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운전자보험 추천과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 및 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운전자보험 추천과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 및 운전자보험 비교 및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와 운전자보험 추천 및 운전자보험 비교

운전자보험 추천하는 이유는 자동차보험과 달리 상대방이 아닌 운전자를 보호하려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성격 자체가 다르므로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 운전자를 위해 가입을 고려해야 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운전자보험은 여러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어 그 보장 내용을 잘 알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운전자보험 중 하나인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보장 내용 및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주요 보장 내용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은 일단 다른 운전자보험과 조금은 다른 것은 가족보험으로 보험 증권에 기재된 가족이나 배우자가 자가용차를 운전하다 사고가 발생하여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구체적인 보장 내용을 보면 자가용차를 운전하다 발생한 사고 처리에 들어가는 변호사선임비용은 최대 500만 원, 교통사고처리비용은 최대 3,000만 원, 벌금은 최대 2,00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사고 때문인 성형수술비와 교통사고입원 일당 및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어 운전자를 보장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이외 보장 내용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은 이외에도 특약을 통해 화상과 골절 진단비 및 수술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따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항목에 가입한 게 없다면 특약을 통해 실손의료비와 이외 지병과 상해 입원 일당을 설정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시 자신의 보험에 부족한 게 있다면 운전자보장만 선택하지 말고 특약을 통해 부족한 보장을 채워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추천 및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

인기 순위
보장 내용
상담 신청

(무)메리츠운전자보험M-Drive1106(가족형)
업계 최초 가족형 운전자 보험 (가족형으로 가입시)
하나의 담보 가입으로 가족 운전자 비용 보장 (특약 가입시)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도 가족형으로 Upgrade! (특약 가입시)

(무)LIG매직카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처리 보장의 운전자비용 보장(특약가입시)
자동차사고부상보장 담보 신설 (특약가입시)
일상생활 중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스마트드라이브운전자보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실손비의 운전자담보 보장 (특약가입시
50,55,60,65,80,100세만기 선택가능한 운전자보험
교통사고를 포함한 상해사고시 사망후유장해 보장 강화 (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다이렉트운전자
운전자비용 담보를 고객이 선택 가능 (특약 선택가입시)
운전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형사적책임 보상 (특약가입시)
80세만기 운전자 보험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의 보장을 충분히 비교한다.

TV나 인터넷을 보다 보면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하는 운전자보험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가격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보장을 보고 가입하는 것으로 단지 저렴하다고 또는 비싸다고 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가격이 다르면 분명히 차이가 있기 마련이니 충분히 보장을 비교해 나중에 해당 보험금지급 사유발생 시 보장이 부족함 없이 설계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비싼 보험을 선택하면 쓸데없는 보장이 많이 들어가거나 타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는 내용이 들어갈 수 있으니 보장 충실히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벌금 및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은 보장이 큰 것을 선택하여 가입한다.

운전자보험의 목적은 위험 발생 시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벌금이나 방어비용,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은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건 피해자와 합의를 하였더라도 형사적 책임이 모두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벌금형 선고에 있어 형량이 줄어드는 것이기 때문에 벌금에 대해서도 한도가 큰 것을 선택하여야 만약에 사태에 보험금이 부족한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장기간은 길고 보험금 지급이 잘 이루어지는 회사로 선택한다.

현재 운전자보험의 보장기간은 그 상품 수만큼이나 다양하게 존재를 하는데 가입 시 자신이 언제까지 운전하게 될 것인지를 고려해 최대한 길게 해서 80세 만기나 100세 만기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금은 사고 발생 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지급이 빠를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이런 내용은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명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운전자보험은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가 하나하나 보장을 비교해 선택한다는 게 참 까다로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와 같이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보험 전문 대리점을 이용하면 한 보험이 아니라 여러 보험을 견적 받아 가입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비교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회사의 운전자보험도 보험비교사이트의 전문가가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지니 최소 두 곳 정도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가입하는 게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 상담을 통해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 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무료 견적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운전자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