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리뷰/보험 리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 의료실비보험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추천과 의료실비보험 순위비교, 의료실비보험비교를 통한 의료실비보험추천


왜 많은 분이 의료실비보험추천을 할까요? 그건 실손 보상이라 하여 의료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로 치료를 받게 되면 실제 발생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가 모두 판매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이야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특약을 어떻게 가입하느냐에 따라 조금은 달라지만 2009년부터 표준화가 되어 보험료와 보장내용이 동일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보험사마다 의무가입으로 들어가는 사망, 후유장애 담보 설정에 차이가 있어 보험료의 차이는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 보면 좀 더 저렴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으며, 특약 사항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보험비교와 설계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보험 초보자도 쉽게 무료로 설계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


위에서도 말했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상해와 질병에 들어간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그만큼 보장하는 폭이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진단금을 지급하는 보험보다는 받을 수 있는 보험금 자체는 적을 수도 있지만, 특정 질병과 상해에 진단금을 지급하는 보험보다 폭넓게 보장을 받을 수 있어 가입하면 보험금을 받는 일은 꼭 발생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게 되면 질병과 상해 때문에 의료비의 부담이 늘어나기 때문에 모아둔 돈이 있다고 해도 많은 돈을 지출하게 되며 모아둔 돈이 없다면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두었다면 나이가 들어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보험상품

보장내용
 

 (무)알파Plus보장보험1204
- 100세까지 보장하는 의료비 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골절화상의 생활위험 진단비 보장 (특약 가입시)
-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무)LIG닥터플러스Ⅵ건강보험(L12.04)
- 입원, 통원치료에 대한 의료비부담을 덜어드립니다. (특약가입시)
- 100세까지 함께하는 의료실비보험
- 상해/질병/의료비 등 다양한 담보 구성 (각 특약가입시)

 

 (무)행복을多주는가족사랑보험플러스(1204)
- 병원치료를 받을때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리는 알찬 담보 구성 (특약 가입...
- 100세까지 보장하는 기능성 건강보험 (100세만기 특약가입시)
- 중대질병.상해에 대한 수술 보장도 80세까지 든든하게! (특약가입시, ...

 


의료실비보험 비교 방법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는 최소금액으로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 책정은 대부분 사망보험금의 크기와 적립보험료의 금액으로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을 비교 사망보험금과 적립보험료의 금액이 낮은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의 본연의 목적은 사망보험금을 받는 것이 아니고 살아 있을 때 질병과 상해에 대한 치료비의 부담을 줄이려는 것이니 사망보험금은 크게 설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중복 보장 여부를 확인


우리나라에서도 지인의 권유나 보험 지식이 적어 중복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그중에는 보장을 중복으로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의료실비보험 중 실손 보장 내용은 중복 보장이 되지 않으니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확인을 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복 보장이 된다고 해도 실제로 보장을 받을 확률이 낮다면 해당 보장을 중복으로 가입해 보험료를 낭비할 필요는 없으니 이런 사항에 대해서는 꼼꼼히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빨리, 보장은 길게 

의료실비보험은 특성상 나이가 들면 질병과 상해에 대한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책정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특정질병이나 만성 질환에 걸리면 가입을 거절당하거나 해당 보장을 받을 수 없게 되니 젊었을 때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보장 기간이 긴 상품들이 존재하고 있으니 나중에 만기가 되어 다시 가입하지 않아도 되게 평균 수명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견적을 내본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보험에 대해 잘 알지 못해도 보험 전문가를 통해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상담을 통해 설계 및 내가 내야 하는 보험료 수준도 알아볼 수 있으니 보다 효과적으로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을 견적 받을 시 이왕이면 한 곳보다는 두 곳에서 견적을 내보는 것이 좀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