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와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와 100세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질병에 걸리게 되면 진료비를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해 보다 현명하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런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 가입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후현명하게 가입을 해야 하는 보험이며 의료실비보험은 처음 가입 시 제대로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자신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을 지키기 위한 보험으로 처음 가입 시 보험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장 유리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대해 고려를 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먼저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가입을 고려한다며 가족 단위로 의료실비보험료를 계산해본다면 보험료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갱신형이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부터 특약사항과 의료실비보험이 갱신될 시 최대한 가입자에게 유리하게 가입을 해야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의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사별 의료실비보험의 장단점을 알아볼 수 있어 효과적으로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건강, 나이, 성별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 되므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비교 사이트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은 진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필수 보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의료실비보험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상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국민건강보험으로도 보장받지 못하는 MRI, CT 촬영, 특수 검사 등도 보장받을 수 있어, 국민건강보험을 보완하고 부족한 보장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큰 질병보다는 작은 질병으로 병원에 가능 경우가 많은데 의료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에 대한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지만,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갑자기 발생하게 되는 의료비에 대한 대비가 미흡한 분들에게 더욱 적합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상품들이 대거 등장하여 80세 이후에도 노후생활에 따른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실손의료비, 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민영의료보험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르고 있지만 같은 의료실비보험을 말하니 헷갈릴 필요가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는보험료 지급이 자주 이루어지며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 1위인 상품이다. 그럼 이런 의료실비보험을 왜 선호하고 추천을 하는 것일까?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상해나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특약사항을 통해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에도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하며 의료실비보험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보장성보험으로 작은 질병에도 실제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보장의 폭이 넓어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많은 분이 가입요령을 알지 못해 특약사항을 중복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낭비하거나 주의에서 싸다는 추천으로 가입해 보장의 내용이 턱없이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을 잘 알아보고 무조건 싼 의료실비보험이 아니라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의료실비보험을 보장과 가격 측면에서 비교 한 뒤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추천받아 가입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의 종류와 보장내용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의료실비보험에 가입 시에 가장 큰 고민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보험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만기환급형은 말 그대로 만기가 되면 보험금의 일정부분이나 전액을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에 돌려받는 금액이 없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차이는 만기환급형이 순수보장형보다 비싸지만, 만기시 만기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만기보험금을 받지 않지만 저렴하게 순수보장만을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게 선택을 해야 하며 저렴하게 가입을 하라면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기간 선택

의료실비보험의 만기는 60세, 70세, 80세 등 다양하지만,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10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들까지 출시되었습니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은 80세 이후에도 보장된다는 장점이 있어 이제는 평균수명이 증가한다는 것을 대비하여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종합입원의료비(A) (3년 납 3년 만기, 갱신종료: 100세)
상해 또는 질병으로 입원 치료 시에 5천만 원 365일 한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

*질병/상해 통원의료비(A) [외래] (3년 납 3년 만기, 갱신종료: 100세) 25만 원 한도 내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 시 방문 1회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
(매년 계약해 당일로부터 1년간 방문횟수 180회 한도)

*질병/상해 통원의료비(A) [처방조제] (3년 납 3년 만기, 갱신종료: 100세) 5만 원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 시 처방전 1건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간 처방전 180건 한도)   

감기나, 장염, 위염, 기타 등등의 일반적인 질병이나 상해와 더불어 생명보험에서 보장이 안 되는 뇌경색까지 보장되며 병원 입원 시 당일부터 나오는 입원 일당도 보장됩니다.

의료비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 한방병원 치료, 치과 치료, 한방치료 등 치료를 통한 본인부담금 발생 시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을 하는데 예를 들면 CT 촬영, 내시경, MRI, 초음파, 특수검사, X-RAY, 의약품, 특진료, 입원비, 식비 등의 기타 자신이 부담해야 하는 본인부담금을 보장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또 다른 특약 보장내용


재해 장해급여금

의료실비보험 재해 장해급여금에 대해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재해로 사고 발생 시 합상장해 지급률에 따라 장해 진단비를 지금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해사망금 지급

재해 사망금 역시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재해 때문에 가입자가 사망사고 시에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질병사망금 지급

