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운전자보험 추천과 보장 내용 및 운전자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운전자보험 추천과 보장 내용 및 운전자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자가용 차를 운전하는 분에게 운전자보험 추천하는 이유는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과 달리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자신을 보호할 수 있어 11대 중과실(음주, 무면허, 도주 제외)에도 방어 비용을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그렇듯 운전자보험도 한번 가입하면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며 유지해야 하니 급하다고 대충 가입하지 말고 운전자보험 순위비교와 운전자보험 추천을 통해 꼼꼼히 알아보고 나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보험 같이 보장성 보험은 보장이 낮으면 만약의 사태에서 보험료가 부족할 수 있으니 여러 곳에서 운전자보험 추천을 받아보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이런 측면에서 운전자보험 보장내용과 운전자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 중 운전자를 보장하는 내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보장내용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은 피보험자 자신이(가족 보험이면 배우자나 가족도 보함) 보험증서에 기재된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자동차 사고로 타인 사망 또는 상해로 형사합의금 지급 사유발생 시 최대 3,000만 원 한도로 (음주, 무면허, 도주 제외) 6주 이상 진단 시 1천만 원 한도를, 10주 이상이면 2천만 원 한도를, 20주 이상이면 3천만 원 한도를 실손 보장을 합니다.


벌금의 보장내용

벌금 보장은 피보험자 자신이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가족 보험이면 배우자나 가족도 보함) 자동차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벌금확정 받으면 벌금상당액을 최대 2,000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 내에서 보장을 받게 됩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 보장내용

변호사 선임 비용은 피보험자 자신이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가족 보험이면 배우자나 가족도 보함) 또는 자동차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써 구속영장에 의해 구속되거나 검찰에 의해 공소제기(약식기소 제외) 또는 법원의 공판절차에 의해 재판이 진행된 경우 변호사선임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최대 500만 원 한도로 가입금액을 내에서 실손 보장을 해줍니다.


이외 보장내용

운전자보험이라고 방어 비용만을 보장하는 것이아니라 이외 특약을 통해 다른 보장외에도 가입을 할 수 있는 보험으로 보험 상품에 따라서 상해 수술비나 진단비를 지급하는 운전자보험도 있으며 어떤 보험의 경우 실손의료비와 질병 수술비 및 진단비도 보장하니 특약을 꼼꼼히 확인해 부족한 보장이 있다면 추가로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순위

보험회사
상품 설명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운전자보험 순위비교 통한 가입 방법

운전자보험은 가입 시 어느 한 운전자보험만을 추천받아 선택하는 것보다 상위 인기 있는 보험은 보장이 비슷비슷하니 인기 있는 운전자보험 몇 개를 선택해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각각 나에게 맞게 견적을 내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론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소비자에게 좋아 보일지는 모르지만, 가격이 저렴한 순으로 견적을 내기보다는 보장이 좋고 나에게 상품으로 선택해 견적을 내보고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시 방법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등은 보장이 큰 것으로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은 중과실 사고에서 방어비용을 보장받기 위한 것으로 만약의 사태에 보험금이 부족하다면 제대로 사고 처리를 할 수 없으니 벌금과 변호사 선임비용 그리고 자동차 처리 지원금 등은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고가 그렇듯 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해도 형사적 책임이 모두 없어지는 것이 아니고 벌금형에 있어서 형량이 줄어드는 임의적 감경이니 보장은 큰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상해사망 및 질병, 상해 입통원의료비 등 필요한 특약을 가입한다.

운전자보험은 상품에 따라서 피보험자 외에도 가족형과 배우자도 보장받을 수 있는 운전자보험도 존재를 하고 특약을 통해서 운전자보험 외에도 여러 가지 질병과 상해 수술비와 진단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따로 가입한 보험이 없다면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과 입원의료비 등을 선택해 가입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장을 넣게 되는 많은 보험료는 높게 책정되고 일부 특약은 중복 보장을 하지 않으니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확인을 하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보장 기간을 긴 것을 선택한다.

운전자보험은 상품에 따라서 20년, 80년, 100세 만기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니 처음부터 보장 기간을 길게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같은 경우 납임 기간과 보장 기간이 따로 나뉘어 있으니 나중에 또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를 다시 내야하니 처음부터 평균 수명을 고려해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한다.

보험은 하나의 상품만 보고 가입하는 것보다 보험비교사이트같이 여러 보험을 취급하는 곳을 활용해 여러 보험을 견적을 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는 전문가가 무료로 상담하고 견적을 내주기 때문에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내는 방법의 차이고 보험료 수준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 회사의 운전자보험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운전자보험 견적 서비스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운전자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