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만들어 보자

다가오는 여름 분위기에 맞춰 만들어 본 8자 매듭팔찌

다가오는 여름 분위기에 맞춰 만들어 본 8자 매듭팔찌


요즘 들어 매듭 팔찌에 관심이 많은 유키No 팔찌 만드는 재료를 소량을 구입하고 미산가 팔찌 만들기를 스스로 마스터를 했다고 생각을 하여 이번에는 남는 시간에 8자 매듭을 이용한 팔찌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하지만, 이제 막 매듭 공예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조금은 어려운 매듭에 도전한 것 같았답니다. 그래서인지 한참을 머리를 싸매고 고생을 해서 연습용 하나를 만드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답니다. 하지만, 그래도 연습한 보람이 있었는지 2번째로 만든 것은 여름 분위기에 맞춰 쓸만하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이게 햄프끈(마끈)을 이용해서 열심히 꼬아본 8자 매듭이랍니다. 첫 번째 거를 만들 때는 처음 만드는 거라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이번 것은 그래도 매듭을 이해하고 만든 거라 조금은 빨리 만들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것을 만드는데도 2시간 정도가 걸려 상당히 눈이 아팠답니다.

 


이건 팔에 맞게 착용할 수 있게 마무리까지 한 완성된 8자 매듭 팔찌의 모양이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착용하고 다니려고 마무리도 깔끔하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그래서인지 초보자가 만든 것치고는 그래도 나름 성공한 것 같습니다.

 

 


몇 시간 동안 고생해 완성된 팔찌를 드디어 차보았답니다. 매듭을 꼬았을 때는 색깔이 조금은 맞지 않는 것 같았는데 이 정도면 차고 다니기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만들어서 차고 다닌다는 게 정말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드는 과정이 힘들어서 그런지 당분간 팔찌 만들기는 쉴 것 같습니다. 만들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렇게 팔찌를 만들어 착용한다는 것도 나름 재미있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