의료실비보험 특약 사항을 통해 질병 사망금을 설정할 해 놓게 되면 질병으로 사망 시에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질병입원비 지급

질병입원비를 특약을 설정해 놓으면 질병으로 입원 시 180일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상해입원비 지급

의료실비보험은 상해입원비 설정을 해놓으면 상해로 입원 시 180일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진단비 지급

해당 질병에 대한 특약을 가입을 해놓으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말기폐질환/말기간질환 등으로 진단 시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암 책임보장 개시일 90일 이후 보장)

재해 골절 화상진단금 및 수술비 지급

해당 특약을 가입해 놓으면 재해사고로 발생한 골절/화상에 대한 진단비 및 수술비를 보장받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 

해당 특약을 가입해 놓으면 일상생활에서 타인에게 재물이나 신체적 손해를 입혔을 경우를 보장받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운전자 보험 가입 시 

벌금 : 운전 중 사고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 확정판결의 의해 정해진 벌금을 보장합니다.

방어비용 : 운전 중 사고 때문에 구속 또는 공소제기 시 방어비용을 보장합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형사합의지원금과 중상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보장합니다.

면허취소위로금 : 면허가 취소된 경우를 위로금을 보장합니다.

면허정지위로금 : 면허 정지 시 보험가입 시 정한 기간만큼 정지위로금을 보장합니다.

자동차 보험료할증지원금 : 교통사고로 자동차보험의 보험금이 지급된 경우 3년간 정해진 금액을 보장합니다. 

단 운전자관련 보장은 음주, 무면허, 도주 사고 시에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4월 달부터 운전자보험 위로금이 6~22개가 판매 중지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무료 상담을 받아 보시면 더 세세한 사항을 알 수 있으며 보다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이 필요한 이유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 사회로 진입했다고 할 수 있으며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질병의 발생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질병에 걸리면 치료기간이 장기화하기 때문에 의료비 준비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건강보험이 잘되어 있어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줄어들고 있지만, 국민건강보험의 경우 중증질환에 대한 급여범위가 충분하지 못하여 이 부분에서는 본인부담이 늘어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후생활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의료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일자리도 없을뿐더러 몸이 연약해져서 그때그때 예방이나 치료를 하지 않으면 큰 화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의료비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관련 보험에 가입된 게 없다면 생계에 큰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자신에게 일어날지 모르는 노후 질병과 상해를 대비하기에 좋은 보험 상품이며, 종신보험이나 연금 보험보다는 현실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은 필수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소비자 만족도 1위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요즘은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8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에서 100세 만기 상품으로 갈아타는 추세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 또한 100세 만기 상품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보험형태도 기존 60세 만기, 80세 만기보다 많이 업그레이드 된 100세 만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100세 만기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보험 비교사이트 글 통하여 가입요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장금액은 어느 정도가 정당할까?

보장금액은 통상적으로 입원비 5천만 원 보장과 통원비는 30만 원이 적당합니다.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 기존 3,000만 원과 5,000만 원으로는 부족할 수가 있으므로 5,000만 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원비는 보장은 30만 원 정도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는데 30만 원이라고 해도 본인부담금은 5,000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예전에 통원비가 50만 원까지도 보장이 되었으나 본인부담금이 1만 원이나 부담해야 하며 통원비를 30만 원 이상 쓰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오히려 손해일 수가 있습니다.

중복보상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개에 가입했다고 해서 중복으로 보상해 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여러 개의 손해보험에 가입했다면 중복보상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만기환급형이 좋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기 환급형 보험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지금 보험에 가입했다면 몇십 년 후에 만기가 될 텐데 그때의 화폐 가치와 지금의 화폐 가치는 많이 차이가 나게 되므로 만기에 90%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아무런 금전적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고 절약되는 돈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보장일 경우보험사마다 보험료의 차이가 있을까?

