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와 현명한 가입 방법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와 현명한 가입 방법


의료실비보험 비교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장점으로 가입자가 제일 많은 보험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특약이 존재해 암보장과 운전자보험 등 각종 수술비와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많은 손해보험사가 판매하고 있고 어떤 상품이 좋은지 알기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비교 시에도 복잡한 용어 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의료실보험 중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인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와 현명한 가입 방법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보장 내용


기본계약인 일방상해와 사망 후유장해

일반상해와 후유장해는 가입자가 사망하거나 후유장해를 선고받으면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게 되는데 사망보험금을 높게 설계하면 보험료가 높게 책정하니 최소한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보장성 보험이니만큼 사망보험금보다 보장내용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실손의료비 보장 항목

실손의료비 항목은 질병 상해 통원 치료비 및 입원비 등을 실제 발생한 비용만큼을 보장하는 항목으로 의료실비보험의 대표정인 보장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손의료비는 보장의 특성상 어느 보험회사든지 갱신을 요구하고 있고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역시 3년마다 갱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진단금 지급 항목

진단비 지급항목은 대체로 중복 보장이 되어 타 보험과 같이 보험금을 가입 시 정한 금액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보장내용으로는 암, 양성뇌종양, 말기폐질환, 만성간경화 등 위험 질병에 대해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 수술비 및 각종 보장 내용

이외에도 특약을 활용하면 운전자에게 발생할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할 수 있으며 각종 상해와 질병 수술비 또한 보장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특약의 경우 갱신을 요구하고 보장을 많이 설정하게 되면 보험료 역시 올라가게 되니 꼭 필요한 보장들로만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인기 순위

보험사
상품명/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6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심의필 제2011-2054호(2011.6.20)  만 15세~60세
 일부환급형 (※적립보험료에 따라 만기환급금이 결정)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가입시)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의료실비보험은 거의 모든 보험의 하나로 뭉쳐놓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운전자와 암보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질병, 상해 진단금 및 수술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효과적으로 비교하여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면 활용도는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한다면 가격이 저렴한 보험과 비싼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보험의 보장이 더 좋은지와 나에게 유리한지를 비교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 보장이 비슷하다면 좀 더 저렴하고 보험회사의 안정성이 높은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보험이든지 싸면 보장이 부족하다든지 아니면 진단금이 적다든지 싼 이유가 있고 비싸면 비싼 데로 쓸데없는 보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다든지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가격을 보고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보장을 집어넣고 좀 더 좋은 보험을 선택해 같은 보장이라면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 현명한 가입 방법

보험에 가장 현명하게 가입하는 사람은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자신에게 맞는 것이 아니니 비교와 견적을 받아봐 알아봐야 하고 이 과정은 일반 소비자에게는 복잡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비교사이트같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보험 전문대리점을 활용 무료상담 및 견적을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및 진단금 설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지니 최소 두 곳 정도에서 견적을 받아보시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회사의 의료실비보험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 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 추천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