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국내 애니메이션

<개봉 예정작> 소중한 날의 꿈, 한국 애니메이션을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는 작품

<개봉 예정작> 소중한 날의 꿈, 한국 애니메이션을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는 작품



소중한 날의 꿈 제가 지금 제일 기대를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연필로 명상하기의 작품이며 한혜진, 안채훈 감독님이 공동 제작한 국내 애니메이션이랍니다. 그리고 소중한 날의 꿈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상영을 한 작품으로 부산국제영화제와 더불어 런던영화제에서도 호평을 받았답니다. 그래서 인지 저도 소중한 날의 꿈을 빨리 보고 싶은데 아직 개봉일은 미정이고 올해 안에 개봉 목표를 잡고 있다고 하네요.

극장 개봉이 수월 한 거 같지 않고 제작기간도 여러 가지 사정으로 상당히 길어졌던 것 같지만 그만큼 완성도도 높은 작품이라고 소개를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또한, 순수 수작업으로 제작된 부분도 많이 담고 있는 소중한 날의 꿈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하루빨리 극장에서 개봉되어 많은 분이 볼 수 있었으면 하네요.


그럼 저도 아직 못 봐서 정확하게 설명을 못 하겠지만 스토리를 잠시 보면 달리기를 너무 잘해 다른 사람에게 한 번도 져 본 적 없던 이랑이 처음으로 계주에서 추월을 당하자 지고 싶지 않아 일부로 넘어지게 되고 그 뒤로 달리기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랑이는 예쁘면서도 어른스러우며 여성스러운 서울에서 전학 온 수민과 비행과 우주탐사가 꿈인 철수와 친해지고 되고 항상 자신에 일에 열정적인 수민과 철수를 보며 자신의 미래를 고민하는 청소년기 소녀의 성장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생생한 설명을 해 드리고 싶지만 저는 아직 못 본 관계상 이 정도로만 정리하겠습니다. 소중한 날의 꿈 하루빨리 극장에서 상영되어서 감상평을 남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 작은 소망이 생기네요.


애니메이션 설명 여기서 끝이 아니고요 보시는 것처럼 위 사진을 보면 등장인물별 성격을 알 수 있답니다. 본 사진은 소중한 날의 꿈 카페에서 가져온 것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면 안 돼요~

그리고 이외에 더 자세한 설명을 보고 싶은 분은 소중한 날의 꿈 카페에 가시면 제작 노트와 만든 사람들 등 이 작품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마음껏 보실 수 있답니다.


소중한 날의 꿈에서 또 하나 마음에 드는 것은 70연대 우리나라의 모습을 배경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저는 그 시절을 살지는 알았지만, 시골 배경과 옛 도시의 모습을 좋아하는 저한테는 매력적인 요소이고요. 

또한, 아이들은 우리나라의 옛 모습을 느낄 수 있고 우리 어머님, 아버님 세대는 그 당시의 향수를 늘 낄 수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배경 외에도 스토리 면에서 탄탄하게 제작되어 국내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는 작품으로 기대해본답니다.


참 그리고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제가 예전에 자주 봤던 애니메이션 전문잡지 뉴타입 2월호에서 소중한 날의 꿈 더빙 현장의 모습과 배우 인터뷰를 담아서 궁금하신 분들은 뉴타입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답니다. 또 이 외에도 여러 잡지에 소개가 되고 있으니 여러 가지 정보를 더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날의 꿈 우리가 알지 잘 알지 못하는 국내 애니메이션에 편견 때문에 쉽게 개봉 날짜가 잡히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상황을 딛고 일어서 하루빨리 개봉이 되어 날개를 달고 하늘 높이 비상해 국내 애니메이션의 자부심을 높여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소중한 날의 꿈 노력했던 만큼 빨리 개봉해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저도 응원해 봅니다!!!! 혹시 소중한 남의 꿈의 정보나 응원의 한마디 해주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배너를 따라 소중한 날의 카페에 가셔서 게시판에 한마디 남겨 주시면 된답니다.

소중한날의 꿈이 개봉되어 국내 애니메이션이 날개를 다는 그날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