4개 보험사의 보험료를 비교해 본 결과 같은 보장의 보험 상품 일지라도 2배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장이 같으면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비슷비슷할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꽤 많은 금액이 차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꼼꼼하게 잘 체크 한 후 가입해야 한합니다. 당장은 그 금액이 크다고 느끼지 못할지라도 나중에 20년간을 내게 되면 그 금액은 적다고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

주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각 보험사마다 보험료를 비교해서 소비자에게 권해 주고 있어 이런 보험 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무료로 견적을 받아 보시고 가입을 하시게 되면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보험이라도 건강상태나, 나이, 성별 등으로 모든 사람이 보험료가 같은 것이 아니니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비교해보면 보면 가격이 내려간다!

가격비교사이트와 같이 보험도 비교하면 가격이 내려갈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격이 내려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보험사마다 같은 보장이라고 해도 보험료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실제로 보험을 비교하면 약 30% 이상을 낮은 가격으로 가입할 수가 있다.

일반 소비자들은 보험사마다 보장에 따른 보험료가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나 실제로 보험사별 보험료를 비교해 보면 생각보다 많은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험 싸게 가입할 수 있는 요령

쇼핑몰 하면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듯이 보험도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이 각 보험사 상품을 백화점식으로 나열해 놓고 가격, 서비스, 보상 등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같은 보험 일지라도 나이와 성별, 직업이라도 보험회사별로 최소 1만 원에서 최대 3만 원까지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물론 1~3만 원이 당장은 적은 금액일 지라도 장기적으로 내다보면 꽤 큰 금액임을 실감하게 됩니다.

따라서 당장은 몇천 원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더라도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꼼꼼히 체크해 가입을 하게 되면 금전적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 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 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나이, 성별, 건강상태로 보험료 책정이 다르게 되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시게 되면 정확한 보험료와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상       품
설              명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4(성인실속형)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훼밀리라이프보험1104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보험료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100세까지 보장하는 담보로 구성 (해당특약 가입시)
수술비, 중환자실 입원일당 담보의 추가 가입 가능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 보험이 필요한 사람의 유형


질병, 성인병 등에 대해 많이 신경을 쓰는 사람

사무직 종사자 등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정신 노동자

매일 중노동을 하는 일용직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

경제활동기에 접어든 사람과 자녀를 둔 부부

가족 중 질병에 의해 치료를 받는 적이 있거나 병력이 있는 사람

노후 시 간병에 대해 걱정이 되는 사람


의료실비보험 추천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과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의 차이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 대표적인 차이라고 하면 바로 정액보상을 해주는 것과 실손보상을 해주는 것입니다.정액보상이란 질병이나 사고 발생 시 약관에 따라 정학 금액을 보장받는 것을 말하고 실손보상은 실제 병원비로 들어간 만큼을 보장받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은 정액보상을 받는 건강보험보다 작은 질병이라도 보장을 해주는 실손형인 의료실비보험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 최근 몇 년 사이 많이 발전을 하고 있으며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그건 몇만 원으로도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과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손보상인 의료실비보험과 정액보상인 건강보험

건강보험의 정액보상이란 질병이나 사고 발생 시 가입 시 정한 약관에 따라 보장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실손보상은 실제로 병 치료에 들어간 비용을 보상합니다.

실제보상인 의료실비보험과 고액 보장인 건강보험 

건강보험의 경우 질병이나 사고 발생 시 고액보상을 해주지만 실제로 보험금을 수령받는 경우가 얼마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발생한 의료비를 보상해주는 의료실비보험은 고액보장은 되지 않지만 작은 질병에도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보다 현실적으로 보험금을 탈 수 있습니다.

비례보상인 의료실비보험과 중복보상인 건강보험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같은 보장이 되는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중복보상이 되지 않고 작은 병일지라도 실제로 발생한 병원비만큼을 보상을 받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은 중복보상이 되므로 여러 개에 가입했더라도 정해진 보험금을 가입한 보험의 개수만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특약의 범위의 차이

건강보험은 질병 관련 특약과 상해 관련 특약만 추가할 수 있지만,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자동차운전자 보험과 배상책임에 관한 특약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은 서로 상호 보완적인 상품이다.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 둘 중 어느 보험이 더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두 보험마다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두 보험은 서로 보완적으로 설계하게 되면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보장되지 않는 사항


