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실손의료비보험의 의미와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실손의료비보험의 의미와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실손의료비보험 간단하게 말하면 손해보험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실손의료비보험은 의료실비보험 안에 포함에 되어 있는 보장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런 사실에 대해 잘 모르고 있고 가입 시에도 실손의료비보험에 특징에 대해 잘 모르고 가입하는 분도 있습니다. 그건 아직도 보험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실손의료비보험의 의미와 실손의료비보험의 대표 상품인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의 의미

실손의료비보험이란 위에서도 말했지만,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말을 하면 의료실비보험 안의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 항목은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 때문에 입원치료나 통원치료를 받게 되면 실제발생한 치료비와 입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손의료비라는 특징만큼 실제 발생한 치료비 이상은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의 특징

실손의료비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같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을 여러 개에 가입하더라도 중복보장을 해주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게 되면 2개의 손해보험사에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했다면 실제 실손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일이 발생을 하게 되더라도 치료 시 들어간 돈을 두 회사가 전부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치료비를 두 회사가 나눠서 주는 비례보상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손의료비 항목은 여러 개에 가입해도 중복 보상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쓸데없이 중복으로 가입하며 보험회사 배만 불려주는 일이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갱신형이다.

실손의료비보험의 또 다른 특징은 갱신형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분이 있는데 실손의료비 보장항목 때문에 비갱신형으로 가입은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갱신에 의미를 정확하게 보면 3년마다 해당 항목이 갱신되며 갱신 시 물가상승률이나 의료수가 등에 의해 보험료가 일정 수준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보험료가 주기적으로 오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

이렇게 갱신이 되는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하거나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아마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보험료를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액으로 지급을 해주는 보험금은 특징 질병에 대해서만 보장을 해주지만 실손의료비는 그 보장의 폭이 넓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이 존재해 특정질병이나 수술에 대해 정액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보장에도 가입할 수 있으며 암과 운전자보장도 받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지만, 실손의료비보장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으니 보장금이 더 필요하다면 정액으로 지급해주는 특약을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

상       품
설              명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4(성인실속형)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新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실입원일당) (해당특약 가입시)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훼밀리라이프보험1104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를 보험료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평균수명 연장에 따른 100세까지 보장하는 담보로 구성 (해당특약 가입시)
수술비, 중환자실 입원일당 담보의 추가 가입 가능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 많은 손해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고 그 보장 내용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현명한 가입 방법은 비교를 통해 가장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에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계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약관을 일일이 살펴보며 비교하는 것은 상당히 많은 시간이 들어가니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비교 및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견적 및 가입을 할 때 같은 보험이어도 보장 수준설정에 따라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이 달라지니 최소 두 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 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비교 견적 및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가입자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상담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