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추천 및 한화 암보험 상품 보장내용과 AIA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 및 한화 암보험 상품 보장 내용과 AIA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암은 현대인에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요즘은 암보험 추천을 받아 가입을 고려하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 상품은 가입할 때 내가 정말 활용할 수 있을까? 그리고 여러 보험사가 판매하고 있어 어느 보험이 좋은지 알지 못해 고민하게 됩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 암보험 역시 한번 가입하면 오랫동안 유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충분히 암보험 비교를 해서 보장이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은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 시 치료비가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보장되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 같은 큰 질병은 치료를 받으며 생활자금이나 기타 치료비를 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은 암보험 추천 및 인기 암보험 상품인 한화 암보험 보장내용 및 AIA 암보험과 차이를 비교하고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암보험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한화 암보험의 진단비는 일단 최대 2,000만 원 한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가입 후 1년 미만이면 가입금액의 50%만을 지급합니다. 또한, 갑성선암 진단시 가입금액의 20%만을 지급하며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등은 가입금액의 10%로 만들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암 진단비는 정액으로 보장하는 항목인 만큼 최초 1회에 한해서만 지급을 합니다.

암 입원비는 암진단이 확정되고 치료를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 시 일당 5만 원을 120일 한도로 보장하며 암진단비와 같이 감성선암은 20%,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은 가입금액의 10%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화 암보험은 암수술비와 방사선약물 치료비를 최대 20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으며 암 수술비는 감성선암은 20%,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은 가입금액의 10%만을 보장하며 방사선 약물치료비는 기타피부암과 갑선선암을 제외하고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AIA 생명 뉴원스톱암보험과의 차이

일단 AIA 암보험과 한화 암보험의 큰 차이는 암 진단금에 있어서 AIA가 4만 원까지 보장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AIA암보험은 가입후 2년 미만이면 가입금액의 50%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성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은 따로 보장을 설계 최대 400만 원 한도로(2년 미만 시 50%)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AIA 비갱신형 암보험은 수술비와 입원비설정이 없이 진단금 형태로만 보험금을 지급하며 고액 암에 대해서 최대 4,000만 원(2년 미만시 50%)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든 보험금은 최초 1회에 한해서만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 수준을 보면 똑같이 건강한 사람이라면 40 미만의 경우 AIA 암보험이 좀 더 저렴하게 설정이 되고 40세 이상이면 한화 암보험이 좀 더 저렴하게 설계되는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보험 중 어느 한 보험이 더 좋다고 할 수 없으니 효과적으로 비교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암보험 추천
보험회사
상품 설명
상담신청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뉴원스톱암보험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무)알파Plus보장보험
암 집중 보장 (해당 특약 선택시)
암 치료비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가입가능
Life Cycle에 맞춘 활동기 집중보장

(무)훼밀리라이프보험
암진단비를 보험료 변동없이 100세까지 보장! (특약가입시)
암진단 시 체계적인 보장 (암진단비-암수술비-암입원일당(4일이상)-항암...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납입기간 후에도 추가납입보험료 없음


암보험 가입 시 확인 사항

진단금은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진단금을 지급하거나 비갱신형 암보험은 대부분 암 진단시 최초 1회에 한해서만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이 재발하면 보험금을 추가로 받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점을 고려해 진단금을 크게 설정을 하여 가입을 하는 것이 기타 치료비와 생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너무 적게 설계를 하게 되면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최소 미래에 암 치료에 어느 정도가 들어갈지 고려를 해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은 빨리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선택한다.

암보험은 해마다 보험료가 오르고 보장이 축소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갱신 암보험이라도 1년이라도 늦게 가입을 하게 되면 같은 보장에 더 비싼 보험료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빨리 가입을 해야 보험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나이가 들게 되면 보험료 책정과 가입 자체가 거절될 수 있으니 보장기간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평균수명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진단형과 암 종합형 중 선택한다.

암 진단형은 암 진단시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보험상품으로 중복으로 가입한 보험이 있더라도 보험금을 전액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최초 1회에 한해서만 보장을 하고 있으며 기타 추가적인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암 종합형은 진단금은 적지만 암 수술비와 입원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종합형이면 갱신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두 종류의 보험을 비교 좀 더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설계하거나 진단형 암보험은 중복 보장이 되니 2개에 가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선택

대부분 비갱신형 암보험은 최초 1회에 한해 진단금을 지급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갱신형보험은 좀 더 암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의료수가와 물가상승률을 고려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따라서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좀 더 종합적으로 암 보장을 받겠다면 갱신형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가입한다.

암보험 축소가 되어 가고 있지만 많은 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고 보장내용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을 견적 받아 좀 더 낳은 상품에 가입할 수 있고 어떤 보험회사가 보험금 지급률이 좋은지 효과적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 건강상태 등을 고려 보험별 보험료 수준을 알 수 있으니 좀 더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진단금)내는 방식의 차이로 조금은 보험료 수준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비교를 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사의 암보험 견적 및 암보험 무료 상담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암보험 견적 서비스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암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