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마스(MAS)리뷰

[M.A.S 리뷰]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햇반 단팥죽

M.A.S 리뷰,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햇반 단팥죽


오늘 소개할 것은 바로 마스 vol.3호를 통해서 받는 도깨비가 싫어한다는 단팥죽이랍니다. 도깨비는 싫어하지만 저는 매우 좋아하는 음식이랍니다. 단팥죽 안 먹어 본지가 정말 오래된 것 같은데요. 이번에 마스를 통해서 먹어 볼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분이 좋답니다. 참 그리고 이 CJ 햇반 단팥죽은 가마솥의 원리로 끓여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CJ에서 나온 햇반 단팥죽 통단팥과 찹쌀을 넣어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배가 고파서 그런지 지금 당장 먹고 싶지만 그러면 맛이 덜하겠죠. 물론 데우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글자가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죽은 데워먹어야 제 맛인 것 같습니다.


포장을 뜯으니 나온 본 제품 한 명이 먹기에 제격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데우는 방법을 보니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가량을 데우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현재 지내는 곳 전자레인지가 없어 어떻게 데워야 할까? 고민을 해봤는데 떠오른 것은 바로 만능 요리사인 전기밥솥이 눈에 들어왔답니다.


이 정도 크기면 얼어 있지 않으니 전기밥솥에 넣어 놓고 10~20분 정도 면 적당히 뜨거워 질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잠깐의 시간이 기다리는 게 지루해서 이 사이에 씻으러 갔다 왔답니다.


잠시 뒤 씻고 와서 단팥죽을 꺼내보니 역시 전기밥솥에 힘은 위대했습니다. 먹기 좋게 데워져 있었습니다. 사진상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위에 포장을 뜯어보니 김이 모락모락 나고 있답니다. 

참 그리고 팥의 효능을 잠시 보면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으며 인, 칼슘, 칼륨, 철 등 무기물과 비타민 A, B도 고루 들어 있답니다. 또한,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체내에 과잉 수분이 쌓여 살이 찌는 체질 개선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제 단팥죽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고 한 수저 떠봤습니다. 잘 데워진 팥죽 한 수저 정말 맛있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우리 이웃님들 한번 드셔 보시렵니까? 찹쌀까지 들어가 있어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밥을 먹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정말 순식간에 먹어 버렸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밥 먹고 나서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아쉬운 것은 하나 더 먹고 싶은데 그렇지 못했다는 거였답니다. 팥 다른 식품에 비해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서 다이어트에 좋다는 데 저는 왜 하나로는 모자란 걸까요?

CJ 햇반에서 나온 단팥죽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맛 역시 뒤떨어지지 않아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마스 잡지를 통해 먹게 됐지만, 나중에 팥죽이 먹고 싶으면 사서 먹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