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인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인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하는 이유는 실손의료비가 보장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명보험회사도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이 있지만,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과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아직은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는 의료실비보험 많이 선호되고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통해 여러 보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다른 보험 가입 없이도 한 번에 종합적으로 보장을 들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보장내용과 보험료에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가입자가 의료실비보험 약관을 읽어보고 보장을 비교하는 다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니 오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보험 중 하나인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 실손의료비 보장 내용

일단 신종합입원의료비 보장내용을 보면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 입원을 하며 최초입원일로부터 365일 한도로 입원실료, 입원제비용, 입원수술비를 최대 5,000만 원까지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 외래 의료비와 약제의료비, 질병 외래 의료비와 약제의료비는 1년간 180일 한도로 각각 25만 원과 5만 원 한도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실손의료비 보장항목은 모든 손해보험사가 그렇듯 100세까지마다 갱신이 되면 갱신 시 의료수가를 고려 보험료의 일정 수준이 오르게 됩니다. 또한, 다수의 계약이 체결되어 있을 때 중복 보장을 하지 아니하며 비례보장이 되게 됩니다.


실손의료비를 제외한 의료비 보장항목

일단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상해, 질병 입원 일당에 가입하게 되면 입원 첫날부터 일당으로 가입 시 정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약을 통해 암진단금와 수술비, 뇌출혈 진단금, 7대 질병수술비, 골절, 화상 진단비, 이식수술비 등 각종 질병 진단비 및 수술비를 특약을 통해 보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이런 보장내용을 확인 내가 위험한 질병이 있다면 진단비 및 수술비를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보다 의료실비보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이외의 보장 내용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이외에도 가족 일상생활 배상 책임비 및 유괴납치 피해 일당, 자전거 사고처리지원금 등을 보장하며 운전자비용 특별약관을 통해 운전자보험도 의료실비보험 하나의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장 역시 일반 운전자보험과 같이 벌금, 자동차사고 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를 보장하고 있으며 기타 운전자보장항목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같이 설정을 하고 가입을 해도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

보험회사
상품 특징
상담 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심의필 제2011-2054호(2011.6.20)  만 15세~60세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해당특약...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비교 및 가입 방법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고 사망보험금은 크게 잡지 않는다.

의료실비보험은 위 보장내용에서 말을 했지만 다른 보험사의 중복으로 가입하게 되면 실손의료비는 비례보상을 해주게 됩니다. 비례보상이란 보험사들이 실제발생한 치료비를 나눠서 보장하는 것으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에 여러 개에 가입하더라도 실제발생한 치료비 이상 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보장성 보험으로 사망 보험금은 크게 잡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망보험금을 크게 잡으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니 차라리 의료비 지급 자체에 대해 설계를 잘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망보험금은 차라리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을 통해 보장받는 게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빨리 가입하여 보장은 길게 설정한다.

의료실비보험처럼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은 나이가 들면 질병에 걸릴 위험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만기가 되어 다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려고 했는데 특정 질병에 걸려 있으며 가입 자체가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젊었을 때 빨리 가입을 해야 현명하며 이시기에는 건강체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평균수명까지 보장을 해주는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수준을 적정하게 설정하여 가입한다.

어느 보험이든 보험료는 가계 수입 대비 적정한 수준이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보험이 많다고 무작정 감당하지 못할 정돌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오랜 기간 보험료를 내야 하는 보험의 특성과 해지하면 무조건 소해를 보는 보험의 특징을 고려하면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은 가입 시 수익 대비 보험료 수준은 10%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으니 보장을 너무 많이 잡거나 여러 보험에 무리하게 가입할 필요 없이 꼭 필요한 보장과 보험만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보험이든 가입 후 유지를 할 수 없다면 가입 안 한 것만 못하기 때문에 이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진단비와 수술비는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설정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같은 보험이라도 보장을 어떻게 설정하는가에 따라서 보험료가 적게 될 수도 있고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에 싸게 가입했다고 또는 보장에 많이 가입했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싸면 싼 이유가 있고 보장이 많으면 그만큼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치료를 받을 때 보험금이 부족하다면 그 보험은 무용지물이라고 할 수 있고 쓸데없는 보장이 너무 많다면 유지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 시 치료비를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설정해야 하며 보장 역시 나에게 필요 없는 것은 무조건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비교해보고 가입한다.

인터넷 보험 비교사이트는 일반 보험 회사와 달리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의 보험이 아닌 여러 보험을 무료로 견적을 받아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보험에 대한 여러 지식을 무료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니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의료실비보험 무료 견적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취급 및 무료 상담 및 견적 서비스 제공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방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를 수 있으니 한곳보다는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