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비교를 통한 저렴한 암보험 가입 방법!! 암보험 중요성 및 암보험 추천!!

암보험 비교를 통한 저렴한 암보험 가입방법!! 암보험 중요성 및 암보험 추천!!


암보험 질병사망률 1위가 암인 시기 꼭 필요한 필수 보험이 암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암보험은 암에 대한 효과적인 대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은 점차 사라지거나 암보험의 보장 범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암보험이 사라지는 이유는 간단하게 보면 암 발병률과 치료율의 증가로 암보험 때문인 보험회사의 비용 상승이 암보험이 사라지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이 줄어든 암보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가입하려면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활용 암보험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좋은 암보험 가입 방법입니다.

특히 친인척 중 특정 암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암보험은 하나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혼자서 여러 회사의 암보험을 비교해서 가입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암보험 가입 시 알아 두어야 할 사항과 암보험 비교사이트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을 추천하는 이유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암 발병률은 높아졌지만 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전하의 의료기술과 함께 치료 시 발생하는 의료비 수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암에 대한 보장을 해두지 않았다면 막상 암 진단을 받았을 때 치료비로 인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아지고 질수록 발병률이 올라가고 요즘은 암 발생 연령도 점점 낮아져 대한민국 성인에게는 필수보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암보험의 점점 사라지거나 보장을 줄이는 추세여서 미리 암보험 비교를 통해 가입을 해놓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이 줄어드는 주요 원인

암 발생률의 증가 

최근 몇 년 사이 암으로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해 암으로 지출되는 비용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암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들은 더욱 많은 치료비를 지급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암보험이 점차 감소를 하거나 보장내용이 축소되어가고 있습니다.

암 치료에 대한 기술의 향상

요즘은 암이 발병하더라도 조기에 발견을 한다면 완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암 발병률과 치료기술은 발달은 암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들에 부담을 주게 되었고 암보험은 보험회사가 아닌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암보험으로 발생하는 손실의 폭을 줄이려고 암보험의 보장에 폭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암 발병률과 치료기술발달이 미치는 영향

이런 암 발병률과 치료기술의 발달은 위에서도 말했든 암보험을 판매하는 회사에 큼 부담이 되어 암 보험 판매가 줄어드는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암 발병 시 발생하는 진단비가 낮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비용을 줄이려고 상품 구조를 변경하거나 보험료인상 등 최대한 치료비로 지급되는 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변경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품구조를 변경하거나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험금을 인상하는 등 최대한 치료비 때문인 손해를 줄이는 방법으로 변경되어가고 있습니다.


암 보험 보장내용

암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고액암, 일반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상피내암 등으로 진단을 받았으면 진단비를 받게 됩니다. 또한, 암사망에 대한 특약을 가입했다면 암으로 인한 사망 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됐을 시 낸 보험료 중 일부를 환급받게 됩니다. 하지만, 만기환금형 낸 보험료를 받지 못하는 순수보장형보다 보험료가 높게 책정이 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일부 건강보험이나 종신보험 등에서 특약사항으로 암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암에 대한 전문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암만 보장해주는 보험보다 보장의 내용의 폭이 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력에 암으로 인해 치료를 받은 경우가 있다면 이왕이면 암 전문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보장내용은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아 보시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암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각종 암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연금보험에  가입할 시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 암보험 상품 차이

암보험 가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생명보험사과 손해보험사 중에 어느 회사의 암보험을 선택하는 가입니다. 물론 이 두 보험사별로 장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이면 가입할 수 있는 최고 한도는 생명보험에 비해 낮으나, 고액 암인 생명보험에서 보장하는 백혈병, 뇌암, 골수암 외에 최근 이슈가 되는 췌장암과 식도암에 대한 보장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또한, 여성이 자주 걸리는 암 등 진단확률이 높은 암이 특정 암으로 분류되어 있어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때도 있으며 생명보험에서는 가입 후 2년 이내에 진단 시 50%만 보장하거나 유방암에 대해 가입금액의 일부만 보장하는 등의 제한 사항이 있으나 손해보험사는 1년 이내만 50%를 보장하고 유방암에 대해서 제한이 없는 등 보장 내용 면에서는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보험회사에 있는 납부면제 제도는 일부 손해보험사만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

암에 대한 보장이 넓은 상품이 좋다.

