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많은 분이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하며 다른 이름으로는 민영의료보험으로 불리는 상품으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를 작은 질병부터 큰 질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 타인의 신체 또는 재물 손해를 끼쳤을 때도 법률상 배상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이유는 젊었을 때는 몸이 건강해 병원에 갈 일이 얼마 되지 않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60세 이후부터 사망 시까지 병원비로 들어가는 비용이 태어나서 60세까지 사용한 병원비와 동일하다고 할 만큼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에 대한 지출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젊었을 때 미리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오늘은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및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은 한방병원, 항문 관련 질환, 수술비, 응급실, MRI, CT 검사료, 특진료, 선택 진료, 약값 등을 최대 100세까지 입원비는 5천만 원, 통원비는 30만 원 한도 내에서 실제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 같은 사소한 질병부터 특약을 통해 암이나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등 중대한 질병에 대한 고액의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모든 보험회사가 동일하게 갱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보장 한도 역시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비보장 자체에서는 보장내용의 차이와 보험료의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험회사별로 기본계약(사망이나 장해보장금)이나 갱신 시추가 납입 보험료의 납입방법에 따라서 내야하는 보험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진단금과 수술비 보장 내용

대부분의 손해보험회사가 의료실비보험의 특약을 통해 암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해보험사의 경우 가입 시 1년 미만이면 가입 금액의 50%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장내용은 상품에 따라서 암 진단금 및 입원비, 수술비, 항암 방사선치료, 항암약물치료비를 가입 시 정한 금액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특약을 통해 각종 중대 질병 수술비 및 진단금 그리고 상해 수술비 및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특정 전염병 치료비 또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종류

의료실비보험은 이외에도 태아, 어린이보험, 실버보험으로 가입 나이에 따라 보장내용에 차이를 두어 가입이 가능하며 모두 실손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임신 전 가입을 해서 100세까지 보장을 받게 설계하는 등 초기에는 태아와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보장받고 향후에는 성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해서 의료실비보험과 같은 역할을 하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통해 운전자보험에도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활용도가 높은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

보험회사
상품 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해당특약 가입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방법 및 비교 방법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 가입하기 까다롭거나 특정 질병에 걸리며 가입 자체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보장 같은 경우 가입 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 지급을 하니 빨리 젊었을 때 빨리 가입해 두어야 보험금에 한도에 손해 없이 유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보험이 만기가 되어 다시 가입을 하려고 하면 보험료 책정이 높아질 수 있으니 처음 가입할 평균 수명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평균 수명은 현재의 평균 수명이 아니라 미래의 평균 수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단금 항목은 넉넉하게 설계한다.

암과 같이 진단금를 지급하는 항목은 최고 가입 금액이 정해져 있지만, 그 한도를 낮춰 가입하게 되면 내야 하는 보험료 역시 낮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보험료에 저렴하게 가입하려고 하면 진단금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큰 질병의 경우 보험회사가 보장하는 금액보다 치료비가 더 들어가는 상황도 종종 발생을 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발생 시 보험료를 절감하겠다고 무조건 가입금액을 낮게 하지 말고 자신이 위험한 질병에 진단금은 넉넉하게 설계를 해두어야 만약에 사태에 치료비가 부족한 상황이 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존가입 보험과 비교 다목적으로 설계한다.

의료실비보험의 큰 특징은 작은 질병부터 큰 질병까지 실손의료비와 진단금, 수술비를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성상 실손의료비 보장항목은 중복 보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 항목에 대해서는 기존에 가입한 보험을 확인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기존보험과 비교해 부족한 보장이 있다면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도 진단금을 지급하는 항목은 중복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해당 항목에 대해서는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부족하다면 추가로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비교해 본다.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는 특정보험사의 설계사와 달리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취급하고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보험사별 의료실비보험을 견적 내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보험의 정보를 무료상담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니 좀 더 꼼꼼하게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별 기본계약의 비율이나 갱신 시 추가납입 보험료의 납입방법 등에 따라서 가입 시 보험료에 차이가 존재하고 있으니 이런 점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방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무료 견적 및 상담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의료실비보험 상담서비스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