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운전자보험 추천과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및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운전자보험 추천과 운전자보험 비교 방법 및 운전자보험 순위 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많은 분이 자동차보험이 있어도 운전자보험 추천을 하는 이유는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다른 장점이 있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면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나게 되면 내가 아닌 상대방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고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이 자동차보험이 있어도 운전자보험 추천을 하고 가입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은 음주운전과 무면허 그리고 뺑소니를 제외한 중과실 사고에서도 보장을 해주니 자가용 자동차를 운전하는 분에게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보장 외에도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니 꼼꼼하게 알아보면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런 점을 고려 운전자보험 추천과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 및 운전자보험 순위비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의 주요 보장 내용

아무래도 운전자보험의 중요 보장 내용은 운전자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내용으로 대표적으로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보장 내용은 교통사고 시 피해자가 사망 또는 진단을 받을 경우 3,000만 원 한도로 실제 발생한 비용만큼을 가입 금액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벌금 보장 내용은 보면 자동차를 운전 중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벌금확정 판결을 받게 되면 확전 판결을 받은 벌금액을 가입금액 한도로 실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가입 금액은 2,000만 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변호사 선임 비용을 보면 운전 중 사고로 구속 또는 정식기소가 되어 변호사를 선임할 상황을 발생할 경우 가입 금액 한도 내에서 실제 발생한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가입 금액 한도는 500만 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보장은 다수의 계약이 체결되어 있더라도 중복으로 보장하지 않고 보험사들이 실손보장 하기 때문에 중복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으며 음주, 무면허, 도주에 대해서는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 방법

많은 분이 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것은 보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의 주 보장 내용은 보장 금액과 그 내용이 보험사마다 동일하기 때문에 보험료에서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망보험금 최소 금액가입한도와 만기 환급금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보험료는 차이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이라고 해도 특약을 통해 자동차 관련사고 외의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담보를 얼마나 많이 설정했느냐와 가입금액을 어떻게 설정했느냐에 따라 같은 보험이어도 보험료는 다르게 책정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고 해당 보장이 부족하지 않거나 중복 보장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활용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을 견적을 내보면 효과적으로 운전자보험 가격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순위비교를 통한 운전자보험 추천

보험회사
보장내용

무)메리츠운전자보험M-Drive1106(가족형)
- 업계 최초 가족형 운전자 보험 (가족형으로 가입시)
- 하나의 담보 가입으로 가족 운전자 비용 보장 (특약 가입시)
-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도 가족형으로 Upgrade! (특약 가입시)

(무)프로미라이프다이렉트운전자1106
- 운전자비용 담보를 고객이 선택 가능 (특약 선택가입시)
- 운전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형사적책임 보상 (특약가입시)
- 80세만기 운전자 보험

(무)LIG매직카운전자보험
-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처리 보장의 운전자비용 보장(특약가입...
- 자동차사고부상보장 담보 신설 (특약가입시)
- 일상생활 중의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 (해당특약 가입시)

(무)스마트드라이브운전자보험
-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실손비의 운전자담보 보장 (특약...
- 50,55,60,65,80,100세만기 선택가능한 운전자보험
- 교통사고를 포함한 상해사고시 사망후유장해 보장 강화 (특약 가입시)


운전자보험 가입 방법 및 비교 방법

자동차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의 가입금액을 크게 설정하자.

자동차사고는 언제 어느 때 발생할지도 모르고 나 자신만 잘한다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사고가 크게 발생하게 되면 처리를 하는데 큰 비용이 들어가게 되니 자동차처리지원금과 벌금 그리고 변호사선임비용은 부족한 점이 없게 크게 설정을 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보험의 가입 목적은 위험이 발생하게 되면 실제로 활용하려는 것이니 보험금이 부족하다면 가입 안 한 것만 못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료를 아낀다고 너무 가입금액을 낮게 설정하여 가입하지 말고 가입금액은 언제나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 기간은 길게 설정하여 가입한다.

운전자보험 역시 다른 보장성 보험같이 다양한 만기를 있기 때문에 가입자가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보장기간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부터 나중에 다시 가입하는 일이 없게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은 어느 상품이든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납입한 보험료를 일정부분 손해를 보게 되니 유지를 하는 동안에도 쉽게 해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특약을 활용 효과적으로 가입한다.

운전자보험은 상품에 따라 가족보험도 존재하고 특약을 따라 질병 및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족한 보장이 있다면 꼼꼼히 확인을 해 추가로 가입하여 보장을 튼실하게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많은 담보를 설정하게 되면 내야 하는 보험료의 수준도 올라가게 되니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비교를 해 꼭 필요한 특약만을 넣어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가격 비교 후 선택을 한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운전자보험을 취급하는 보험 전문 대리점으로 효과적으로 견적을 내 볼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별 운전자보험 보험료 수준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 외에도 많은 보험의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이용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도 견적방법에 따라 같은 보험이어도 보험료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최소 두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