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추천과 LIG어린이보험 및 동양생명 어린이보험과의 비교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추천과 LIG어린이보험 및 동양생명 어린이보험과의 비교



요즘 실비보험의 중요성은 높아져서 성인이 아닌 어린이를 위한 실비보험이 많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어린이 실비보험은 임신 후 가입을 하여 출산 전후 생길 수 있는 자녀와 임산부의 위험에 대비하며 질병과 상해에 대해서는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많아 한번 가입을 하면 오랫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어린이보험에는 상해와 질병에 대한 치료비를 보장하는 어린이실비보험 및 어린이생명보험이 있지만, 자녀의 미래의 학자금에 대비한 저축성보험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런 보험 중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보장내용 및 LIG어린이보험과 동양생명 어린이보험과의 차이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 실손의료비 보장내용

어린이보험도 보통 의료실비보험처럼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상해, 질병 통원 실손의료비(외래)를 일일 최대 2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1년간 180건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 질병, 통원 실손의료비(처방조제)는 일일 최대 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1년간 180건까지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상해, 질병입원비는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그램을 최초입원일로부터 365일까지 실제발생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제 입원비가 아닌 식중독, 암 등 입원 일당에 가입하게 되면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일당으로 4일 이상 입원 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암진단비 및 수술비 지급항목

어린이보험 역시 암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특약을 통해 암과 급성심근경색증, 뇌졸중 등에 대해 진단금 보장을 설정할 수 있으며 어린이보험답게 다발성 소아암에 대해서도 보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비 같은 경우 화상이나 골절 수술비는 물론이고 선천성이상 수술비, 어린이개흉심장수술보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용손해 보장 항목

어린이보험은 어린이를 위한 보험으로 비용손해 보장 항목을 보면 스쿨존 교통사고, 일반 자동차사고 및 유괴, 납치, 불법감금피해 보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부정교합치료비나 시력교정 치료비를 특약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영구치상실 보장 및 의료사고 법률비용 또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사망후유장해 보장을 통해 자전거탑승 중 상해휴유장해나 질병 상해 그리고 교통사고 사망이나 휴유장해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과의 비교

LIG어린이보험과 비교를 해본다면 일단 현대해상 어린이보험은 사망이나 휴유장해에 대한 보장이 좀 더 잘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두 보험에서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단비 보장항목이나 수술비 항목도 크게 차이가 없지만 LIG어린이보험은 소아백혈병잔단비, 성장장애관련 질병 입원 보장을 하고 있으며 환경성 성질환 및 영구치, 유치보존치료비 및 치아보철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동양생명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과의 비교

동양생명은 생명보험회사로 두 보험과 큰 차이는 실손의료비를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정질병이나 상해에 대해 보장을 설정하게 되면 큰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내용을 잠시 보면 어린이청소년 질환으로 치료를 받을 때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하며 이외에도 컴퓨터 관리 질환 수술비, 디스크질환 수술비 질병, 상해 수술비 등 모든 항목을 보험금을 정액으로 지급한다는 거에 대해서 두 보험과 큰 차이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보험금을 정액으로 지급하는 만큼 실손의료비 보장처럼 여러보험을 가입하면 보험금을 회사들끼리 나눠서 주는 것이 아니라 정한 금액을 모든 보험회사가 다 지급을 해주는 중복 보장이 가능합니다.

보험사
상품 특징
상담 신청

0세에 가입하여도 진단비,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 (특약 가입시)
활동기 자녀를 위한 다양한 담보의 맞춤설계 가능

태어나서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 태아보험 (100세, 특약가입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 100세보장!! (특약가입시)
자녀 성장시 올 수 있는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 (특약가입시)

'100세시대'에 100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보험
암 및 치명적인질병(CI)진단시 치료시작 전에도 진단비 지급
암,시청각질환,치과치료 등의 통원비 80세까지 보장



어린이보험 가입 방법

어린이보험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따지면 수없이 많은 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같은 보험회사라도 여러 어린이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내용이나 가격 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이용 무료로 상담 및 견적을 받아보고 선택을 하며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해당 보장을 받을 시 받을 금액을 어떻게 설계했느냐와 여러 가지 설계방식에 차이로 보험비교사이트마다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 정도 상담을 받아 보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 회사의 어린이보험 무료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링크> - 무료 상담을 통해 가입자에게 맞는 어린이보험 추천 및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