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추천과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 보장 내용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암보험 비교와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과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 보장 내용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암보험 비교와 암보험 추천


암은 현대인의 질병사망률 1위로 언제 닥칠지 모르는 암에 대해 암보험 추천을 받아 하나 정도는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암에 걸리지 않으면 보험료가 아깝다는 말도 많이 있지만 요즘 생활 습관의 변화로 암이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발병을 하고 있으니 암보험에 하나 정도는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이 그렇듯 암보험도 가입하기도 까다롭고 보험금 지급도 가입 년 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며 특정 암은 진단금을 적게 주거나 받지 못하는 일도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비교와 약관을 제대로 확인하여 보험금이 지급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와 어떤 암을 보장하지를 확인하여 좋은 암보험 추천을 받아 가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암보험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암보험으로 들어가는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 보장 내용 및 암보험 비교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암보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 우리암보험 보장내용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의 주요 보장을 보면 일단 고액 암 진단금의 경우 최고 6,50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기간이 2년 미만이면 가입금액의 50%만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암은 최대 1,50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으며 이 역시 가입 기간이 2년 미만이면 가입금액의 50%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액 암과 일반 암이 동시에 걸릴 때는 고액임 진단금만을 지급받게 됩니다.

이외에도 갑성선암진단금을 최대 50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으며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진단금은 최대 150만 원 한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은 보험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되며 유방암은 90일 이전에 발병하더라도 일반 암 진단금의 10%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 우리암보험 이외 보장 내용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은 순수보장형이 아닌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하면 만기 시 피보험보험자가 살아있으면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만기를 길게 잡는다면 큰 의미가 없는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특정암진단 특약을 통해 특정암진단금을 최대 1,000만 원(2년 미만 시 50%)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기타피부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진단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입웝비, 특정상병통원비, 사망보험금, 뇌출혈진단자금, 급성신금격생증 등의 진단금 역시 특약을 통해 가입을 해두게 되면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 암보험과 한화 암보험의 비교

일단 두 보험의 큰 차이를 보면 우리아비바생명의 경우 고액 암에 대해 높은 진단금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위험한 암이 고액 암이라면 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단금이 큰 만큼 가입금액을 크게 하면 한화 암보험보다는 보험료 책정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갑상선암과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의 진단금에도 조금의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한화 암보험은 가입 기간이 1년 미만 시 원래 진단금을 50%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암보험 추천 순위

보험사
상품설명
상담신청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플랜100세만기형)
-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우리암보험(v1.1)
- 한국인 사망원인 1위인 암 집중 보장
- 한 번 가입으로 80세까지 보장
- 만기축하금 지급 (만기환급형 선택시)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암보장100세플랜)
- 암 치료비 100세까지 비갱신으로 가입가능
- 암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방사선약물치료 보장(해당특약가입시)
- 가입시 납입한 보험료 그대로!

(무)뉴원스톱암보험
-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암보험 비교 및 가입 방법

위험한 암에 대해서는 진단금을 크게 설정한다.

진단형 암보험 가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장금액으로 위험한 암에 대해서는 진단금을 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혹시 모르는 상황에 치료비가 부족한 일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진단금 설정에는 암 치료비를 고려해야 하며 현재가 아닌 향후 의료비 상승을 고려해 진단금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한다.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만기 시 낸 보험료 일부나 전액을 돌려받지만 긴 만기를 생각하면 큰 의미가 없는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만기 시까지 살아 있을 거라는 것을 보장할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살아서 만기환급금을 받는 다고해도 화폐 시간가치를 생각하면 큰 금액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왕이면 순수보장형 암보험에 가입해 납부 기간에 보험료를 조금이나마 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 기간은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은 어느 보험이든 처음 가입할 때 보장 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의료수가를 고려 보험료가 거의 해마다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같은 진단금을 받는 암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도 올해 가입하는 거와 내년에 가입하는 것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사의 암보험과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을 비교 후 선택한다.

위에서 비교한 두 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상품으로 보장 내용을 보면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단점을 고려 꼼꼼히 확인을 한 후 좀 더 자신에게 맞은 암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은 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내에 암에 진단을 받으면 진단금의 50%만을 지급하고 있으며 손해보험사의 암보험은 계약일로부터 1년 미만 내에 암에 진단을 받게 되면 진단금의 50%만을 지급한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의 선택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하고 있는데 보장 내용에서도 약간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비갱신형 암보험은 진단형 암보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갱신형은 종합형 암보험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갱신형은 좋지 않다고 할 수는 없으니 갱신현과 비갱신형을 비교 좀 더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료에 부담이 있다면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 역시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존재를 하고 있는데 갱신형이 경우 일정기간이 되면 보험을 갱신해야 한다. 따라서 갱신을 하게 되면 보험료가 오르게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부터 비갱신형으로 선택해야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비교하고 선택한다.

암보험 해마다 보험료가 오르고 축소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암보험 비교를 한 뒤 좀 더 나에게 맞는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한 보험회사의 상품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므로 보험사별 보험료 견적을 효과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방식의 차이의 따라 조금은 보험료 책정이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비교를 하고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무료 견적 및 암보험 추천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암보험 무료 상담 통한 가입자에게 유리한 암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