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현대해상 태아보험 보장내용 및 LIG태아보험 비교 및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

현대해상 태아보험 보장내용 및 LIG태아보험 비교 및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한 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은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위험에 대비하려는 보험으로 예비맘이라면 누구라도 관심이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태아보험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아보험 여러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고 어린이보험 특약에 포함된 사항이라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그래서 현대해상태아보험보장 내용 LIG태아보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 태아보장 내용

태아보장 내용을 보면 일단 저체중아 출산으로 3일 이상 인큐베이터를 이용하게 되면 3일째부터 최대 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1당으로 60일 한도로 보장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신생아 질병으로 입원 시 4일째부터 1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 일당으로 지급받으면 최대 120일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외 신생아 장애출산 시 장애 정도에 따라 최대 100만 원 한도로 가입금액의 10%에서 최대 300%까지 지급을 합니다. 또한, 선천성 이상 수술로 진단이 확정돼 수술 시 최대 50만 원 한도로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산모 보장 내용

태아보험은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를 보호할 수 있는 보험으로 보장내용을 보면 임신과 출산으로 생긴 질병 그리고 유산으로 4일 이상 입원 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받게 됩니다. 그리고 모성사망을 보장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임신, 출산 질환 수술비와 유산 수술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해상 태아보험 가입 시 산모에 대한 특약을 넣게 되면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의 임신 중이나 출산 후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비 보장 내용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하는 보험이라 출산 후에는 실손의료비 등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실손의료비 보장 내용을 보면 상해, 질병 통원실손의료비(외래)는 최대 2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1년간 180회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 질병 통원실손의료비(처방조제)는 최대 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180건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상해, 질병입원비를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최초입원 일로부터 365일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외 보장 내용

현대해상 태아보험은 이외에도 암보장 특약을 통해 소아암에 대해서도 진단비를 보장하고 있으며 외에도 주요 질병이나 상해나 고절, 화상수술비 등도 특약을 통해 가입하게 되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보험이니 만큼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에 보장이 잘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IG 희망플러스자녀보험(태아형)과의 비교

현대해상 태아보험과 LIG태아보험의 차이는 일단 보장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LIG태아보험는 인큐베이터 이용 시 3일 이상 사용을 하게 되면 2일 초과부터 계산해서 일당으로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선천이상 수술비 같은 경우도 현대해상 태아보험보다 설정할 수 있는 금액이 더 높은 최고 100만 원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산모 보장내용과 실손의료비 기타 수술비 보장내용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둘 중 어느 보험이 좋기보다는 특약을 잘 살펴보고 어떻게 내 자녀에게 필요한지 선택을 해 설계 어떻게 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태아형)
- 태어나서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 태아보험 (100세,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세보장!! (특약가입시)
- 자녀 성장시 올 수 있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특약가입시)

(무)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자녀형)
- 실손의료비+상해+입원일당 100세 보장!! (특약가입시)
-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세보장!! (특약가입시)
- 성장기 자녀의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특약가입시)
심의필 제2011-2451호(2011.7.4)



태아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보험은 어느 보험이든지 다양한 특약사항이 존재하고 보장항목과 금액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내야 하는 보험료 또한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비교를 해 나에게 또는 내 자녀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해 설계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비교가 복잡하고 약관의 내용이 많아 불편할 수도 있으니 여러 보험사의 태아보험을 취급하는 보험비교사이트의 무료 상담을 이용해 설계를 받아보면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보험회사의 태아보험 상담 서비스 및 무료 설계 제공

보험몰 <링크> - 태아보험 무료 상담 서비스와 가입자에게 맞는 태아보험추천서비스 제공

태아보험 같은 회사의 보험이어도 어떻게 보험금을 설정 하나와 설계방식에 따라 보험비교사이트 간에도 보험료가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 정도에서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