모님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실버보험은 노인을 위한 보험이니만큼 보험료가 높기 때문에 실버보험 비교를 통해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버보험은 다양한 특약사항이 있어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부모님에게 맞는 실버보험을 설계해서 가입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실버보험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에서는 노인성 질환을 보장해주는 필수 보험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실버보험에 가입하려고 하거나 부모님에게 실버보험을 가입해 드리려는 분이라면 더욱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하는 것이 실버보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실버보험의 보장 내용 실버보험의 선택할 때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버보험이 필요한 이유

당장은 건강하다고 해서 내일과 모레 앞으로도 건강하다고 보장할 수 없는 게 우리 부모님들의 건강입니다. 그건 나이가 들어 어쩔 수 없이 체력이나 면역성에서 능력이 매우 퇴행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노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노인들의 치료비는 해가 갈수록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총 지출 되는 의료비 중 25%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노인 인구의 증가뿐만이 아니라 물가 상승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노인 한 사람당 들어가는 진료비가 90년대 대비 4~5배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특정한 수입이 없는 노인들에게는 이런 진료비 부담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비 때문에 자식들에게 말을 못하는 부모님의 마음을 알고 있다면 실버보험에 미리 가입해 두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평균 수명의 증가

현재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수명은 80세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이미 초고령 사회에 접어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노인들의 의료비로 인한 비용이 점점 증가할 것이고 따로 가입한 보험이 없다면 소득이 없는 노인들에게는 큰 부담인 것은 물론이고 치료를 제때 하지 못해 더 큰 불상사가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실버보험은 부모님과 자녀를 지키는 보험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지만, 아직 노인에 대한 복지 시설이나 정책이 미흡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현실에서 부모님의 건강을 지키거나 자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미리미리 실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실버보험은 노인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는 골절이나 치매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해 광범위하게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야 하는 보험료가 일정하여 보험갱신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무 진단이기 때문에 가입하기 수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의 보장 내용

실버보험이란 간단하게 말을 하면 노인을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보장 내용을 잠시 살펴보면 60세 이상 노인에 자주 걸릴 수 있는 질병과 골절 등 의료비와 장례에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하는 부모님을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특정한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정에 잘 맞게 가입한다면 효과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버보험에 가입 전 기존에 가입하는 보장내용을 확인하고 나서 그에게 맞게 특약사항을 잘 선택해서 설계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치료 중이거나 고혈압과 당뇨 등이 있다면 확인을 해두어야 합니다.

그건 실버보험은 노인을 위한 보험이기 때문에 치료 중이 병이 있거나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경우에 따라서 가입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실버보험에는 의료실비보험, 노후건강보험(간병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등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건강하시다면 65세 이전에 의료실비와 암보장이 되는 실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65세가 넘으셨다면 치매와 각종 재해 관련 보장이 잘되는 보험 상품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의 인터넷 보험 비교사이트에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받아 추가적인 내용이나 실버보험 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 인기 상품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험비교사이트에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통해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실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각종 실버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실버보험, 부보님 보험 종류

실버보험의 종류를 보면 노인들이 자주 걸리는 질환의 진단이나 수술비와 입원비 등을 위주로 보장해주는 건강보험이 있으며 치매 같은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간병보험 그리고 저렴한 보험료로 노인들의 사고와 골절 등을 중점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해보험이 있습니다. 또한, 장례를 대비 이런 비용을 보장해주는 장례보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망과 입원비 그리고 수술까지 보장을 해주는 종신의료보험을 추가로 들 수 있으며 요즘은 장례보험의 종류로 병력이나 나이가 많더라도 별도의 심사과정 없이 가입할 수 있는 보험도 있습니다.


실버보험, 부모님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확인해야 한다.

실버보험 일지라도 일부 보험사의 경우 갱신형으로 판매되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런 갱신형인 경우 향후 부모님의 연령이 증가하거나 질병에 대한 위험이 커지게 되면 보험료 인상 폭이 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매진단금 보장에 대해 잘 알아봐야 한다.

치매로 인한 진담금을 보장하는 범위는 질병 등에 의한 중증치매로 한정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증치매란 인지기능 검사점수를 통해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만이 생활할 수 있는 것을 말을 합니다.

그리고 이런 치매 보험금은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바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기간이 지나야 하기 때문에 그 기간도 잘 알아 봐야합니다. 또한, 보험사마다 보험지급 기준이 다르니 인터넷비교사이트 등을 활용 보장내용에 대해 확실히 알아봐야 합니다.

계약 전 알릴 사항에 대해 고지 해야 한다.


실버보험은 자녀들이 부모님을 위해 가입해 드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지의미나 자필서명을 깜박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자녀는 계약자이기 때문에 피보험자인 부모님의 자필서명을 해야 하며 계약 전 알릴 사항에 대해서도 고지를 한 뒤 가입해야 합니다.


실버보험, 부모님보험 가입 방법

보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선택한다.


노인들은 면역력이 많이 퇴행 됐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과 달리 치료기간이 2배 이상 필요합니다. 따라서 보장이 기간이 짧은 것보다 보장이 길며 병간호 비등을 지급해주는 실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 상황에 맞게 보험료를 선택한다.

실버보험 자신을 위해 가입하는 거라면 현 상황에 맞게 보험료 수준을 고려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부모님을 위해 가입하는 것이라면 자녀인 자산의 상황에 맞게 납부기간과 보험료를 잘 설계하여야 합니다.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한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 만기환급형인 경우 내야 하는 보험료가 순수보장형보다 많기 때문에 경제적을 부담이 된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령층이 가입하는 실버보험은 보험료가 높기 때문에 기왕이면 순수보장형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력을 알고 선택한다.

실버보험 역시 친인척이나 가족들이 주로 걸린 질병이 있다면 해당 질병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항을 확인하지 않으면 정작 필요한테 혜택이 없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시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모든 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이지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고 가입자체를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버보험은 고령층을 위한 보험이니만큼 늦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커지게 되니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선택한다.

현재 많은 보험회사가 실버보험을 상품을 내놓고 있으며 보험사별 보장내용이 조금씩은 차이가 나고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에 가입하려면 실버보험 비교를 통해 선택해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실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각종 실버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 여러 회사의 실버보험상품을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상담받고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버보험에  가입할 때 아래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