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암보험 추천과 가입 방법과 암보험 필요성 및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암보험 추천과 가입 방법과 암보험 필요성 및 암보험 비교를 통한 암보험 추천


많은 사람이 암보험 추천을 하고 하나 정도는 가입을 해두는 것은 암에 걸리게 되면 가정경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도로 큰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변화한 생활 습관으로 암 발병 연령 때가 점점 낮아지면서 암보험에 가입해 둔 게 없다면 큰 비용으로 치료에도 난항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암보험 하나 정도는 필 수가 되어가고 있고 가족력이 있다면 그 필요성은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진단금을 넉넉하게 설정하여 치료 시 비용이 부족하지 않게 설계를 해두는 것이 좋으며 암보험은 계속해서 축소되고 있으니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점들을 고려 암보험의 필요성 및 보장 내용 그리고 가입 방법과 암보험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이 필요한 이유

암보험이 왜 필요할까요? 사실 모든 보험이 그렇든 해당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면 보험은 필요 없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고 모든 보험은 혹시 모르는 미래의 만약에 사태를 대비해 치료비와 생활자금은 마련하기 위해 가입하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은 걸리고 나서도 그리고 치료 후에도 얼마간은 사회 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고 치료비 때문에 가족들의 생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한 번이라도 걸리면 큰 비용이 들어가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에 걸리게 되면 애써 모은 돈을 치료비로 다 써버릴 수 있고 또 한편으로는 모아둔 돈이 없다면 치료비 자체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치료 기술이 발달하면서 암 치료비 역시 같이 오르고 있기 때문에 암 진단금과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은 하나 정도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의 보장 내용은 어떻게 될까?

암보험은 상품에 따라 그리고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따라 보장 내용에 차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발에 대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도 있고 1회에 한해서만 보장을 해주는 암보험도 존재하고 있으며 회사별로 보장내용마다 가입금액의 한도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암 보장 내용 중 하나는 암진담금으로 해당 항목은 처음 가입할 때부터 넉넉하게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암수술비 역시 요즘은 내과적이 치료라 해서 며칠간 입원을 해서 색전술 같은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으니 크게 설정을 해서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보험 이 외에도 암 입원 일당과 항암치료비 등을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갱신형과 비갱신형 그리고 상품마다 비교해서 좀 더 미래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를 해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암보험 추천

보험회사
상품특징

(무)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1106(암플랜100세만기형)
- 갱신없이 보장받는 100세 전문 암플랜보험!
- 암치료를 위한 진단금, 입원비, 수술비를 체계적으로 보장 (특약가입시)
- 남녀생식기암도 가입한 암진단비 그대로 지급! (특약가입시)

(무)원더풀S보험1106(명품암플랜)
- 암에 대한 진단비를 갱신없이 100세까지 보장! (100세만기, 특약가...
- 치료비가 많이 드는 암에 대한 진단비 추가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 암으로 인한 입원,수술,항암약물.방사선치료비 별도 보장 (특약 가입시)

(무)LIG두번보장암보험(L11.10)
- 전이암, 추가암 등의 2차암에 대한 보장! (최초암진단후 1년경과후 발...
- 암에 대한 체계적인 보장을 100세까지!
- 암을 포함한 질병으로 인한 수술시에도 수술비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뉴원스톱암보험
-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을 보장하는 암 전문보험
- 보험료 인상, 갱신없고 다른보험이 있어도 정액보장
- 암진단시 목돈 일시지급


암보험 비교 방법 및 가입 방법

암보험은 보험금 지급이 빠른 회사가 좋다.

암보험이 보험금 지급이 빠른 회사가 좋은 이유는 암 같은 질병은 치료 시 오랜 기간이 걸리려 많은 병원에서 중간 중간 치료비를 결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암진단 후에도 보험금 지급이 느리다면 치료비로 제대로 활용하지를 못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암 진단금은 치료비 외에도 사회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동안 생활자금으로도 활용할 때가 많으니 암보험은 암진단 시 보험금을 빠르게 지급해주는 회사를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진단금과 수술비는 미래의 치료비를 생각해서 설계한다.

의학 발달로 암 치료 기술은 높아졌고 초기가 아니어도 치료만 잘 받으면 생존율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의학기술의 발달은 치료비를 상승시키는 동반효과를 같이 가져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오르는 물가 상승은 암 치료 역시 오르게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은 가입 시 진단금과 수술비는 넉넉하게 설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진단금과 수술비의 설정 기준은 현재 암 치료로 들어가는 비용이 아니라 미래에 기술의 발달과 의료수가의 상승을 고려해 설정해야 합니다.


젊었을 때 빨리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특성상 젊었을 때에는 보험회사나 상품에 따라서 무진단으로도 가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게 되면 질병에 대한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가입 조건도 젊었을 때보다 많이 까다로워지게 됩니다.

또한, 암보험은 보험사들이 손해율을 줄이려고 보장을 축소하는 보험 중 하나기 때문에 늦게 가입을 하면 그만큼 손해를 보고 가입할 수밖에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비교 부족하다면 추가로 가입한다.

암보험은 축소되고 있어 예전에 가입한 보험이 오히려 보장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일도 있지만, 가입시기가 너무 오래되었다면 진단금과 수술비가 현재 암 치료비에 쓰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험은 특성상 위험이 발생할 때 치료비가 부족하다면 가입 안 한 것만 못하니 기존에 가입한 암보험의 보장 내용을 보고 보험금이 턱없이 부족하다면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후 선택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일반 설계사와 달리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진단금과 수술비 그리고 보험료 수준을 효과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 전문상담사가 현재 잘나가는 보험과 가입자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니 보다 효과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 비교사이트도 보험금 설정의 차이와 견적 방법의 차이로 같은 보험이라도 보험료 수준이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링크> - 암보험 무료 견적 및 가입자에게 유리한 암보험 추천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링크> - 여러 보험사의 암보험 취급 및 암보험 무료 견적 및 무료상담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