의료실비보험은 선천성 뇌질환, 출산, 자해, 자살, 환각제 복용, 비만, 에이즈와 관련된 치료, 치과, 한방, 항문 관련 치료 시 국민 건강 보험법상 요양 급여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입통원 의료비는 다수계약 보유 시 비례 보상되며 자동차 보험, 산재 보험에서 보상받은 의료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는 여러 가지 특약사항들이 있는데 이것을 활용해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선택가입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보장되지 않는 암, 성인병, 재해관련, 입원비 일당관련 등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금 청구절차가 간단하며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해당 사항은 보험 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1:1 삼당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의료실비보험 30% 싸게 가입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꼼꼼하게 체크한 뒤 가입을 하게 되면 보험료의 30% 이상 줄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나 의료실비보험은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보다 저렴하고 폭넓은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보다 저렴하다고 해도 조금 더 싸게 가입할 수 있다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충 가입하지 말고 꼼꼼하게 따지고 가입을 하게 되면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할인 반은 금액인 당장은 얼마 안 될지라도 장기간 보험을 유지하게 되면 할인으로 받는 이익을 크게 될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한 체크포인트

자동이체와 급여이체를 이용하여 할인받자!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를 자동이체 시 1%를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1%로 일지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운전자 보험 1인 한정특약을 이용하자! 

의료실비보험의 운전자보험 특약을 활용하여 본인만 운전할 수 있는 1인 한정특약에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를 18%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가 있는데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게 없다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체 할인을 이용하자!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1년 이상 흡연을 하지 않았고 비만 지수나 심전도 등이 정상일 경우 보험료의 10% 정도를 할인을 받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전 자신이 건강하다면 건강체 할인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보험료 인상 전 가입하자!

의료실비보험은 매년 보험료가 인상이 되므로 이시기가 되기 전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견적을 받아보고 가입하자!

자신이 직접 보험사에 가서 의료실비에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를 통해 여러 회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견적을 받아보고 가입을 하게 되면 최대 10% 정도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사람마다 건강 및 나이 그리고 설병 때문에 다르게 책정되므로 보험 비교사이트에 보험전문가를 통해 무료 상담을 받아보시면 내가 내야하는 보험료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에 알아둘 사항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계약자 자필 서명은 필수이다.
 
일반적으로 의료실비보험에 같은 보험 상품은 가입 시 계약자 자필 서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필서명 대신 음성녹음으로 대체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를 경우에는 꼭 자필서명을 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계약자와 보험혜택을 받는 대상자는 보험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현재 병증, 과거 병력, 직업종류)에 대해 정확하게 고지하여야 그 때문인 계약해지나 보험금 지급을 못 받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리모델링시 기간활용을 잘해야 한다.
 
기존에 있던 의료실비보험을 해지하고 다른 의료실비보험으로 갈아타거나 보장을 변경하려면 새로 가입하려는 의료실비보험의 효력이 방생할 시점에 기존에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을 해지해야 공백 기간이 발생하지 않아 만약의 사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나이가 많거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기존에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을 해지하고 새로 갈아타는 거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주의 사항

 
기존보험과 중복 가입 여부를 확인한다.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실손에 대해 비례보상을 하기 때문에 중복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실손에 대한 비례보상이란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했더라도 중복 보장이 되지 않고 실제 발생한 치료비에 대해 가입한 보험사들이 나눠서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싸다는 이유로 여러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쓸데없이 보험료가 낭비되고 있을지 모르니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기존에 보험과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하고 나서 가입해야 합니다.

순수보장형보다 만기환급형이 좋을까?

의료실비보험의 종류를 나누는 방법의 하나는 바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누는 것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이면 낸 보험료 일부를 만기에 돌려주는 방식이고 순수보장형은 만기에 환급되는 돈 없이 순수한 보장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 돌려받는 돈이 커질수록 보험금이 올라가고 보장성 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의 특성상 만기환급 되는 이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만기에 환급되는 돈이나 노후에 대해 대비를 한다면 연금보험이나 변액보험 등 저축성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갱신주기를 확인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일정 기간 유지를 하게 되면 갱신을 해야 하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의료실비보험이 갱신되게 되면 일부 특약사항들의 보험료가 오르게 되어 추가로 보험료를 더 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의 특성상 갱신이 될 수밖에 없는 상품이지만 가입 전 갱신주기를 확인 갱신이 되기 전에 가입하게 되면 일정기간 동안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갱신 기간을 잘 알아두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보장 내용을 최우선으로 비교해야 한다.

