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영화/해외 영화

슈퍼 내츄럴, 인류의 종말을 막으려는 자들

슈퍼 내츄럴, 인류의 종말을 막으려는 자들



슈퍼 내츄럴 아직 미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로 현재 시즌 6이 진행이 되고 있으며 많은 인기를 받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저 역시 얼마 전 보게 되었던 작품으로 유령과 요괴를 잡는 샘과 딘 그리고 천사와 악마의 전쟁 등의 내용 때문에 흥미진진하게 보았던 작품 중 하나입니다.

슈퍼 내츄럴 귀신이나 각종 신화에 나오는 괴물이나 요괴를 잡는 일명 사냥꾼이라고 불리는 샘과 딘이 처음에는 사라진 아버지를 찾아 나서는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평범한 삶은 원했던 샘하지만, 자신의 여자친구가 어머니가 죽은 방법과 똑같은 방법으로 악마에게 살해를 당하고 형인 딘과 함께 사라진 아버지를 찾으며 유령이나 요괴를 잡으면서 다니게 됩니다.

슈퍼 내츄럴 이렇게 처음에는 그냥 유령사냥 정도의 내용으로 시작하지만, 시즌이 넘어갈수록 점점 스케일이 커지게 됩니다. 

이렇게 샘과 딘 그리고 그들의 아버지는 일명 노란눈의 악마의 흔적에 접근하게 되고 복수를 위해 그에게 접근하지만, 실패로 돌아가게 되고 그 과정 중 딘이 심하게 다치게 됩니다. 그리고 사경을 헤매는 딘을 구하려고 그들의 아버지는 악마와 계약을 하게 되고 자신의 영혼을 팔아 딘을 구하게 됩니다.

그 뒤 지옥의 문이 열리게 되고 악마들이 지상으로 올라오게 되고 딘은 자신의 동생 샘이 죽자 그를 구하려고 악마와 계약을 했다가 지옥에 가게 됩니다.


스토리가 어느 정도 흘러가게 되자 악마의 존재가 나타나게 되고 그들은 무엇 가를 꾸미기 시작을 합니다. 얼마 뒤 죽었던 딘은 천사 카스티엘에 의해 지옥에서 끌어올려 종말을 막을 인물로 살아나게 됩니다.

시즌이 중반부에 흐르자 이제껏 나오지 않았던 천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 화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천사들이 악마보다 더 독하고 자인한 느낌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루시퍼와 미카엘을 막을 수 있는 신은 모습을 감춰 버려 신에 의도를 알수 없었습니다.

악마들은 루시퍼를 부활시켜 세상을 종말에 이끌려고 하고 천사 역시 루시퍼를 부활시켜 미카엘과 전쟁을 치르려고 합니다. 그리고 샘과 딘, 카스티엘은 루시퍼의 부활을 막으려고 하지만 샘의 판단착오로 루시퍼는 부활하게 되고 그들은 가까스로 사라진 신의 도움으로 목숨을 부지하게 됩니다.

슈퍼 내츄럴 드라마로 제작된 작품이라 CG 처리에서는 많이 미흡함이 있지만 스토리 진행 면에서 흥미진진하며 새로운 악마와 천사의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샘과 딘은 자신들이 미카엘과 루시퍼의 그릇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들이 샘과 딘에게 몸을 달라고 하지만 샘과 딘은 그들을 피해 다니며 루시퍼를 다시지옥으로 돌려보낼 계획을 찾게 됩니다. 이렇게 딘이 그릇이 되기를 거부하는 사이 미카엘은 다른 그릇을 찾게 되고 샘은 루시퍼에게 그릇이 되기를 승낙한 다음 루시퍼가 몸에 들어오면 지옥의 감옥에 뛰어들 계획을 짜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처음에는 루시퍼와의 싸움에서 샘이 지게 되어 몸을 빼앗기게 되고 미키엘과 루시퍼는 최후에 전쟁하려고 만나게 됩니다.


그 뒤 미카엘과 루시퍼가 싸움하려고 만난 장소에 간 딘의 영향으로 샘은 다시 자신의 몸을 지배하는 데 성공을 하고 루시퍼가 갇혀 있던 지옥에 감옥에 뛰어들며 자신이 깨운 종말을 다시 가두는 데 성공을 하며 시즌 5가 끝이 나게 됩니다. 

이렇게 슈퍼 내츄럴은 처음에는 유령 사냥 정도로 시작하지만, 점점 스토리가 진행되면 천사와 악마의 전쟁 그리고 인류의 종말까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샘과 딘은 자신들이 정해진 운명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부정하고 스스로 운명을 만들며 종말을 막게 됩니다.

슈퍼 내츄럴 시즌 5는 이렇게 끝이 나고 시즌 6은 5와 내용이 이어지면서 조금은 다른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아직 방영 중인 작품이니 리뷰는 시즌 6이 끝난 다음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