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실버보험의 보장 내용과 실버보험 비교 방법!! 실버보험 추천을 통한 저렴한 실버보험 가입 방법

실버보험의 보장 내용과 실버보험 비교 방법!! 실버보험 추천을 통한 저렴한 실버보험 가입 방법


실버보험은 60대 이상 노인 분들을 겨냥해 나온 보장성 부모님 보험을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버보험은 노인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 보장이 잘되어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실버보험은 가입하는 나이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 실버보험을 비교하여 가입하여야 좀 더 저렴한 실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실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고령화 사회로 늘어난 노후의 의료비에 대해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자녀의 걱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실버보험에는 부모님의료실비보험과 노후건강보험(간병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버보험은 부모님 나이가 65세 이전이고 건강하다면 의료실비, 암 보장이 되는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이고 70세까지는 노후건강보험으로 가입 시 치매 및 각종 재해 관련 보장이 되는 보험 상품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모님보험, 효도보험이라고 불리는 실버보험에 대해 실버보험 가입 방법 및 실버보험 비교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버보험 비교


실버보험의 의미


실버보험이란 고령화 사회로 늘어나는 노인 인구의 의료비 지출을 위해 만들어진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실버보험은 노후를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60세 이상의 분들이 자주 걸리는 노인성 질환이나 질병, 사고, 치매, 장례비, 의료비 등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사망보험금도 보장받을 수 있는 부모님을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버보험은 나이가 들어 가입하는 보험 상품인 만큼 다른 보험보다 보험료책정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가입자의 건강이 좋다면 의료실비나 암 보장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약사항들을 통해 치매 간병비나 장례보장 등 여러 사항을 가입할 수 있어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활용도는 높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실버보험 비교


실버보험 보장내용


실버보험은 여러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으며 그 보장 내용도 보험 상품별로 다르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보장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의료비 : 실제 발생한 의료비만큼을 보장

암 보장 : 암 진단비, 암 입원비, 암 수술비 등 고액의 암 치료비 보장

각종 진단비 : 뇌졸중 진단비,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말기신부전증 진단비, 골절 진단비 등 특약을 통해 특정 질병에 대한 진단비 설정 가능

생활자금 : 상해나 질병으로 80% 이상 후유 장애 시 1회에 한해 생활 자금 지급

장기요양 급여금: 국민건강보험공단 등급판정위원회에 의해 1~2등급 장기용량등급 판정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요양급여금 지급

사망보험금 : 상해 및 질병으로 사망 또는 80% 후유장애 시 지급

실버보험의 보장내용을 크게 보면 위와 같고 보험상품 별로 보장하지 않는 부분도 있으며 다른 질병을 보장하는 상품도 있으니 보험비교사이트의 보험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면 더욱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 비교


실버보험 추천 및 인기 순위

상품 종류
상품 특징
상담신청

실버보험 추천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연계하여 요양등급별지급
-복층설계를 통한 연령대별 보장금액 차별화
-다양한 담보 구성으로 고객특성에 맞는 다양한 설계 가능

실버보험 추천

실버보험 추천

-100세까지 입원의료비,통원의료비보장보험
-연령에 적합한 가입금액 설정을 위해 복층설계
-중도인출제도 운용
실버보험 추천

실버보험 추천

-신종합/신질병/신상해입(통)원 의료비 보상
-하나의 보험증권으로 100세까지 통합보장
-장례제휴서비스
실버보험 추천


실버보험 비교


실버보험 비교 방법


실버보험 비교 시 우선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은 노인성 질환에 대해서 보장이 잘 되어 있나 입니다. 가입하는 나이가 높은 만큼 해당 나이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골절 같은 사항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어야 하며 또한 간병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우선으로 비교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다면 가족력을 확인 가족 중 특정 질병으로 치료를 받은 일이 있다면 해당 질병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비교를 해보아야 합니다.

이렇게 실버보험 비교를 했다면 그다음으로 봐야 할 것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비슷한 보장이라도 가격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실버보험 비교를 통해 저렴한 실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버보험도 의료비를 보장받는 보험이므로 나이 성별 건강상태에 따라 보험료 수준이 달라지게 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상태에 따라서 몇몇 특약사항은 가입을 거부당할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잘 알아 봐야 합니다.

