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어린이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비교를 통한 어린이보험 가입 방법

어린이보험은 가입 목적에 따라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에 대해 치료비를 보장을 해주는 어린이실비보험과 미래의 자녀의 학자금을 대비하기 위한 저축성 보험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트에서는 어린이보험 중 실비보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 것이며 이런 어린이실비보험은 미래에 내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실비보험 역시 가입 목적에 따라 작은 질병에서부터 큰 질병까지의 보장을 잘해주는 보험과 어린이들이 자주 걸릴 수 있는 큰 병에 대해 보다 큰 보장을 해주는 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보험은 가입 시기에 따라서 출산 전에 가입을 태아담보를 설정하게 되면 출산직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보험에 대해 안 좋은 인식이 있어 필요 없다고 하는 분도 있지만, 미래는 누구도 예측할 수 있으며 위험에서 비용으로 들어가는 것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비하려면 보험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린이보험 비교 방법과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어린이보험 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보험이 필요한 이유


보장성 보험의 목적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이 필요한 이유 역시 자신의 자녀에게 미래에 어떤 상황이 닥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녀가 성인 되어가면서 아무 일도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미래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시대가 발전하면서 변한 식생활과 환경은 어린이에게도 큰 질병이나 상해 때문인 치료를 받는 것에 대한 위험이 커져 만약 가입한 보험이 없다면 치료비 때문에 가정생활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의학기술의 발달은 한편으로는 치료율을 높이는 효과도 주었지만, 또 한편으로는 질병 치료 시 들어가는 비용을 높아지게 만들어 치료로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혹시나 이런 상황이 발생 시 치료비로 들어가는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것은 물론이고 수술비뿐만 아니라 보험금으로 자녀를 위해 다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비교 방법


어린이보험의 목적은 내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어린이보험 비교 시 무조건 저렴한 보험을 찾기보다는 보장 측면에서 부족한 게 없을 정도로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 비교 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가격보다는 가입 목적을 분명하게 정해서 내 자녀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에는 자신의 자녀가 잔병치레가 많다면 실비보험에 먼저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그렇지 않다면 어린이 건강보험에 가입해서 큰 병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어린이보험 상품을 서로 보완적으로 가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렇게 가입 목적을 명확하게 했다면 어린이 보험 비교를 통해 보다 보장성 측면이나 보험금 지급액 그리고 보험금 지급이 잘 이루어지는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면 이런 조건이 비슷하다면 가격 비교를 통해 보다 저렴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의 목적은 위험 발생 시 실제로 활용을 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해당 질병이나 상해 발생 시 발생하는 치료비 정도는 보장해줄 수 있도록 설계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격보다는 이런 보장을 먼저 고려해서 비교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어린이보험 순위


어린이 실비보험 인기 순위


상품 종류
설       명
상담신청

활동량이 증가하는 시기, 잦은 사고로 인한 각종 진단,수술 보장,학교생활 및 통학에 따른 각종 위험 보장, 다양한 특약선택으로 질병에 대한 진단비 및 수술,입원비 보장 (특약 선택시) 

어린이를 위한 일상 생활 상해/질병, 치료비 특약(각특약가입시), 식중독, 골절, 화상 일상생활 상해 보장, 다발성 소아암, 양성뇌종양, 심장질병 특약으로 보장 

 

성장기 자녀에게 일어나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강화, 골절, 화상 진단금 및 수술비, 식중독위로금, 학원폭력위로금 등의 자녀전문 담보 가입가능(특약가입시), 합리적인 보험료로 고객이 원하는 담보만으로 설계 가능

 

0세부터 100세까지!
3대질병+수술비+입원비+실손의료비를100세까지 보장(해당특약가입시)
신생아 질병부터 아이의 성장에 따른 다양한 질병/사고까지 보장(해당특약가입시) 


어린이보험 추천


어린이 생명보험 인기 상품


상품 종류
설      명
삼당신청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하기 쉬운 각종질병사고 집중 보장, 스쿨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치료비, 업계최초 임신확인 즉시 태아 가입 가능 