많은 사람이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실수를 하는 것이 추천 해주는 그대로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특약사항 중에는 자신에게 맞지 않거나 불필요한 특약이 섞여 있어 보험금을 올리고 있을 줄 모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이런 보장내용도 꼼꼼히 따져 봐야 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고 해당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처음 가입 시 보험료가 저렴해 좋을지 모르지만 이처럼 타 보험과 너무 많이 가격차이가 난다면 보장내용의 폭이 작아 실제 위험 발생 시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자신에게 맞게 충분히 보장을 설정한 다음 동일 보장 내에서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보장이 너무 떨어지면 보험 자체의 의미가 없다는 거 잊지 말아야 합니다.

보장 내용이 비슷하다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한다.

보장 내용이 비슷한 보험이거나 나에게 맞는 보장내용으로 보험을 설계했다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같은 보장이어도 모든 보험회사가 동일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아니므로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하다 보면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너무 저렴하게 가입하려고 보장내용은 축소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실제 보험활용도 너무 떨어질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보장과 보험료 수준이 비슷하다면 안정성 높은 보험회사로 선택한다.

보험회사도 일부 보험을 제외하고는 예금자 보호가 되어 보험회사가 망해도 5천만 원까지는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과 보험료 수준이 비슷하다면 보험회사의 자산운영 상태가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이왕이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보험회사가 망한 일이 거의 없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입하는 보험이 의료실비보험이 아닌 연금보험이나 변액보험 등 저축형 보험이면 회사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그건 두 보험의 특성상 납부 보험료가 5,000만 원이 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의료실비보험 비교는 보장내용과 가격을 적절히 비교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이나 보험 가입 시 무조건 상담사에게 저렴하게 설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게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요구하면 상담사는 가격을 낮추려고 어쩔 수 없이 보장 내용을 축소해 설계해줄 수밖에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같은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보장성 보험은 목적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대비를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료를 줄이려고 보장을 축소하게 되면 다른 사람이 보장받는 것은 나는 보장을 받지 못하거나 적게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제일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특약 설계를 한 뒤에 가격 비교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이런 사항들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본다면 보다 나에게 맞는 보험을 추천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방법

 
많은 사람이 보험비교사이트 등과 같이 보험을 비교해주는 곳을 통해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격 비교 이유는 좀 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함인데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중 고려해야 할 사항은 가격 비교뿐만 아니라 보장내용도 비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전 나에게 맞는 보장내용으로 먼저 비교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A 보험 회사가 의료실비보험에 만원이라는 보험료를 책정하고 있고 B 보험회사가 이만 원이라는 보험료를 책정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많은 분이 만 원짜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를 잘못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두 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이 분명히 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격 비교 방법은 동일 한 보장내용이나 혹은 나에게 맞는 특약사항으로 의료실비보험을 설계한 다음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가 이루어진 다음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같이 보장성 보험에 가입 시 보장 축소는 아주 간편하게 보험료를 절감시킬 수 있지만 실제로 위험 발생 시 보장받을 확률 역시 줄어들게 된다는 거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


빨리 가입하는 할수록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나이가 많아질수록 병에 걸릴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늦게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따라서 젊었을 때나 몸이 건강할 때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게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길수록 유리하다.

건강보험 같은 질병 보험의 경우 점점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시부터 노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기간을 길게 해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사전 지식 습득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사전에 관련 보험에 대한 지식을 습득해야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단기간을 보고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 동안 장기적으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한번 가입할 때 확실하게 가입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보험지식이 부족하다며 나중에 보장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적절하게 대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가입 전 사전 지식습득과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게 좋습니다.

