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군산 관광지

우리 나라의 유일한 일제식 절 동국사

내일이 부천님 오신 날이어서 군산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원형 그대로 보존 되어 있는 일제식 절 동국사를 가보았습니다. 해방 이후 일제식 절은 사찰 스님들에 의해 대부분의 부셔졌고 동국사가 현존하는 일제식 절중 원형이 그대로 보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대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동국사의 문화제 등록에 있어 많은 찬반론이 있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제 신민지의 치욕의 역사를 잊지 말자는 의미로서 보존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멀리서 동국사 모습을 찍어 보았습니다. 저녁이여서 절 모양이 제대로 보이지는 않지만 일본식 건축으로 지어진 절입니다.

사진만 봤을 때는 분위기상 귀신이 나올 것 같네요 --;;;;



 법당의 모습을 자세히 찍어 보기위해 근접 촬영을 했는데 모습이 잘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클릭하시면 사진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어 지붕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절 스님 분들은 부천님 오신 날 기념행사로 분주해 보였습니다.


동국사의 설명을 보면 우찌다 스님에 의해 현 장소에 절이 신축 되어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어떤 측면으로 보면 일제식 건물이 우리나라에 남아 있다는 것은 매우 기분 나쁜 일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우리의 아들,딸 이나 손자 한태 이런 역사가 있었다는 증거 자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