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과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통한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많은 분이 가입하고 있고 가입을 고려 중입니다.

저 역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 톡톡히 활용하고 있고 특약을 통해 더 큰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어 쓸만한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가입하기 상당히 어렵고 비교를 하려고 하면 뭐부터 해야 할지 고민이 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건 보험의 특성상 복잡한 약관과 용어들이 존재하고 있어서 그런데 오늘은 이런 의료실비보험 비교 시 무엇을 해야 할지와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통한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첫 번째 보장 내용이 충실한지 먼저 비교한다.

 

보험의 목적은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최우선적으로 비교해야 할 것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보장이 충실하게 설계가 되어 있는지 입니다. 그래서 보험에 가입 후 활용을 할 수 있으며 위험 발생 시 치료비가 부족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외 보장을 비교할 시 보장내용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니 나에게 맞지 않는 보장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건 다른 보험과 중복이 되거나 쓸데없는 보장이 들어가면 보험료가 높아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보험료 수준을 비교한다.

 

아마 많은 분이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가 저렴한 것을 찾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보험료보다는 보장을 먼저 비교하고 나서 같은 보장이면 좀 더 저렴한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 보험을 비교했는데 그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면 유지해야 하는 보험을 특성을 고려해 보면 절대 그 금액이 적다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보험료 수준이 비슷비슷하다고 아무 거나 가입하지 말고 좀 더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안정성 높은 보험회사로 선택한다.

 

보험도 많은 상품이 예금자 보고가 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보험회사가 망하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면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괜히 가입한 보험회사가 안 좋은 소문이라도 돌면 보험을 갈아타야 하나하나 말아야 하나라는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또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장과 보험료 수준이 같다면 이왕이면 안정성 높은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상       품
설              명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4(성인실속형)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훼밀리라이프보험1104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보험료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100세까지 보장하는 담보로 구성 (해당특약 가입시)
수술비, 중환자실 입원일당 담보의 추가 가입 가능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가입방법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하여 선택한다.

 

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 보장 같은 경우 중복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굳이 여러 개에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미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항목에 가입한 게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나서 가입을 하는 것이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보장범위는 넓은 상품으로 한다.

 

의료실비보험의 만기는 현재 60세, 70세, 80세 등 이 존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100세 만기 상품까지 나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부터 만기를 길게 잡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나이가 들어 보험이 만기가 되어 버리면 다시 가입을 하게 될 때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거나 특정질병에 걸리게 되면 가입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장범위가 상품을 선택하여 꼭 필요한 보장은 필수로 집어넣는 것이 좋으며 자신에게 맞게 설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보험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선택

 

보험은 특성상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를 하는데 일단 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 항목은 어느 보험사든 갱신형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외에 보장 내용은 보험료 절감을 위해 꼭 필요한 보장을 제외하고는 비갱신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선택

 

만기환급형과 순수 보장형 어느 상품이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일까요? 두 상품은 딱히 어느 상품이 좋다고 할 수 없지만, 만기환급형이면 만기 시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낸 보험료 일부를 돌려받는 대신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며 적립보험료와 갱신 보험료에 따라 환급되는 보험료가 처음 가입할 때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기환급형은 순수보장형보다 보험료가 비싸지게 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해 내야 하는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의료실비보험 비교 후 가입

 

보험에 가장 현명하게 가입하는 사람은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 후 가입하는 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보통 이런 비교 과정은 어려운 약관의 내용 때문에 일반 소비자가 하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보다 체계적으로 설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두 사이트는 체계적으로 가입자에게 맞는 보험을 설계하여 추천을 해주는 곳으로 이곳을 통해 비교를 해보면보다 현명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 회사의 보험을 비교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가입자에게 맞는 보험 추천 및 견적서비스 제공

 

보험은 사이트나 보험 전문가마다 설계방법에 차이가 있어 같은 보험이어도 보험료 수준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보험료를 정확하게 알아보고 가입을 하려면 최소 두 곳 정도에서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