암보험은 암에 대한 보장만을 해주기 때문에 고액암, 특정함에 대한 진단비가 높은 상품뿐만 아니라 일반암에 대해서도 얼마나 보장을 해주는 지 꼼꼼하게 비교한뒤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비 다목적으로 보장해주는 암보험이 좋다.

그리고 암을 진단받았을 때 수술비용과 치료비용 그로 인한 소득상실에 대한 보장까지 고려해서 진단비를 빠르게 지급해주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진단비는 실제로 암 치료비에 사용하게 되니 늦게 받게 된다면 생계에 부담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잡는 게 좋다.

암 보험은 보장을 받는 기간이 길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기간이 지나면 갱신하는 것보다 80세 정도까지 보장되며 비갱신형인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의 발병률은 나이가 들수록 높아지게 되니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고 가입한 뒤에도 해지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암 전문보험으로 가입해야 좋다.

암 보험은 종신보험이나 건강보험에서 특약사항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보험료의 부담이 커질 수 있고 암 전문보험 보다 보장의 폭이 좁아서 폭넓은 보장을 원한다면 암 전문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 보장은 계약일로 90일 후부터 가능하다.

암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암진단을 받았더라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계약한 날로부터 90일 지난 후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 후 1년 또는 2년 내에 암 진단을 받으면 실제 보장금액보다 50%만 내주는 등 보장금액을 제한적으로 지급하는 사례가 많으니 처음 가입할 때부터 이런 사항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력을 파악해둬야 좋다.

암 보험 가입 전 가족이나 친척 중에 특정 암에 걸려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해 보장을 크게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문제로 자신에게도 그 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항들 보험비교사이트를 전문가를 통해 무료상담을 상담을 받아보신다면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암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각종 암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연금보험에  가입할 시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 시 비교 방법

진담금의 지급형태를 비교 후 선택

암보험은 진단,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에 대해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비 등이 모조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가입 시 해당 사항을 잘 알아봐야 하고 진단비가 넉넉하게 지급이 된다면 기타 생활 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진단비가 많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의 폭을 비교 후 선택

암보험에 가입했다고 할지라도 모든 암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가입 시 폐나 위암에 대한 보장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유방암에 걸리게 된다면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암에 대한 보장이 넓은 상품을 선택해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여성이 자주 걸리는 암에 대한 보장이 잘되어 있는 상품이 더 유리합니다.

제발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선택

암에 걸리게 되면 한 번에 치료나 수술로 완치가 힘들고 완치가 됐다고 하더라도 재발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재발하더라도 보장을 해주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암이 여러 번 재발하더라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암보험이 있다면 비교 후 보완적으로 가입

암 보험의 경우 건강보험이나 종신보험의 특약사항을 통해서도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암 전문보험이 아니므로 보장기간이나 진단비 면에서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경우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도록 기존 암 보험과 신규로 가입할 보험을 비교 후 효과적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순수보장형과 만기 환급형의 선택

암보험의 종류로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인 경우 만기에 환급받는 돈이 있는 대신 보험료가 순수보장형보다 비쌉니다. 따라서 돈을 더 내는 만큼 만기 시 그만큼 환금 받는 돈이 생기는 것이니 암에 대한 보장만을 원한다면 가격이 저렴한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비교 후 선택

암보험은 현재 많이 사라지고 있고 그 보장내용도 축소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가입자에게 유리한 암보험에 가입하려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전문가의 무료상담을 활용해서 암보험 비교 후 가입하면 보다 저렴하면서 보장이 넓은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암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각종 암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암보험에  가입할 시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