기존 보험과 중복보상 여부 확인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자신이 전에 가입한 보험 중 의료실비보험과 중복되는 부분이 없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만약 다른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중복보상 되지 않고 비례 보상되어 실제 발생하는 치료비에서 보험회사끼리 비율로 분산하여 보상받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선택

의료실비보험의 종류로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인 경우 보험이 만기가 되면 보험금의 일정 부분을 돌려받는 것으로 저축성 목적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순수 보장형은 만기시 환급 받는 돈이 없습니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인 경우 만기시 환금 되는 돈이 없어서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특약을 활용 자신에게 맞게 설계

의료실비보험 저렴한 상품도 있지만, 보장내용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가입할 때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넣어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과 동시에 자신에게 관련 없는 특약에 가입해 손해 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갱신형일 경우 갱신 주기와 보험료 인상 확인

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이란 가입자의 나이와 위험률, 물가 등을 종합 반영하여 3년마다 보험료가 조정되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의료비가 증가하고 그에 따라 보험료도 조정되는 것입니다. 가입 시 보험 갱신 주기를 알아야 하며 보험료도 조정된다는 점을 주의하여 갱신 시 계약자에게 유리한 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험설계사를 통해 직접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으로 통해 알아보면 조금 더 폭넓은 보험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다른 보험회사들의 보험상품과 비교평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매우 편리하여 여러 보험을 나열해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보험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어 보험비교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좋은 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한 절약가이드


보험비교시 체크할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병원비를 90% 보장해 주는 민영의료보험(손해보험)으로 아직까지 생명보험은 병원비를 80%까지 밖에는 보장을 안 해줍니다. 따라서 나머지 20%는 본인이 직접 부담해야 하므로 병원비를 90% 보장해 주는 손해보험(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중복보상인지 여부체크 보험을 여러 개 가입했다면 실손 보상인 경우 중복으로 보상을 받는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요즘은 소비자 피해가 커지고 있어서 요새는 보험 가입 시 설계사가 중복보장인지를 체크해 주고 있으므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을 무조건 여러 개 가입한다고 해서 무조건 보상을 몇 배로 받는 것은 아니므로 이점을 유의 하는 것이 좋다.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해야 좋다.

만기와 보장금액 체크 요새는 보험 100세만기형 보험이 대세이다. 60세만기나 80세만기로는 아무래도 부족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100세만기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보험기간이 만기가 짧아 다시 가입하게 될 경우 병력이나 나이 등으로 보험료가 높게 책정 되거나 가입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금을 크게 잡을 필요는 없다.

의료실비보험의 목적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걸릴 수 있는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사망에 대한 보장을 크게 잡는 것보다는 의료비 지급 자체에 대해 잘 설계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금 같은 경우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통해 보장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비보험의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의료비 보장뿐만 아니라 특약을 통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골절, 화상 등의 진단비 및 수술비, 입원비 일당, 재해사망, 재해장해, 질병 사망, 운전자 담보 등을 선택하여 추가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잘 선택해서 가입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납부 일시중지, 중도인출, 약관대출을 활용한다.

의료실비보험을 유지하다가 경제적 문제가 발생하여 보험료 납부가 힘들어질 때 보험료납부 일시중지제도와 중도인출 약관대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당장 경제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보험을 해지하기보다는 보험료 납부를 일시 중지하거나 중도인출, 약관대출을 이용하면서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입원비, 통원비 중복보상 하지 않는다.

의료실비보험의 입원비, 통원비 중복 가입 시 비례보상제도 때문에 같은 보장의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했다고 해도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같은 보장에 보험에 가입한 게 있다면 의료실비보험에 또 가입할 필요가 없고 같은 보장을 피해 가입해야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부부가입으로 보험료 할인을 이용한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부부가 동시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결혼을 한 사람이라면 배우자와 함께 가입을 해서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한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질병 치료비를 보장받는 것이니 기왕이면 보험금 지급이 빠른 회사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진료비로 지출된 돈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장금액은 입원의료비 5천만 원 이상으로 받는 것이 좋고 통원의료비는 30만원이 적당하며 50만원보장은 본인부담금이 1만원이 추가되므로 30만원만 보장이 되도 통원의료비로써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사항은 가장 기본적인 보험 가입 전 체크 사항이므로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은 온라인보험 사이트를 통해 보험 상담원을 받으시면 보다 자시헤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효과적인 의료실비보험가입을 위한 체크포인트 5가지


보험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확실한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보험 섣불리 가입을 했다가 후회를 하고 도중에 해지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보험에 가입 시 제대로 가입해야 하는데 가입 전 기본적으로 알아 둬야 할 사항을 보면 이렇습니다.

