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비교와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비교와 현대해상의료실비보험 추천과 보장 내용 및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많은 분이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를 통해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하며 의료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상품을 뜻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민영의료보험, 실손의료비 보험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분이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생명보험사도 실손의료비가 보장되는 보험을 판매하고 있지만, 손해보험사의 상품과 그 외에 보장 내용 면에서 차이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2009년 10월 표준화가 되어 보장 내용이나 보험료도 거의 같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의무가입으로 들어가는 사망 후유장애 담보와 크기와 적립금의 차이로 의료실비보험 상품마다 보험료의 차이는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 시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면 보험료를 좀 더 아낄 수 있고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찾아 효과적으로 견적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점을 고려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 및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필요성

의료실비보험의 큰 장점은 상해와 질병에 들어가는 실제 발생한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고 보장하는 폭도 넓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은 몸이 건강한 젊었을 때에는 필요성 느끼지 못하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 질병이나 상해로 치료를 받는 일이 많아져 의료비 부담이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두지 않았다면 나이가 들게 되면 이런 의료비를 모두 모아둔 돈으로 지출하게 됩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을 젊었을 때 가입을 해두라는 것은 나이가 들면 보험료 책정이 올라가는 것이 있지만, 그것보다 큰 이유는 특정 만성 질병에 걸리거나 몇몇 큰 수술을 받게 되면 가입 자체가 거절되거나 해당 보장을 받는 수 있는 항목은 무담보로 가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당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 무담보로 가입하게 되면 보장의 폭은 사실상 많이 줄어들게 되니 몸이 건강했을 때 가입을 해두어야 나중에 이러한 상황이 발생해도 손해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예전에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은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100%를 보장하는 상품도 있었지만 지금 출시되는 의료실비보험은 2009년 표준화가 되면서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실손의료비의 9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 의료비에 대해 입원일로부터 365일 한도로 최대 5,000만 원 통원의료비는 일당 외래 25만 원 처방조제 5만 원으로 1년간 180건 한도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비 외에도 암, 뇌졸중 같은 특정 질병과 상해에 대해 진단비나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가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자보장과 가족일상생활중배상책임과 같이 질병과 상해 외의 항목도 특약을 통해 가입하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보장 내용

현대해상 하이라이프퍼펙트스타종합보험 보장 내용을 보험 실손의료비 보험의 경우 2009년 모든 실손의료비 항목은 동일화가 되었기 때문에 다른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과 같이 입원의료비는 5,000만 원, 질병과 상해 의료비(외래)는 25만 원, 질병과 상해 의료비(처방조제비)는 5만 원 한도로 설정하여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 역시 다른 보험과 같이 암진단비와 수술비 및 각종 질병과 상해의 진단비 및 수술비를 설정하여 가입할 수 있느니 효과적으로 가입자에게 맞게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 외에도 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에서 운전자를 보장할 수 있는 내용이 존재하고 있어 운전자보험에 가입한 게 없다면 따라 가입할 필요 없이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하나로 가입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대해상 의료실비보험은 재물 손해보장과 배상책임 보장 등을 설정하여 가입할 수 있니 특약을 꼼꼼히 확인하고 가입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보험회사
상품특징

(무)알파Plus보장보험1108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V보험(Happy플랜)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치료시 입원일당 추가보장 (가입금액, 특약 가입시)

(무)다이렉트100세건강보험1110(성인실속형)
- 의료비, 수술비, 중환자실입원일당, 골절화상보장을 실속있게! (...
- 의료비 외 담보의 알찬 구성으로 보장을 Up! (상해질병.수술비/중환자...
- 100세까지 의료비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 가입시)

(무)원더풀S보험1106
- 스마트한 100세만기 의료실비 보험 (특약가입시)
- 상해사고나 질병입원시 입원비추가보장 (특약가입시)
- 질병수술비 담보의 알찬 구성 (특약가입시)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비교 방법

보험료를 아끼려면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의 최소금액이 낮은 상품으로 가입한다.

의료실비보험의 대부분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의 크기 그리고 보장내용들의 가입 금액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의무 담보인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의 최소금액은 보험 상품마다 차이가 존재하고 있으니 보험료를 저렴하게 설계하려면 이 두 항목의 가입금액이 낮은 상품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으로는 가입금액을 낮게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입금액에 너무 낮게 가입하면 실제 질병 발생 시 의료실비보험의 활용도가 떨어지니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가입한 보험과 중복 보장 여부를 확인하다.

의료실비보험에서 실손의료비의 항목의 큰 특징은 같은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하면 중복으로 보장을 해주지 않고 가입된 보험회사가 발생한 치료비 내에서 비례보상을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손 보장을 하는 항목은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이라고 모든 보장이 중복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니고 진단금과 수술비는 중복으로 보장되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중복보장이 되는 항목에 대해서는 추가로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빨리 가입하며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유지한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미리 가입을 해두어야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나이가 들면 보험료 책정이 올라가는 것은 물론이고 특정 질병과 상해 때문에 무담보로 가입하거나 가입 자체가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나이가 먹어 재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게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어느 보험이나 다 그렇듯 가입 후 몇 년이 지나고 해지를 하게 되면 가입자가 손해 보는 것은 불 보듯 뻔하니 오랜 기간 유지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해와 질병을 보장하는 항목은 보장을 충분히 설정한다.

상해와 질병을 보장하는 담보는 처음 가입할 때부터 치료비를 충분히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보험료를 아끼려고 보장금액을 낮게 가입했다가 추가로 가입하는 사람도 있고 예전에 가입한 보험의 보장이 너무 적어 추가로 가입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런 상해와 질병을 보장하는 항목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치료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여러 상품을 견적 받아보고 선택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견적을 받아 보험 회사별, 상품별 의료실비보험의 특징을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상담사를 통해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의 수준과 보험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으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보장금액 설정 방법이나 견적방법의 차이로 보험료 책정이 조금은 달라질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보험 견적 및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각종 보험 상품 무료 견적 및 상담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