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애완동물

애완동물 눈속임 안 당하고 분양받는 방법

애완동물 눈속임 안 당하고 분양받는 방법

요즘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고 키우려고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런 사람의 마음을 이용해 눈속임으로 애완동물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얼마 전 소비자 고발에서 나왔듯이 새끼강아지를 티컵강아지로 속여 분양하거나 실제모습과 다른 사진을 올려서 분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럼 이런 눈속임을 당하지 않고 분양받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터넷 무료분양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라.


한 인터넷 무료분양 사이트입니다
. 이 사이트에서는 무료분양과 유료분양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을 남기거나 글쓴이의 연락처를 보려면 약간의 결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 잘만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애완동물을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보면 갑자기 상황 여의치 않게 돼서 분양하거나 새끼를 낳게 돼서 분양하는 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글 중 자신이 사는 곳과 제일 가까운 지역으로 분양을 받는다면 큰돈을 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를 이용할 때 몇 가지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사이트 내에서도 무료분양게시판에 유료분양 글을 최대한 블라인드 처리를 하는데 그래도 간혹 유료분양 글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몇 가지 알아 둬야 하는 것은 이런 것들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분양가와 비슷한 책임 비를 요구하는 글은 피하라.

사진이 너무 과도할 정도로 예쁘게 꾸며진(포샵처리) 글은 피하라
.

한 분양자가 너무 많은 수를 분양하는 글은 피하라.


이 정도만 알아두면 눈속임을 최대한 막을 수 있을 겁니다
. 진정 자기가 키우던 애완동물을 분양하는 사람은 잘 키워줄 사람을 찾지 분양으로 돈을 벌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1~2만 원의 책임 비는 분양가로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분들은 대부분 쓰던 용품까지 같이 주는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애완동물 카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제가 가입한 한 애완동물 카페입니다
. 이 카페는 활성화가 잘된 카페로 가입자가 9만 명이 넘습니다. 이렇게 활성화가 잘된 카페를 이용하면 같은 지역에서 같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분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유료무료분양 글도 철저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 효과적으로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 카페를 통해 알게 된 분과 친분을 맺게 되어 자주 연락을 하며 지내고 있으며 카페 중고 게시판을 통해 애완동물 물품도 저렴하게 구매를 해서 쓰고 있습니다. 무조건 인터넷 사이트만 이용하시지 말고 이런 카페를 이용하면 눈속임과 비할 수 있고 가정에서 직접 기른 애완동물을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티컵강아지, 미니토끼, 미니고슴도치 등은 존재하지 않는다.

얼마 전에 소비자고발에서도 나왔던 내용 이었던
 바로 티컵강아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소비자고발 강아지의 최악에 동물 학대를 보다하지만, 이런 문제는 티컵강아지뿐만이 아니라 다른 애완동물에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말이 많았던 미니토끼도 한 예입니다. 새끼토끼를 팔며 미니토끼라고 했던 것입니다. 물론 토끼나 다른 애완동물도 같은 종이어도 크기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토끼보다 작은 종이지 흔히 생각하는 미니 사이즈의 동물은 아닙니다.

요즘은 이런 문제로 오프라인상에는 미니라는 말을 쓰지 않고 해당 종에 이름을 써놓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인터넷상에는 미니 XXX로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미니라는 눈속임에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귀찮아도 꼭 직거래를 이용 하라.

애완동물 분양받을 때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직거래입니다
. 하지만, 요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분양가 차이가 2배 이상 나는 경우가 있어 온라인 분양을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직거래가 아닌 고속버스 택배를 이용해서 받아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고속버스 택배 때문에 동물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물론이고 사진과 다른 모습의 애완동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판매자가 누군지 알아야 하고 자기가 분양받는 애완동물을 위해서는 직거래가 택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후기

요즘은 애완동물을 기르는 사람이 많고 귀엽고 작은 애완동물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이런 소비자의 마음을 이용해서 눈속임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애완동물 너무 성급하게 분양받지 말고 몇 가지만 알고 분양을 받는다면 이런 눈속임은 얼마든지 피할 수 있습니다. 분양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소비자인 우리가 똑똑해져야 합니다.

 저는 얼마 전 무료 분양 사이트를 이용해 고슴도치 새끼 2마리를 분양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