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비교를 통한 현명한 어린이보험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 추천과 어린이보험 비교를 통한 현명한 어린이보험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이란?

어린이보험이란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를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임신 후 가입하여 100세까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어린이보험은 해가 갈수록 출산율이 저조해지는 우리사회에서 내 자녀는 지키기 위한 필수적이 보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보험 가입 시 보장성 보험이니만큼 보장내용에서 나중에 위험 발생 시 부족한 점이 없게 설계를 해야 하며 자녀의 성격을 고려해 가입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으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산 전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라면 태아담보를 통아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이상이나 조기출산 등에 들어가는 치료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트에서는 소비자가 가장 많이 선호하는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 추천이유와 어린이보험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보험 비교 방법


보험을 가장 현명하게 비교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그건 보장성 측면에서 부족한 점 없이 비교를 하고 그다음 가격을 비교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을 대비하려는 것이므로 저렴한 보험보다는 나에게 또는 내 자녀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여 가입해야 합니다.

자녀에게 맞는 보장 내용을 먼저 비교한다.

어린이보험 비교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자신의 자녀 성격을 고려해서 보장 내용을 비교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 자녀의 성격을 고려해 보장 내용을 비교하게 되면 실재 보험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내 자녀의 미래에 대한 안전장치로 단지 유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활용하려는 것이므로 보장 면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비교를 하고 난 뒤 설계를 해야 합니다.

보장내용 비교 후 가격을 비교한다.

보장내용 비교 후 해야 할 것은 가격 비교라고 할 수 있는데 모든 보험이 같은 보험금을 책정하는 것이 아니므로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가격비교를 하고 나서 좀 더 저렴한 어린이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실수하는 것이 있는데 같은 보장에 지급하는 보험금이 다른데 해당 보장을 가격 비교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보험은 보장의 범위나 보험금 수준에 따라서 보험료는 다르므로 이런 점을 고려해서 비교해야 합니다.

회사의 안정성을 고려한다.

어린이보험 비교의 제일 마지막 단계를 회사의 안정성을 고려하는 것인데 무조건 큰 회사상품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말고 회사의 자산운영 상태가 원활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한번 가입하면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야 하며 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의 안전성 또한 생각을 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인기 순위


인기 순위
상품 설명
상담 신청
활동량이 증가하는 시기, 잦은 사고로 인한 각종 진단,수술 보장,학교생활 및 통학에 따른 각종 위험 보장, 다양한 특약선택으로 질병에 대한 진단비 및 수술,입원비 보장 (특약 선택시) 

어린이를 위한 일상 생활 상해/질병, 치료비 특약(각특약가입시), 식중독, 골절, 화상 일상생활 상해 보장, 다발성 소아암, 양성뇌종양, 심장질병 특약으로 보장 

성장기 자녀에게 일어나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강화, 골절, 화상 진단금 및 수술비, 식중독위로금, 학원폭력위로금 등의 자녀전문 담보 가입가능(특약가입시), 합리적인 보험료로 고객이 원하는 담보만으로 설계 가능


메리츠화재어린이보험 추천 이유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어린이보험으로 임신 후 가입하여 내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신생아 질병부터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병과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대 질병인 암과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서 진단비와 수술비 그리고 입원비 및 실손 의료비를 100세까지 보장을 하고 있으며 특약을 통해 골절 및 화상 사고 발생 시 진단비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배상 책임 담보를 설정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기인하는 사고로 법률상 배상책임 부담 시 1억 원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은 다양한 특약사항에 존재해 가입자에게 맞는 보험이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메리츠화재 어린이보험은 다양한 특약사항을 통해 내 자녀 맞게 설계 가능하며 위험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어 많은 분이 선호하고 있으며 꾸준히 가입자가 늘어나는 보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보상 여부를 확인한다.

우리나라 사람 중 보험에 대해 지식이 부족해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는 보장 내용을 여러 개에 가입해 보험료를 이중으로 내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복으로 보장에 가입하는 이유는 새로운 보험 가입 시 기존보험과 중복보상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서인데 보험은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는 것이므로 확인하지 않을 시 많은 보험료가 세가 되니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사항을 잘 알지 못한다면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전문가의 상담 받게 되면 해당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금보다 보장을 우선으로 한다.

어린이보험 또한 특약을 통해 특정 사고나 질병에 대해 사망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어린이보험은 이런 사망보험금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사망보험의 큰 목적은 남은 가족의 생계를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은 특정 상해나 질병에 대한 사망 보장금보다 해당 사항에 대해 보험금을 많이 보장해주는 보장을 우선으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질병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계한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은 내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하려는 것으로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안전사고에 대해 치료를 할 수 있게 보험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게 설계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식습관과 생활환경의 변화로 어린이에게도 암 같은 성인이 걸릴 수 있는 질병도 발생하기 때문에 해당 사항에 대해서도 적절하게 보험금을 설정해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렴한 보험이나 비싼 보험이 아닌 내 자녀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한다.

보험전문가들의 상담 내용을 보게 되면 막연하게 저렴한 보험을 찾는 사람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료가 저렴하면 좋지만, 보험을 선택하는 하는 기준은 저렴한 것이나 비싼 보험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 가입 시 정말로 자녀를 위해 가입을 하는 것이라면 소득 수준을 고려 내 자녀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특약사항을 충분히 활용해 가입한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 어린이보험도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특약사항과 지급하는 보험금 수준이 차이가 있는데 특약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보험의 활용도가 달라지므로 내 자녀의 성격을 고려해 특약사항을 활용 다목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특약사항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보장내용을 충분히 고려해 가입자에게 유리한 보험을 선택하여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갱신형으로 보험료를 절약한다.

어린이보험도 특약사항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하고 있는데 모든 의료실비보험이 그러하듯 어린이보험 역시 입원비나 의료비를 보장하는 사항은 일정기간이 지나게 되면 갱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항은 꼭 필요한 보장 내용이여 가입을 안 할 수 없으니 이런 보장 내용을 제외 다른 보장내용은 비갱신형으로 선택하여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특정 보험회사와는 다르게 종합보험대리점으로 여러 회사의 어린이보험을 판매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비료를 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중복되는 내용과 보험금이 잘 지급되는 보험회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니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보다 세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어린이보험의 무료상담과 내 자녀에 맞는 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어린이보험넷 <링크> - 각종 어린이보험 취급 무료 견적 및 상담서비스 제공


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어린이보험 가입 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견적 방법이 달라 보험금 수준이 조금씩 차이가 나므로 최소 두 곳 정도에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어린이보험 선택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