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과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보장 내용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하이라이프퍼펙트스타종합보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의료실비보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소비자가 이런 의료실비보험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을 까요? 그건 생명보험의 건강보험처럼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것과 달리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해주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도 보험사마다 보장내용과 보험금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비교해서 설계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뿐만 아니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과의 차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계약과 필수특약 내용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의 기본계약과 필수특약은 상해후유장해와 상해사망, 상해, 질병 후유장해(80%후유장애) 보장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상해우유장해와 상해 사망은 5천만 원 한도로 보험금을 설정할 수 있으며 상해, 질병후유장해는 천만 원 한도로 보험금을 설정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선택 특인 실손의료비 보장 내용

실손의료비 항목 중 상해, 질병 통원실손의료비(외래)는 일을 최대 25만 원 한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1년간 최대 180일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 질병통원 실손의료비(처방조제비)는 일 최대 5만 원 한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1년간 180일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해, 질병입원 실손의료비는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초입원일로부터 365일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손의료비 보장이 아닌 입원 보장으로 질병 입원 시 일당 만원 연간 180일 한도로 보장을 받는 항목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진단비와 수술비 보장 항목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은 이외에도 다양한 특약이 존재해 골절진단비와 화상진단비 그리고 암진단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말기간경화, 말기 폐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해 진단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비는 상해 수술비와 고절 수술비, 16대 질병 수술비 및 중대한 특정 사해 수술비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참조하면 더욱 많은 진단비와 수술비를 설정할 수 있어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이외 보장 내용

이외에도 현대 해상 의료실비보험 간병비를 설정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비용손해 보장을 통해 자동차사고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해당 보장에 가입해 한 번에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물손해, 배상책임 등에도 가입해 일상배상 책임이나 재물 손해 보상에 대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과의 비교

현대해상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본다면 일단 실손의료비는 보험금 최대 금액설정과 보장기간은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다 특정전염병치료비 보장항목이 존재해 전염병 환자로 진단을 받게 되면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에서는 피부질환수술비를 최대 10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으며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은 후유장애와 사망보험금을 좀 더 높게 설정할 수 있다는 거에서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보험 어느 보험이 좋다고 할 수 없으며 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이 사망보험금 설정이 적게 되어 보험료가 적게 책정되지만 그렇다고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상품 종류
보장 내용
상담신청

한방병원,치질, 신종플루 등 100세까지 보장 
진단비 및 사망담보를 체증형 설계가능

하나의 보험으로 가족 5명까지 보장 설계가능
특약 선택시 남녀특정질환 수술,입원 보장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 운전자관련특약 추가 가능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

보험사
상품명/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심의필 제2011-2054호(2011.6.20)  만 15세~60세
 일부환급형 (※적립보험료에 따라 만기환급금이 결정)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의료실비보험 효과적인 가입 방법


모든 의료실비보험이 보장이 비슷해 보이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고 보험료도 약간의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에게 맞는 보험에 가입하려면 여러 보험을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개인이 여러 보험사의 보험을 비교한다는 것은 상당히 버거운 일입니다. 따라서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시고 가입을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설계방식이나 보험금설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달라지니 한 곳보다 두 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 무료 상담 서비스 및 비교 서비스 제공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 사의 의료실비보험 견적 서비스 및 가입자에게 맞는 설계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