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민물장어 손질에서 초벌구이까지 한울 수산

민물장어 손질에서 초벌구이까지 한울 수산


요즘 일을 배우느라 글이 뜸했답니다. 이제는 혼자서 장어 손질부터 초벌구이까지 가능하답니다. 물론 아직 속도 면에서 도는 매형에 비해 많이 뒤떨어지지만, 많이 발전을 했답니다. 거기에 운전 연습을 해서 장롱면허를 벗어나고 있답니다. 그리고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장어 판매도 조금 괜찮아지고 있답니다.


그럼 얼마 전 소개를 했던 저희 한울 수산에서 판매하는 초벌구이 장어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저희 수산은 다른 수산과 조금은 다르게 소매로 나가는 장어에 대해 초벌구이를 해서 판매도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장어를 구워 먹는 거에 익숙하지 않은 분도 쉽게 드실 수 있답니다.


저희 수산은 이렇게 주문이 들어오면 수조에서 장어를 바로 잡는답니다. 절대 냉동장어나 죽은 장어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장어만 판매한답니다. 그래서 직접 찾아오시면 잡아서 손질하는 장어를 보실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수조에서 빼낸 장어는 전기로 기절을 시킨 다음 손질을 한답니다. 이제 주문을 한다면 제가 손질한 장어를 받아 보실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손질 후 진공포장을 해 판매를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 초벌구이도 한답니다.

 


초벌 중인 장어랍니다. 솔직히 여름이라 그런지 초벌을 하는데 상당히 덥답니다. 하지만, 더위를 참고 장어가 맛있게 구워질 때까지 초벌을 한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초벌을 한 장어는 바로 진공포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식힌 다음 진공포장을 한답니다. 그래야 구워진 장어 살이 손상되지 않는 답니다.

 


저희 수산은 이렇게 손질 및 초벌구이를 한 장어를 소매로 직접 오시는 분 외에도 전화 주문을 받아 아이스 팩을 넣어 택배로도 배송하니 주문을 하시면 집에서도 쉽게 장어를 먹을 수 있답니다.


참 그리고 장어가격은 같은 1kg 여도 마릿수가 많은 것이 가격이 더 비싸답니다. 그건 양어장에서 치어를 살 때 마릿수로 가격을 매겨 사오기 때문이고 저희 수산 역시 마릿수와 크기를 고려해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물론 한 마리씩 따져 본다면 큰 장어가 더 비싸 긴하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너무 큰 장어보다는 적당한 크기의 장어가 부드럽고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 가격표는 저희 한울 수산에서 소매로 판매하는 장어의 가격표랍니다. 3시 전에 전화를 주시면 그날 배송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