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많은 사람이 의료실비보험 추천하는 이유는 실손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보험금 지급률이 높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의 실손의료비를 자세히 살펴보면 사소한 질병에도 본인부담금을 제외하고 검시비와 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상품에 따라서 모든 보험을 묶어 놓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암 보장과 운전자보장 그리고 태아나 어린이보장도 가능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자세히 알아보고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받아 가입하게 되면 앞으로 추가로 보장성보험에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의료실비보험 하나하나만으로 여러 가지 보장을 복합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의료실비보험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과 의료실비보험 순위비료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실손의료비 보장 내용

실손의료비는 실제발생한 비용을 보장하는 항목으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간의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같은 손해보험상품이라면 큰 차이가 없고 보장 내용도 비슷합니다. 따라서 질병, 상해 통원 의료비 처방조제는 1일 최대 25만 원(1년간 180일 한도), 외래는 1일 최대 5만 원 한도로 (1년간 180일 한도)실손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합입원비는 처음 입원일로부터 365일간 보장을 하며 최대 5,000만 원 한도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손의료비 보장은 어느 보험사든 갱신형으로 존재하고 있어 일정기간이 지나면 의료수가를 고려 보험료가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이 항목에 대해서는 타 보험과 중복 보장을 하지 않고 비례보상을 하니 기존에 가입한 게 있다면 추가로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단금과 수술비 보장항목

위에서도 말했든 의료실비보험은 종합보험이라고 할 정도로 보장이 많은 보험으로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역시 특약을 활용해 암진단금 및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이외 골절이나 화상 등과 같은 상해 수술비 및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7대 질병수술비 및 뇌졸중, 말기간경화 등의 진단비 및 여러 종류의 질병에도 진단금과 수술비를 보장하고 있으니 이런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해 위험한 질병과 상해가 있다면 해당 담보를 설정하고 가입하는 것이 나중에 보장이 부족해 추가로 다른 보험에 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운전자보장 항목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자가용차가 있지만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한 게 없다면 특약을 활용 운전자 보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역시 벌금과 변호사선임비, 교통사고 처리비용을 운전자보험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 시 확인을 해본다면 따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특약으로 설정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보장내용

이외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장기요양급여금이나 특정전염병치료비 및 안전사고피해(학원폭력치료비, 미성년자유괴 및 인신매매피해치료비)를 보장하고 있으며 특약을 활용하면 더욱 꼼꼼하게 보장을 설계해 나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시 보장 내용을 확인 최대한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계를 하는 것이 좋으며 보장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니 너무 쓸데없는 보장까지 가입해서 보험료가 오르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순위 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

보험사
상품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가입 방법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이다.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의 특징은 나이가 들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젊었을 때 미리 가입하는 것이 건강체 할인 등을 이용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납부기간과 보장기간이 있으니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 수명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어야 한다.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은 만기가 되어 다시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나이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거나 특정 질병에 걸리게 되면 가입 자체가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평균 수명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비교를 해본다.

우리나라에서 다른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는 항목을 중복으로 가입해 낭비되는 보험료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그건 보험 가입 시 기존보험과 비료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일로 새로운 보험은 가입 전 기존보험과 보장내용을 비교해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는 사항은 추가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자신에게 위험하지 않은 질병과 상해 보장 또한 여러 개에 가입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약을 활용 다목적으로 설계한다.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활용하면 거의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특약을 활용하면 특절 질병의 진단비 및 수술비 그리고 운전자보장과 같은 항목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없다면 이런 특약들을 활용 부족한 부분을 채워 다목적으로 가입하는 방법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갱신 주기와 보험료 인상 확인하여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 실손의료비 항목과 특정 보험은 가입자의 나이와 위험률, 의료수가 등을 종합 반영하여 3년마다 보험료가 갱신됩니다. 한마디로 시간이 흐르게 되면 의료비가 증가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 보험료도 조정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점을 고려 보험 갱신 주기를 알아두면 좀 더 갱신이 되기 전 가입을 해 계약자에게 유리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활용해 비교해본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일반 보험회사와 달리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종합보험대리점으로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견적을 내보고 비교를 해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를 이용 좀 더 꼼꼼하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내는 방식에 따라 보험료 수준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받아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견적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 추천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