태아부터 80세까지 어린이 다발성 질환에서 성인질환 및 재해,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 등 다양한 보장 가능 

어린이전문보험으로수술,질병입원비 보장, 중대한 화상 및 부식으로 인한 진단금, 화상 수술비 보장, 자녀교육자금 지급 (중도급부형에한함), 90년 전통 AIA 

어린이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좋은 이유


현재 우리나라는 유사보험을 포함해 여러 보험이 판매되고 있으며 어린이보험 역시 다양한 상품들이 존재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할 시 특정 회사의 직원과 상담을 하고 가입을 하게 되면 한 보험회사의 상품만을 추천받게 되므로 한쪽에 치우쳐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모든 보험사의 상품들이 보장이 다 같은 것이 아니고 어느 정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한 보험사의 상품만 보게 되면 보장성 측면에서 제대로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장성 측면에서 더욱 효율적이며 자녀에게 맞는 보험과 저렴하게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려면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이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곳을 활용해 어린이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한번 가입하게 되면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면 유지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쉽게 결정하기보다는 여러 정보를 획득하고 가입을 해야 해지를 하지 않고 유지를 하며 효과적으로 보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어린이보험의 무료상담과 내 자녀에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넷 <링크> - 각종 어린이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 가입 전 확인 사항들


각종 질병이나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한다.

보장성 보험의 목적은 실제로 위험 발생 시 활용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 가입 시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사고나 질병은 물론이고 소아암이나 고액 암 등에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를 해야 합니다.

물론 보장 내용을 많이 집어넣게 되면 내야 하는 보험료도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보험의 활용도를 높이려면 자신의 자녀가 노출될 수 있는 위험에 대해서는 보장이 잘되게 설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설계 시 보험료가 가정생활에 부담되지 않을 정도로 해야 합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보험 가입 시 확인을 해야 할 것 중 하나는 기존에 자녀에게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해당 보험과 중복으로 가입된 보장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이렇게 기존 보험과 비료를 해 중복되는 보장이 있다면 해당 사항이 중복으로 보험금을 지급해 주는지 아니면 비례보상으로 보험들이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나눠서 지급해주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건 비례보상의 경우 여러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실제 발생할 치료비 이상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보험금을 이중으로 내 쓸데없는 돈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실비보험은 하나만 가입한다.

어린이실비보험이란 손해보험사가 판매하는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고 비례보상이 되는 게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일부 보험 지식이 부족해 이런 것을 모르고 중복으로 가입할 수가 있는데 이런 경우 보험료를 이중으로 내고 보장은 2배로 받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린이실비보험은 하나만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면 다른 손해보험상품으로 상해나 질병에 대한 보장에 가입한 게 있다면 해당사항도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생명보험사의 어린이건강보험은 중복 보장이 되기 때문에 실비보험과 같이 가입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단점을 활용해 가입한다.

어린이보험 역시 생명보험사나 손해보험사 모두 판매를 하고 있지만, 보장의 내용이 조금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두 보험마다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지만, 딱히 어느 보험이 더 좋다고는 없어서 이런 사항을 잘 알아보고 가입을 해야 합니다.

우선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보장의 폭이 넓어 작은 질병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고 비례보상이 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어린이가 걸릴 수 있는 소아암 백혈병 등에 대해 큰 보장금액을 지급하고 있어 만약의 사태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 가입 시 이런 점을 고려 자신의 자녀에게 노출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두 보험사의 장단점을 활용해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두 보험을 서로 보완적으로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알아보고 가입하자.

보험비교사이트란 일반 보험을 판매하는 회사와 다르게 여러 보험 회사의 어린이보험을 취급하는 종합보험 대리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보험을 취급하는 만큼 보험 비교 시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전문상담가가 무료로 어린이보험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어린이보험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어린이보험의 무료상담과 내 자녀에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넷 <링크> - 각종 어린이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어린이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방법이 달라 보험료 수준이 조금은 차이가 있으니 효율적으로 어린이보험 비교를 원한다면 한 곳보다 두 곳에서 견적과 비교를 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