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보장내용 및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 및 장점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보장내용 및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 및 장점



의료실비보험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보험으로 가입률이 제일 높은 상품 중이라고 할 수 있으며 보험금 지급률 역시 가장 높아 많은 분이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료비뿐만 아니라 검사비용까지 보장해서 이제는 의료실비보험 하나 정도는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은 특성상 젊었을 때는 그리 많이 활용을 못 하지만 나이가 먹으면 몸이 약해져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심해지고 평균수명도 이제는 많이 늘어나서 젊었을 때 가입을 해두어야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그렇듯 보험은 복잡하고 어려운 상품이라 어느 상품이 더 유리한지 알기 어려우니 오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의료실비보험 중 하나인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추천 이유와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의 대표적인 보장내용은 실손의료비라고 할 수 있는데 해당 담보는 가입 기간에 따라 최대 100세까지 상해, 질병 입원비는 5천만 원, 상해, 질병 통원비(외래)는 25만 원, 상해, 질병 통원비(처방조제비)는 5만 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손의료비 항목은 모든 손해보험사가 동일하게 갱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보험료와 보장금액에도 차이가 없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및 각종 상해와 질병에 대해 진단비 및 수술비에 대해 특약을 통해 가입하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보험 상품마다 특약의 종류에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 다양한 특약이 많아 다목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외에도 의료실비보험은 운전자보장과 자녀배상책임 등 의료비 외에 항목에 대해서도 특약을 통해 가입하니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추천이유와 장점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은 의료실비보험은 가입률이 높은 상품이며 많은 분이 추천하는 상품으로 큰 특징으로는 필수담보인 상해 사망과 후유장애 보장 부분을 적게 설계할 수 있고 적립보험료 최소 금액이 만원이어서 타 보험보다 보험료를 저렴하게 설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은 최고 3000만 원까지 50세까지 무진단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뇌졸중과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서는 가입 후 1년 미만이더라도 가입 시 정한 금액의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몇몇 보험사는 1년 이내 또는 2년 이내 시 가입금액의 50% 삭감하여 주는 경우가 있음)

외에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은 상해수술비 등 실효성이 높은 다양한 수술비 특약이 많아 가입 시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순위

보험사
상품 특징
상담신청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06(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
- 모든 보장을 100세까지! (특약, 100세만기 가입시)
- 3대질병(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진단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입원치료, 통원치료시의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비교 방법

효과적으로 설계해 가입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은 가입 시 담보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료를 적게 설계하여 달라고 하면 많은 특약이 빠지고 진단비나 수술비 같은 항목의 가입금액 역시 적게 설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은 보장을 받으려고 가입하는 만큼 너무 저렴하게 설계하면 부족할 수가 있고 너무 과다하게 설계하면 보험료가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특약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필요한 보장에 대해서는 만약에 사태에 활용할 수 있게 적절하게 설계하는 것이 좋으며 활용도가 떨어지는 특약은 제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많은 분이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수술을 받거나 특정 만성 질환에 걸리게 되면 해당 항목에 대해서는 몇 년간 무담보(정한 기간 동한 해당 질병과 상해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는 것)로 가입을 하거나 보장 자체가 제외되며 심한 경우에는 보험 자체가 가입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은 해마다 물가상승률과 의료수가를 고려해 보험료가 오르게 되어 같은 보험이어도 가입 시기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몸이 건강할 때 빨리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은 길게 해서 다목적으로 설계한다.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은 젊었을 때보다 나이가 먹게 되었을 때 더 많이 활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특정 질병 역시 나이가 들면 더 위험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현재 건강하다고 담보를 적게 잡는 것보다 미래의 나의 건강상태를 생각해 다목적으로 설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즘은 평균연령이 늘어나고 만기 후 다시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보험가입에 제한이 있거나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니 처음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성 보험의 목적은 저축이 아닌 질병이나 상해로 큰돈이 들어갈 때 부담을 줄이는 것이니 효과적으로 설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견적 및 비교를 내보고 선택한다.

위에서도 말을 했듯 보험은 견적을 어떻게 내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고 미래에 보장을 어떻게 받는지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어떻게 설계하는가가 중요한 만큼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어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종 보험에 대한 지식과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을 추천받아 가입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 방법에 따라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다를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보험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 의료실비보험 상품 무료 견적 및 상담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