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일본 애니메이션

건담 시드(건담 SEED)주요 캐릭터별 특징 및 성격

건담 시드(건담 SEED)주요 캐릭터별 특징 및 성격


건담 시드 유전자조작 인간인 코디네이터와 일반 인간인 내츄럴의 전쟁을 다룬 작품으로 사상으로 인한 전쟁과 이런 전쟁에서 겪는 아픔들에 대해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그럼 이작품의 캐릭터들의 특징과 성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라 야마토


키라 야마토는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난 코디네이터로 전쟁이 싫어서 중립 콜로니에 살고 있지만, 지구군과 자프트군에 분쟁에 휘말리고 지구군 전함에 탄 친구들을 지키려고 스트라이크건담에 타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전투를 하면서 자프트군에 있는 소꼽친구인 아스란과 싸우게 되고 나중에는 서로 죽이려고 싸우게 됩니다. 그리고 그 전투에서 살아남은 키라는 프리덤 건담을 타고 전쟁을 막으려고 하는 캐릭터입니다.




아스란 자라


코디네이터 자프트군 소속으로 지구군의 핵 공격으로 어머니가 돌아가시게 되어 군대에 들어가 전쟁을 하게 된 캐릭터입니다. 약간은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진 아스란 자라는 싸움에 의미보다는 어머니와 동료의 죽음과 아버지의 명령에 의해 싸우게 되지만 친구와의 목숨을 건 전투 그리고 자신의 약혼녀인 라크스 클라인가 스파이로 몰리는 등 전쟁에 목적에 대해 갈등을 겪다가 키라와 함께 전쟁을 막으려고 합니다.



라크스 클라인


플란트의 평화위원장인 클라인에 딸로 평화를 사랑하며 코디네이터들한테는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키라에게 프리덤 건담을 주지만 그 일로 스파이로 몰려 아버지는 죽게 되고 자신은 자프트에 쫓기는 존재가 됩니다. 하지만, 키라와 아스란 그리고 전쟁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과 전쟁을 막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내용 중간 중간 중요한 역화를 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카가리 유라 아스하

중립국인 오브의 아스하 대표의 딸로 제멋대로인 성격을 가지고 있고 처음에는 중립콜로니인 헤리오폴리스 지구군의 신형건담이 만드는 것을 알고 아버지에게 실망하게 됩니다. 하지만, 게릴라도 전쟁에 직접 참전하고 나서 전쟁에 실상을 알게 된 카가리는 나중에는 이런 아버지의 사상을 이해하고 전쟁을 막으려는 캐릭터입니다.





무우라 프라가 

지구군의 모빌아머 파일럿으로 자프트의 중립콜론이 습격에 함선을 잃고 아크엔젤에 타게 됩니다. 그리고 지구군 본부에 도착하고 나서 지구군 지위 부의 실상을 알게 되지 아크엔젤과 함께 중립국인 오브에간뒤 전쟁을 막으려는 역할을 하게 되지만 마지막에 아크엔젤을 지키려고 하다가 기체가 폭파되어 실종되는 캐릭터입니다.




라우루 크루제

자프트의 전함 지휘관으로 항상 가면을 쓰고 나타나는 캐릭터입니다. 그는 무라 프라가의 아버지의 미완성 클론이며 빠르게 늙어가는 자신의 인생에 비관하고 자프트와 지구군 인류 자체를 몰살시키려는 캐릭터입니다.




마류 라미아스

지구군 군인으로 자프트 특수부대의 중립콜로니 공격에서 아크엔젤을 발진시켜 지구로 가져가는 함장입니다. 조금은 군인과는 맞지 않는 캐릭터로 인간적인 면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지구군에게 버림을 받고 중립국인 오브에 간 뒤 전쟁을 막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나탈 버지룰 


마류 라미아스와 아크엔젤을 지구로 가져간 부함장으로 원칙주의자로 나중에는 아크엔젤과 전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핵전쟁으로 번진 전투를 보고 지구군의 전투에 대해 회의를 느끼게 되고 자신이 타는 도미니옴에서 블루코스모스 맹주 무르타 아즈라엘과 함께 운명을 함께하는 캐릭터입니다. 




패트릭 자라


자프트의 수장이며 아스란의 아버지로 코디네이터가 새로운 인류라고 생각을 하고 내츄럴를 증오하며 지구군을 승리를 위해서는 대량 살상무기의 사용과 아군의 희생도 감당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지구를 직접적으로 공격을 하려고 하다 그의 생각에 반대하는 사람에 의해 죽게 됩니다.



무르타 아즈라엘

코디네이터는 윤리를 벗어난 존재 있어서는 안 되는 존재라고 생각하는 블로코스모스의 맹주로 전쟁에 승리보다는 코디네이터의 몰살을 원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핵을 이용해 코디네이터들의 콜로니인 플란트를 공격하려고 하지만 키라 일행들한테 저지를 당하고 나탈 버지룰과 함께 도미니옴에서 죽게 됩니다.



우즈미 유라 아스하

중립국인 오브의 수장으로 타국에 전쟁에 개입하지 않고 자국의 침공도 용납하지 않는 사상을 끝까지 고집하는 캐릭터로 나중에는 지구군에 협력하지 않았다는 이유와 오브의 시설을 노리는 아즈라엘의 공격을 받게 되어 오브와 함께 자폭을 하게 됩니다.





프레이 알스터


대서양 연방 사무차관인 조지 알스터의 딸로 자존심이 강한 게 특징이며 키라 외의 코디네이터를 굉장히 싫어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아버지가 죽자 키라에게 의존을 하게 되고 자프트에 잡혀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폭발하는 도미니옴에서 탈출했다가 프로미던스 건담공격에 의해 죽게 됩니다.



이자크 쥴, 디아카 엘스먼, 니콜 아말피


아스란과 함께 건담을 탈취한 특수부대 요원들로 니콜은 스트라이크와 전투 중에 전사하게 되고 디아카는 아크엔젤에 인질로 잡혔다가 그들과 함께 전쟁을 막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자크는 역시 마지막에는 대량살상을 하는 전쟁을 막으려고 그들을 돕게 됩니다.



퇼 쾨니히, 사이 아가일, 카즈이 버스커크, 미리아리아 하우


키라의 학교 친구들로 헬리오폴리스 공격 때 아크엔젤에 타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처음에는 키라의 도움을 받게 되지만 나중에는 스스로 할 일을 찾아 군대에 입대하게 됩니다. 그리고 톨 같은 경우 전투 중 전사를 하게 되어 아스란과 키라가 목숨을 걸고 싸우게 되는 원인이 되기 도합니다.
 


샤니 엔드레스, 올가 사브낙, 클로트 브엘


이들은 지구군에 의해 약물로 신체를 개조당한 팬텀 패인으로 즐기거나 살기 위해 전쟁을 하는 캐릭터들입니다. 약물로 전투력을 끌어올린 그들은 약물의 지속시간이 지나면 심한 고통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스토리에 영향을 주는 캐릭터들이 몇몇 더 등장을 하지만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캐릭터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