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일본 애니메이션

이누야샤에 등장하는 캐릭터별 특징

이누야샤에 등장하는 캐릭터별 특징

이누야사 평범한 중학생인 카고메가 사당의 우물을 통해 전국 시대로 가서 이누야사와 함께 사원의 구슬조각을 찾으며 숙적 나라쿠를 쫓는 내용으로 진행되는 스토리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럼 이누야사에서 나오는 캐릭터별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요괴 이누야샤

강아지 요괴로 인간인 어머니와 요괴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반요입니다. 50년 전 사원의 구슬로 완전한 요괴가 되려고 했지만, 사원의 구슬을 지키는 무녀 키쿄우(금강)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키쿄우와 이누야사는 사원의 구슬을 원하는 존재인 나라쿠(나락)에 의해 서로 오해하다 키쿄우는 죽게 되고 이누야사는 키쿄우에 의해 봉인을 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50년 뒤 다시 나타난 사원의 구슬과 함께 되살아난 이누야사는 카고메(가영)에 의해 봉인이 풀리게 되고 카코메와 조각 나버린 사원의 구슬 조각을 모으며 나라쿠를 쫓는 캐릭터입니다.

무녀의 환생 카고메(가영)

평범한 중학생이던 카고메는 과거 키쿄우의 환생으로 뼈를 먹는 우물을 통해 전국시대와 현재를 오가는 캐릭터입니다. 카코메로 인해 전국시대에 다시금 사원의 구슬조각이 나타나게 되었고 그녀는 사원의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무녀의 환생답게 파마의 화살을 쏠 수 있는 존재입니다. 

그리고 봉인되었던 이누야사를 풀어주고 같이 조각난 사월에 구슬조각을 모으며 나라쿠를 쫓게 됩니다.

불량 법사 미로쿠(미륵)

여자를 밝히는 불량 법사 미로쿠 할아버지 때 나라쿠에 의해 손에 무엇이든 빨아들이는 풍열이 뚫려 3대째 나라쿠와 악연이 지속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는 언제 자신도 삼켜 버릴지 모르는 풍열을 없애려고 조각난 사원의 구슬 조각을 모으며 나라쿠의 행방을 쫓는 도중 이누야사와 카고메를 만나게 되고 같은 목적을 가진 것을 알고 그들과 동행을 하게 됩니다.

요괴 퇴치 사 상고

요괴 퇴치를 전문으로 하는 마을에 살던 상고는 나라쿠에 함정에 빠져 부모님과 부족 사람들을 모두 잃게 된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유일하게 살아 있는 가족인 코하쿠는 나라쿠에 조종을 받고 있고 이런 코하쿠를 되찾고 부족에 원수를 갚으려고 이누야사 일행과 함께 여행을 하게 됩니다.

상고의 동생 코하쿠

상고의 동생 코하쿠는 나락의 함정에 빠져 자신의 동료와 가족들을 죽이게 되고 자신도 죽어야하지만 몸에 박힌 사원의 구슬 조각으로 기억 잃고 나라쿠에 명령에 따라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도중에 기억을 찾게 되고 나라쿠의 심장을 찾으려고 합니다.

여우 요괴 싯포와 벼록요괴 묘오가

여우 요괴 싯포는 뇌수 형제에 의해 아버지를 잃었고 이런 원한을 이누야사가 갚아 주게 됩니다. 그리고 그 뒤부터 이누야사와 카고메를 따라다니며 여러 가지 도움을 주는 캐릭터입니다. 묘오가는 이누야사 아버지 때부터 살았던 요괴로 여러 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겁이 많아 위험이 다가오면 안전한 곳으로 도망을 가는 캐릭터입니다.


50년 전 무녀 키쿄우(금강)

50년 전 이누야사와 사랑에 빠졌던 무녀로 무덤의 흙으로 만든 몸을 가지고 다시 태어나게 되어 과거에 대한 모든 진실을 알게 되지만 죽은 자이기 때문에 혼자서 행동을 하며 나라쿠를 쫓는 캐릭터입니다. 그녀는 죽은 자의 영혼인 사혼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고 나라쿠 역시 사람이었을 때 좋아했던 여자입니다.


인간의 강한 욕망이 만들어낸 반요 나라쿠

50년 전 산적 오니구모의 불순한 마음이 불어들인 요괴와 오니구모의 몸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진 반요로 50년 전에 사원의 구슬을 얻으려고 이누야사와 키쿄우의 사이를 갈라놓았던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다시 나타난 사원의 구슬조각을 모으며 여러 악행을 일삼으며 원한을 쌓고 다닙니다.

나라쿠의 분신 카라와 칸나

카라와 칸나는 나라쿠의 몸에서 태어난 분신으로 나라쿠에게 심장이 잡혀 있어 그가 시키는 데로 악행을 저지르고 다닙니다. 하지만, 카라는 나라쿠의 잡일만 하다가 죽게 된 칸나와 다르게 이런 나라쿠에게 벋어나 자유로워지고 싶어 하고 이렇게 나라쿠에게 벋어나려고 하다가 죽음을 맞이하는 캐릭터입니다.

나라쿠의 또 다른 분신 하쿠도시와 모료마루

이 둘은 나라쿠가 심장을 자신에게서 때어 내던 중 마온 분신으로 카라와 칸나와 다르게 심장을 나라쿠한태 잡혀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라쿠를 배신하려고 했던 하쿠도시는 이누야사 일행에게 죽게 되고 심장을 지키던 모료마루는 나라쿠에게 다시 흡수가 되게 됩니다.


이누야사 형인 셋쇼마루

셋쇼마루는 반요인 이누야사와 다르게 완전한 요괴로 처음에는 같은 아버지의 피를 받은 이누야사와 인간을 혐오하고 아버지가 남긴 철쇠아라는 검에 강한 집착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이용한 나라쿠를 처단하기 위해 자켄과 천생아로 되살려 낸 링을 대리고 여행을 하게 됩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검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자신만의 검인 폭쇄아를 얻는 데 성공을 합니다.

셋쇼마루 일행인 링과 자켄

자켄은 셋쇼마루의 수족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로 언제나 셋쇼마루를 따라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링은 셋쇼마루가 천생아로 되살린 아이로 되살아난 이후 같이 여행을 하고 셋쇼마루가 처음으로 마음을 연 인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랑족의 족장 코우가
 
요랑족의 족장 코우가는 다리에 2개의 사원의 구술 조각을 하고 있으며 처음에는 인간을 사냥하면서 살지만 카고메를 만나면서부터 인간을 사냥하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나라쿠의 함정에 빠져 많은 동료를 잃게 되고 원한을 갚으려고 나라쿠를 쫓게 됩니다.

이누야사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중간 중간에 다른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 하지만 비중이 많은 캐릭터 들로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