나의 현재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할 필요가 있다.

보험 가입하시려는 분이라면 자신이 성별과 내가 종사하는 업종은 무엇인지 등 본인의 현재 상황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보험 중에는 남자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이 있지만, 여자에게 발생하는 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이 있기 때문에 최대 자신에게 맞는 보험에 가입해야 나중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험 간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어야 한다.

보험에 가입할 확인을 해봐야 하는 것은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가입하려는 보험의 보장이 중복되는 게 없는지 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서로 간에 중복되는 것인 피하고 보장이 안 되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면 생명보험사의 건강보험 같은 경우 암 같은 고액 치료비 위주로 보장하지만, 손해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은 저가 치료비에 보장이 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보험처럼 상호 보완을 해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족과 친인척이 걸렸던 병명은 알아둬야 한다.

질병에 대한 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 둬야 하는 것은 가족력입니다. 그 이유는 가족이나 친인척에게 발생했던 질병이 유전적인 이유로 본인에게도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족이나 친인척 중에 암에 걸려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면 암에 대한 보장을 먼저 생각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병력이 없다면 큰 병을 많이 보장하는 건강보험보다 의료실비보험 같은 보험에 먼저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보험이 너무 많은 질병을 보장하는 것은 좋지 않다.

보험의 목적을 보면 의료실비보험처럼 질병에 대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이 있는 반면 사고 보장용, 자산운용용, 노후보장, 상속용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보험 가입할 때 지식이 부족한 분들은 한 가지를 보장해주는 보험보다는 여러 가지를 보장해주는 즉 종합보험이나 통합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보험에 가입하면 보장을 제대로 받지 못할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자신에 현 상황에 맞게 우선순위를 정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가입 후 후회하면 이미 늦었다.
 
보험은 누군가의 강요나 부탁으로 어쩔 수 없이 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 상황에 맞게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험은 만기 시까지 유지해야 유리하기 때문에 도중에 보험료 납부를 장담하지 못한다면 너무 많은 보험 가입할 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험 중도 해지를 하게 되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 외에는 처음 가입했던 보험을 만기 시까지 유지할 수 있게 처음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 가입 시 확인사항 4가지


평균수명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

보험은 제대로 가입을 하려면 최소한 평균수명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건 나이가 들면 가입하기 어려워지거나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젊었을 때 100세 만기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해나 교통사고에 관련된 보험은 굳이 상관이 없지만, 질병을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이나 정기보험에 가입할 때는 이점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평균 수명은 현재의 수명이 아니라 앞으로의 평균 수명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젊을 대 80세 이상 만기인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상해나 교통사고에 관련된 보험은 상관없지만, 질병에 관련된 보험이나 정기 보험일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이점을 확인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평균수명은 현재의 평균수명은 현재의 평균수명이 아니라 향후의 평균 수명을 말한다. 

보험료는 가계 수입 대비 적정한 수준이어야 한다.

어느 보험에 가입하든 생각을 해야 하는 것은 내가 한 달에 어느 정도의 보험료를 감당할 수 있는 지입니다. 요즘은 보험이 필수가 되어가고 있지만 감당하지 못할 만큼 보험에 가입해 두면 좋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시에는 가계 수익 대비 10% 정도가 가장 정당하다고 할 수 있으며 미혼이면 8~10%, 4인 가족의 경우에는 10~12%가 가장 이상정인 보험료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가계생활에 지장을 주니 보험료 수준은 꼭 고려를 해야 합니다.