실버보험 비교


실버보험 가입 전 주의 사항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확인해야 한다.

실버보험의 경우에도 일부 특약사항들을 갱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비를 보장받게 되면 해당 사항은 갱신형으로 가입되게 됩니다. 이런 갱신형보장 같은 경우 나이가 들수록 질병에 대한 위험이 커지는 이유로 보험료는 갱신될 때마다 오르게 되므로 보험료로 인한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버보험 가입 시 갱신형 보장과 비갱신형보장을 확인하여 꼭 필요한 보장이 아니라면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치매진단금 보장에 대해 잘 알아봐야 한다.

실버보험의 치매 보장 내용을 보면 중증 치매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중증 치매의 의미란 인지기능 검사점수를 통해 가입자가 타인의 도움을 받아야 만이 생활할 수 있는 수준을 이야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치매 보험금은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바로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이 지나야 지급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항을 가입 전 보험 전문가를 통해 잘아야 봐야 합니다.

계약 전 알릴 사항에 대해 고지해야 한다.

실버보험의 경우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 가입을 많이 하는 보험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간혹 고지 의무나 가입자의 자필서명을 깜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가입자가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 가입 전 계약자가 아닌 피보험자인 부모님의 자필서명을 받아 가입해야 하며 고지의무에 대해서도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실버보험은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 가입해 드리는 경우가 많아서 고지의미나 자필서명을 깜박할 수 있는데 여기서 자녀는 계약자이기 때문에 피보험자인 부모님의 자필서명을 해야 하며 계약 전 알릴 사항에 대해서도 고지를 한 뒤 가입해야 합니다.

실버보험 비교


실버보험 가입 방법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한다.

실버보험 가입 시 평균수명의 증가를 고려하여 살아있는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종신 또는 100세나 8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보장기간을 설정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 다시 가입을 하려고 하면 가입 거부를 당하거나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므로 처음 가입할 때 보장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의 폭을 잘 확인한다.

실버보험은 노인성 질환에 대해 보장을 받으려고 가입하는 것이므로 치매 및 질병, 재해(골절)사고, 간병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병보험은 종신보험 못지않게 위험률이 높아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으므로 무리하게 보장금액을 높게 설계하는 것보다는 생활수준을 고려해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정도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가입자의 나이에 맞게 설계를 해야 한다.

실버보험 가입 시 나이가 65세 이전이라면 의료비를 보장하는 실비보험이나 암 보장이 되는 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65세 이상이면 노인건강보험으로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가입나이 및 병력으로 의료실비보험이나 건강보험에 가입되지 않는다면 장례보험(무심사 보험)으로 사망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 수준을 고려해야 설계한다.

실버보험은 가입하는 나이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런 실버보험은 자녀가 부모님을 위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런 경우 보험료 수준을 잘 고려해야 가입해야 합니다.

고액보장을 받으려고 너무 무리해서 설계하게 되면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보장 외에는 적정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치매 보장은 확인기간이 짧을수록 좋다.

실버보험 중 치매를 보장하는 보험은 치매 발병 시 활동불능상태가 확인되어야 보험금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활동불능상태가 확인되었다고 해서 바로 보험금이나 간병비가 나오는 것이 아니므로 최종확인기간이 짧은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최종 확인 기간이 짧을수록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확률 역시 커지게 때문에 이점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실버보험 역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존재하는데 만기환급형이면 환급률에 따라 보험료 수준이 높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원래부터 보험금이 높은 실버보험에 환급까지 설정하게 되면 보험료의 부담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실버보험 가입 시 보험료의 부담이 적은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실버보험 비교 후 선택한다.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으로 현재 많은 보험회사가 실버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내용과 보험료 수준이 차이가 있는데 이런 사항을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내야하는 보험료 수준도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실버보험 무료상담과 가입자에게게 맞는 보험 추천 및 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각종 실버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가입자에게 맞는 실버보험 추천, 상담서비스 제공

실버보험 설계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설계 및 비교 방법에 차이가 있어 보험금이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소 2곳을 활용 비교하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실버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