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아바타 확장판(아바타 스페셜 에디션), 판도라 행성의 경이로움과 자연과의 공존

아바타 확장판(아바타 스페셜 에디션), 판도라 행성의 경이로움과 자연과의 공존



아바타 많은 분이 본 작품으로 저 역시 4번 이상을 본 영화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아바타 확장판(스페셜 에디션)에서는 전에 개봉되었던 작품에 세세한 내용이 추가 스토리 전개가 조금 더 자연스러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에 발전이라는 명목으로 파괴된 지구에서 전직 해병대로 하반신이 마비된 상태로 살던 제이크는 어느 날 과학자인 쌍둥이 형인 토미 죽음을 듣게 되고 쌍둥이서 유전자가 같다는 조건으로 아바타의 파일럿이 되어 판도라의 행성에 가게 됩니다.


아바타 확장판(이모션) 기존 작품과 달리 앞부분 판도라 해성에 가기 전 제이크의 지구 생활이 잠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판도라 행성에 가게 되는 내용은 비슷하게 흘러가며 처음부터 굉장한 큰 스케일로 경이로움까지 느끼게 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장면을 그래픽으로 만들었다고 할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움은 이 작품에 또 하나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아바타로 조사를 나갔던 제임스는 판도라 행성 동물의 공격을 받아 동료와 떨어지게 되고 해가 진 뒤 동물을 습격을 받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나비족인 네이티리의 도움을 받아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그리고 제이크는 신성한 나무인 에이와의 계시를 받아 나비족과 함께 생활을 하며 네이티리에게 그들의 언어와 생활 방식을 배우게 됩니다.

이렇게 제임스가 나비족이 사는 나무에 가기 전 그레이스 박사가 나비족을 가르치던 학교가 나오는데 이제는 나비족의 아이들이 오지 않는 학교의 모습에서 인간들의 무슨 짓을 했는지 짐작을 가게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또한, 신비롭게 묘사된 판도라 행성의 모습은 보는 사람에게 감탄을 절로 나오게 했습니다.


나비족과 생활하게 된 제이크는 그레이스 박사의 연구를 도와주면서 한편으로는 마일즈 대령의 명령을 받아 나비족이 사는 나무와 신성한 나무를 조사하고 그들에게 보고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나지족과 생활을 하던 제이크는 네이티리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들의 생활 방식에 적응하게 됩니다. 

제이크가 나비족의 생활 방식을 배우는 모습에서 나비족은 필요 이상의 사냥을 하지 않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런 모습에서 인간이 지구의 자연을 얼마나 파괴하면서 발전을 해왔는지와 자연에 위대함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편, 마일즈 대령은 나비족이 현상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핑계 삼아 무력으로 그들의 나무를 파괴하게 되고 제이크 나비족을 피난시키려고 자신이 그들과 생활한 이유를 말하게 되지만 나비족의 신임만 잃게 됩니다.

그 뒤 탈출을 한 제이크는 하늘에서 가장 강한 동물 투루크를 타고 나미족의 투루크막토가 되어 다시 신임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판도라 행성에 흐터저있는 나비족을 모으게 되고 마일즈 대령은 나비족이 속속 모여들자 신성한 나무 에이와를 파괴하려고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많은 나비족과 인간들이 죽게 되고 제이크의 기도를 들은 에이와는 판도라 행성의 동물들을 이용해 인간의 공격을 막게 됩니다.


영화의 주 스토리는 이렇게 끝이 나게 되고 뒤에 제이크는 에이와의 도움을 받아 인간의 몸에서 아바타의 몸으로 정신을 이동하게 되게 됩니다. 이런 장면들에서 솔직히 과학적으로 말이 안 된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판도라 행성의 경이로움과 신비로움은 이 영화를 보는 내내 빠져들게 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자연에 대한 파괴가 내포된 내용은 사람들에게 조금은 경각심을 줄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바타 확장판(스페셜 에디션) 기존 작품에 중간 중간 추가된 내용으로 영화 상영시간이 길어지긴 했지만, 더욱 세세한 내용으로 부드럽게 흘러가는 스토리를 느낄 수 있었고 또다시 판도라 행성의 웅장함에 빠져들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