치료비를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

보험은 같은 보험일 지라도 보장내용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많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보험에 싸게 가입했다고 할지라도 무조건 좋아할 것이 아닙니다. 이유 없이 보험료가 싼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보장 내용에 따라 보험료가 많이 차이 난다. 따라서 싼 보험에 가입했다고 좋아할 일이 아니다. 단지 보험료가 싼 게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보험 보장 내용이 부족하다면 그 보험은 무용지물이라 달음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질병에 걸렸을 때 적정한 수준의 보험금을 받을 수 없어서 실제 활용도가 높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치료비 수준을 고려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이런 치료비 고려에는 현재의 치료비가 아닌 미래 물가상승률 등을 고려하여 설정하여야 나중에 보험금이 부족한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틈세 치료비도 매울 수 있게 설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보장이 충분하다고 안심을 하면 안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이런 질병은 국가 건강보험에서도 어느 정도는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국민 건강보험에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런 틈새를 매울 수 있게 설계를 해야 합니다. (MRI, CT 촬영, 초음파 진다 등이 대표적인 사례)

따라서 보험 가입 시 이런 검사비용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를 해야 하며 이런 보장을 하는 상품 중 대표적인 것은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남들이 추천하는 통상적인 기준뿐만 아니라 자신이 자라온 환경과 직업 등을 적절히 고려하여 자신이 위험한 질병에 대해서 보장을 강화하거나 틈새를 매울 수 있게 설계를 해야 합니다.


초보자가 알아 둬야 하는 보험 상식


보험은 단거리용이 아닌 장거리용이다.

보험에 가입한 지 5년도 되지 않아 해약하거나 다른 상품으로 다시 가입하는 것을 고민하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다른 금융상품처럼 3~5년 정도를 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 10년 정도는 고려하고 가입을 해야 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계상황과 미래의 나의 보험료 납부 능력 등을 고려해서 오랜 기간을 유지하며 보험료를 낼 때 문제가 되지 않게 설계를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보험을 10년 이상 유지하는 분들이 얼만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끝까지 유지하려는 자세가 필요한 상품으로 중간에 해지하거나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 시 보험전문가를 통해 자신의 소득 수준에 맞는 보험을 추천받는 것이 좋으며 10년 이상 유지를 하게 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도 있으니 처음 가입할 때부터 오랜 기간 유지할 거라는 각오로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은 기본 목적은 적금이 아니라 보장이다.

보험은 크게 저축성보험과 보장성보험으로 나눌 수 있는데 보장성 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발생하는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축성 보험은 노후나 자녀의 학자금 등을 고려 목돈을 만들기 위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크게 보장성 보험과 저축성 보험으로 구분된다. 보장성 보험은 질병으로 치료를 받거나 상해로 사고가 난 경우를 대비하는 상품이다. 반면에 저축성 보험은 노후대비, 자녀교육비 또는 목돈마련을 위한 상품이다.

하지만, 많은 분이 보험 가입 시 만기환급형에 집착하거나 저축성보험만을 가입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본연의 목적은 보장을 위한 것으로 먼저 가입해야 하는 것은 보장성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수익률을 생각한다면 은행이나 증권회사의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약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 둬야 한다.

미래 자신의 가계 생활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보험 가입 후에 보험료를 내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때 무작정 해지를 하기보다는 약관대출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관대출이란 계약자가 낸 보험료 중 해약환급금을 대출받는 제대로 이자가 낮고 부담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에 종류에 따라서 보험료 납입유예제도나 보험금 검액제도가 있기 때문에 해지하기보다는 이런 제도를 활용하여 보험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사항은 보험상품이나 회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약관을 통해 꼼꼼히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험도 리모델링이 필수다.

보험 리모델링은 시간이 지나거나 쓸 때 없이 가입한 보험이 많다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가상승률과 가족 구성원의 변경 등으로 필요 자금의 규모가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계소득에 큰 변동이 일어나기도 하니 몇 년 단위로 보험 증권을 점검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험을 점검받는 것이 보험 리모델링이며 리모델링을 통해 중복되거나 필요 없어진 보험은 빼고 추가로 필요한 보장을 넣어 새로 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보험리모델링은 5년에 마다 한번 받는 것이 정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현명하게 가입 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보험 전문가의 안내를 및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어 보다 현명하게 의료실비보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닷컴
<링크>  - 각종 의료실비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에 가입할 때 2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고 가입하는 효과적인 가입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