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의 의미와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의 의미와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 질병과 상해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많은 분이 가입하고 있지만, 그 의미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간단하게 생각하면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받는 거라고 할 수 있지만,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의료실비보험의 의미와 보장내용을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의료실비보험의 의미와 보장 내용을 제대로 몰라서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간혹 발생을 하는데 이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해 대비할 수 있게 이번 포스트에서는 의료실비보험의 의미와 보장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의 의미


의료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의 상품으로 실제 발생한 치료비만큼을 보상하며 중복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의 큰 특징으로는 작은 질병에 대해서도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 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긴 보장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나와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의 의미를 살펴보자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 발생한 치료비를 전반전으로 보장을 해주며 노후에 들어가는 질병 치료비까지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의 주 보장내용


의료실비보험의 주 보장내용은 아래 3가지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장내용 역시 특약을 통해 가입하게 되며 3년마다 갱신이 되어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종합입원의료비(A)
상해 또는 질병으로 입원 치료 시에 5천만 원 365일 한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

질병/상해 통원의료비(A) [외래] 25만 원 한도 내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 시 방문 1회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
(매년 계약해 당일로부터 1년간 방문횟수 180회 한도)

질병/상해 통원의료비(A) [처방조제] 5만 원
질병/상해로 통원 치료 시 처방전 1건당 공제금액 차감 후 가입금액 한도로 보장
(매년 계약 해당일로부터 1년간 처방전 180건 한도)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특약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은 많은 손해보험사가 판매하고 있어 특약 사항들도 서로 다른 부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내용에서는 몇몇 특약 사항들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 진단비 지급

의료실비보험은 암 특약이 존재해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해당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암 진단 시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 암 특약 역시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해 골절 화상진단비 지급

의료실비보험은 암 진단비 외에도 골절이나 화상진단비에 가입하게 되면 골절이나 화상을 입게 되면 진단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 

해당 특약을 가입해 놓으면 일상생활에서 타인에게 재물이나 신체적 손해를 입혔을 경우를 보장받게 됩니다.

운전자 특약

의료실비보험은 이런 질병에 대한 진단비 외에도 운전자 특약을 가입하게 되면 운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만약의 사태에서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을 하고 있지만 운전자보험에 따로 가입한 게 없다면 의료실비보험을 통해 가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의 갱신과 비갱신


의료실비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는 보험료 책정이 낮게 되지만 점점 나이가 들게 되면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그건 의료실비보험의 주 보장이라고 할 수 있는 질병/상해 입원의료비, 질병/상해 통원의료비가 3년 납에 3년마다 갱신이 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만기환급형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서 20년 납 100세 보장이라면 이런 갱신형 보험에 대해서는 적립보험료(환급되는 보험료)에서 차감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의료비 보장 외에 진단비를 지급하는 특약 사항은 대부분 비 갱신형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갱신되는 사항과 그렇지 않은 사항을 잘 알아 두어야 좀 더 현명하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보장 기간

의료실비보험은 보통 60세 만기나 70세 만기 그리고 80세 만기로 보장을 해주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100세까지 보장을 해주는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골절 진단비 등은 노후까지 대비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 100세까지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니고 보험회사마다 특정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는 만기가 다르니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의료실비보험의 의미와 보장 내용을 간단히 알아보았고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시거나 가입 고려 중인 보험상품의 가입예시 및 보장내용을 살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보험닷컴 <링크>  - 각종 의료실비보험취급 무료 견적 및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의 무료상담과 자신에게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비슷한 의료실비보험일지라도 보험료 수준과 특약사항이 다 같은 건 아닙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볼 때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이런 사항에 대해서 세세하게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