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와 종신보험추천 및 정기 보험 추천을 통한 가입 방법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와 종신보험추천 및 정기 보험 추천을 통한 가입 방법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장이 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때 남은 가족의 생계를 위한 보험으로 이 시대에 자녀를 둔 가장이라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중 하나는 가입하는 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어느 하나가 좋다고 할 수 없으며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어 설계하기에 따라서 활용도는 달라질 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로는 가장 큰 것은 보장기간과 보험료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본 내용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알아보는 분 중 어떻게 가입을 하거나 설계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점은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생명보험회사별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보험을 추천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비교 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설계한다면 보험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신보험

종신보험의 의미


종신보험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사망 시 보험금 형태로 돌려주는 사망 보험으로 평생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기 때문에 언젠간 한번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종신보험의 가입 목적은 가입자가 사망하였을 때에만 지급되는 것을 고려 남은 유가족의 생활을 보장하는 데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신보험은 보험 계약 시 사망 시 받을 보험금을 조정할 수 있으며 특약을 통해서 특정 질병에 대한 사망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특약을 통해 입원비보장이나 암 진단 등에 가입하면 해당 사항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종신보험 가족이 있는 가장이라면 가입을 한 번쯤 고려하는 보험으로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서 혹시 모르는 상황발생 시 남은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은 가족을 둔 가장을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기보험

정기보험의 의미


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같이 가입자가 사망하는 경우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정기보험 역시 특약사항들을 통해 보장하지 않는 특정 질병 사망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달리 평생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 시 보장기간을 선택하고 나서 그 안에 가입자가 사망하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기보험은 평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최대 50%까지 저렴한 편입니다. 

정기보험의 목적은 종신보험과 같이 가장이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서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해 유가족의 생계를 목적으로 둔 보험으로 일정기간을 보장하는 정기보험의 특성상 자녀가 성인이 되기 전 보장을 받는 경우가 가장 좋은 보장 기간 설정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차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큰 차이로는 위에서도 언급했듯 보장해주는 기간과 보험료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가입지가 사망 시까지 평생을 보장해주는 상품이여 보험금이 정기보험보다 비싸게 책정되고 반면 정기보험은 가입 시 일정기간을 선택 해당 기간에 사망 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종신보험보다 50% 정도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정기보험은 보장기간 외에 사망하게 되면 보험금을 한 푼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종신보험은 환급을 적립할 수 있으며 환급금 내에서 생활 자금 자녀 학자금 주택자금 등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보험은 평생 보험료가 오르지 않아 동일한 보험료를 내면 되고 노후에는 연금으로도 전환 가능한 상품입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은 보험료가 비싸므로 고소득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정기보험은 보장기간이 가입 시 선택한 기간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많은 보험사가 정기보험을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기 특약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험료가 저렴한 정기보험의 특성상 자녀가 독립해 스스로 살아갈 수 있을 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적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은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분이 상속 및 노후 준비에 사용하고 있으므로 가입 시 이런 사항을 고려하면 더욱 현명하게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기보험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추천 이유


결론부터 말을 하면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자녀를 둔 가장에게 추천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사망 시 받는 보험으로 가입자가 아닌 남은 유가족을 위한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을 대비한 유가족의 생계를 위한 보험으로 가족을 둔 가장에게 추천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둘 중 하나가 더 좋다고 추천하기보다는 가입자 자신의 상황에 맞게 둘 중한 보험을 선택해 설계하고 나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종신보험은 이런 사람에게 유리


종신보험은 정기보험과 달리 보장 기간과 상관없이 평생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상속을 고려하는 분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신보험은 환급금을 정립할 수 있으며 환급금 내에서 생활자금 및 자녀학자금 등을 대출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사항을 고려하는 분이라며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노후에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므로 노후대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은 보험료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소득이 높은 분들에게 좀 더 유리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기보험

정기보험은 이런 사람에게 유리


정기보험은 사망 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으로 가장이 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때 남은 가족의 설계를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기보험은 특성 보장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정기보험 이런 의미에서 보면 가 자녀의 독립시기까지 가장에 불의의 사고를 대비해 남은 유가족의 설계를 고려하는 분과 종신보험에 가입하기에는 높은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분에게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보험은 가입 시 자녀의 독립 시기에 맞춰 만기가 다가오게 설정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전 주의 사항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모든 사망을 보장하지 않는다.

많은 분이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이 모든 사망에 대해 보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특약을 설정하지 않고 가입을 하게 되면 특정질병 사망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종신보험의 경우 특정 질병에 대해서는 평생이 아니라 특정기간을 정해 보장을 하고 있으며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해당 사망에 대해서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거나 보험금이 감액되어 지급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활수준에 맞게 설계해야 한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사망 시 받는 보험금을 높게 설정하고 가입을 하게 되면 내야 하는 보험료도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특약사항을 통해 다른 질병과 상해 사망에 대해 보장을 받게 되면 이 역시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가입 시 이런 점을 고려 자신의 생활수준에 맞게 설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는 회사의 안정성 및 보험료 수준을 고려해야 한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사망 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대표적인 사망 보험으로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에 부담이 가지 않게 나에게 맞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오랜 기간 많은 보험료를 내는 만큼 회사의 안정성도 어느 정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보험닷컴 <링크> -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굿모닝리치 <링크> - 종신보험 및 정기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설계 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비교 및 설계 받을 수 있습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방법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특성상 나이게 먹어 가입하게 되면 사망에 대한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종신보험이 정기보험에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좀더 가입자에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약 사용을 잘 활용해 가입한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사망을 주로 보장하는 보험이지만 특약을 통해 수술비나 입원비 그리고 암 진단비 등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 역시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특약 가입 시 이미 가입한 보험에서 보장하고 있다면 굳이 중복으로 가입해 보험료 부담을 늘릴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제대로 가입하자.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사망 시 받는 보험금이 커질수록 내야 하는 보험료 또한 커지게 됩니다. 또한, 보험에 특성상 가계사정이 안 좋아져서 해지하게 되면 손해를 보는 것은 불 보 듯 뻔합니다. 특히 종신보험의 경우 손해의 폭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가입 시 자신의 소득 수준을 고려해 적절하게 설계해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하자.

현재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여러 생명보험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그 상품 역시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선택 시 자신에게 맞게 설계를 해야 하는데 이런 설계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나에게 맞는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추천 및 견적을 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굿모닝리치 
<링크> - 종신보험 및 정기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이나 설계 방법에 약간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 수준이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을 통해 알아보시고 나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