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과의 차이 및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추천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과의 차이 및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추천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의 보장내용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중 다이렉트 100세 건강보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의료실비보험에 속하는 상품으로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해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일반인이 알아보고 가입하기에는 약관이 어렵고 특약사항도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 제대로 알기 힘이 듭니다.

또한, 다른 보험과의 차이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 오늘은 그래서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과 메리츠화재의료실비과의 차이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의료비 보장항목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도 다른 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처럼 실손의료비 항목이 존재하는데 이 항목은 질병과 상해로 발생하는 실제 치료비와 입원비를 보장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장내용의 특성상 어느 보험회사든 다 갱신형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역시 3년마다 갱신을 요구하며 100세까지 유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갱신이 되게 되면 물가상승률과 진료비 상승을 고려해 내야 하는 보험료가 일정 수준 오르게 됩니다.


실손의료비 및 입원비 보장 내용

동부화재 실손의료비 중 실손합입원의료비는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하면 최초 입원일로부터 365일까지 가입 시 정한 금액으로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 질병 외래 의료비에 대해서는 본인부담금 비급여 부분을 공제 후 연간 180일 한도로 일당 가입 시 정한 금액으로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게 됩니다.

또한, 상해와 질병 약제의료비도 본인부담금을 공제 한 후 가입 시 정한 금액으로 1년간 180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비와 수술비를 지급하는 특약 사항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 항목 외에도 진단비와 수술비를 정액으로 지급하는 사항이 존재하고 있는데 개인의 환경에 따라서 이런 특약도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항목을 보면 화장 진단금과 각막이식 수술비 및 5대 장기 이식 수술비 등 가입 시 정학 금액을 정액으로 지급하며 이런 항목이 구체적인 내용은 약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이외 보장 내용

이외 보장 내용을 보면 상해나 질병에 대해 갱신형으로 일당으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실제 발생한 치료비와 상관없이 지급하는 특약이 있으며 질병 중환자입원 일당 지급을 하는 특약과 상해 장기입원비 특약을 설정해 가입할 수 있으며 상해 장기입원비는 15~30일 입원 시 가입금액을 지급하고 31일 이상 입원 시 가입금액의 3배를 지급하게 됩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 보험과 차이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는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갱신형으로 상해질병입원 일당으로 하여 최장 100세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 약간의 차이는 특약을 통해 한방병원비와 치과, 신종플루 등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단금과 사망담보을 체증형으로 설계할 수 있어 물가상승률에 맞춰 가입금액을 매년 초 최초가입감액의 10%씩 체증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수술비, 질병, 암, 상해로 치료비를 받을 수 있으며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역시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해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를 할 수 있으며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 비교해 어느 상품이 더 좋다고 할 수 없고 어떻게 설계해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활용도는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상품 종류
보장 내용
상담 신청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과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에 현명하게 가입하는 것은 한 보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보험을 비교 후 자신에게 맞게 설계를 해서 가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소비자가 일일이 약관을 보며 보험을 비교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일이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보험비교사이트는 무료로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 부담 없이 상담을 해서 보험의 정보를 얻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은 같은 상품이어도 전문가의 설계방식에 따라서 보험금설정 등이 달라져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될 수도 있으니 한곳보다 두 곳 정도에서 상담 및 설계를 받아보시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견적 및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가입자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견적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