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이것 저것 리뷰

장갑을 껴도 스마트폰이 사용되네! 신가한 스타일 터치 글러브

장갑을 껴도 스마트폰이 사용되네! 신기한 스타일 터치 글러브



얼마 전 오랜만에 위드블로그를 통해 정전식 스크린에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 터치 글러브를 사용하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받아보게 되었답니다. 간단하게 말을 하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 같은 제품을 장갑을 끼고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스마트폰도 많은 부분을 편리하게 해주었는데 이제는 추운 겨울에도 장갑을 끼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거 참 이제 안 되는 게 없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이 바로 끼고도 터치가 된다는 스마트 터치 글러브랍니다. 포장부터 뭔가 남다른 게 느껴지는 것 같지 않습니까? 아무튼, 왠지 모르는 신기함에 빨리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답니다. 하지만, 그래도 설명은 빼놓고 갈 수는 없지요.


보시는 것처럼 이 장갑의 주요 기능은 착용하고도 정확한 터치 감과 전자파 차단 그리고 정전기 제거 및 원적외선 방사효과, 축열 효과, 향군 및 탈취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슨 기능이 이리 많은지 쓰면서도 알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참 역기서 축열 효과가 좀 생소한 분들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아 말을 하면 인체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을 흡수하여 직물 안의 온도를 2~3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터치가 되는 것도 신기한데 이것도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이제 안에 내용물을 보니 솔직히 것 보기에는 다른 장갑과 다른 점이 없어 보인답니다. 그래서 이게 정말 터치가 될까 하는 의문도 들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해보게 되면 이 말이 달라지게 되어 있답니다.

그럼 이제 스타일 터치 글러브를 사용한 동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를 위해 한쪽은 일반 장갑을 한쪽은 스타일 어치 글러브를 착용하고 찍었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일반 장갑은 대기화면을 넘기는 것조차 되지 않았지만, 스타일 터치 글러브는 자연스럽게 화면이 넘어가고 인터넷을 창을 켤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문자를 보내는 데에도 전혀 지장이 없었답니다.

단지 장갑을 끼게 되면 터치 범위가 약간 늘어나게 되어 작은 글씩을 터치할 때 옆에 있는 게 눌리는 것 정도의 불편함이 있었답니다. 장갑을 끼고 터치가 된다는 것을 고려하면 이 정도는 불편하다고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런 장갑을 본 적이 없고 장갑을 끼면 터치가 당연히 안 된다고 생각을 하고 사용을 해보니 저는 신기하다는 말이 절로 나왔답니다. 그리고 장갑에 조금 익숙해지니 장갑을 낀 상태에서 검색하거나 문자를 쓰는 것도 거의 장갑을 까지 않은 상태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