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민물장어 도소매 한울 수산) 민물장어란 무엇일까요?

(민물장어 도소매 한울 수산) 민물장어란 무엇일까요?

 

 

민물장어는 뱀장어목 뱀장어 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입니다. 하지만, 민물장어의 치어는 바다에서 잡혀 양식이 된답니다. 그리고 민물장어 치어가 바다에서 잡히는 것은 장어가 짝짓기를 위해 바다로 가기 때문이고 알에서 부화 어느 정도 자라서는 민물로 올라가 산다고 합니다. 그래서 민물 장어는 민물뿐만 아니라 염분이 있는 바닷물에도 적응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참 또한 민물장어는 생김새가 뱀과 비슷해 옛날에는 뱀고기나 뱀장어로 불리다가 현재에 들어서 민물장어로 불리게 됐답니다. 그리고 4계절 내내 먹기 좋은 음식이지만 특히 여름철에 남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장어는 자연산이면 5~6월이 가장 맛있을 때이지만 요즘은 장어가 양식이 되고 있기 때문에 4계절 맛있는 장어를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민물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고기 맛이 담백하고 맛이 있답니다.

 

 

이런 민물 장어는 우리나라에서 탕이나 구이로 가장 많이 판매가 되고 있고 덮밥 등 다양한 메뉴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한울 수산에서는 이런 민물장어를 도소매하며 손질 및 초벌장어구이를 하여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장어 가격 형성을 보면 크기가 클수록 가격이 비싸답니다. 따라서 한 마리 한 마리를 볼 경우 큰 장어가 비싸지만, kg으로 계산해 2마리가 올라가는 장어 3마리가 올라가는 장어 4마리가 올라가는 장어 가격을 계산하면 마릿수가 많은 것이 더 비싸답니다.


그리고 가장 맛이 있고 잘나가는 장어의 사이즈는 대충 1kg에 3마리나 4마리가 올라가는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 큰 사이즈의 장어를 좋아하시는 분도 있답니다. 이걸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큰 장어는 쫄깃한 맛이 있고 작은 장어는 구웠을 때 살이 부드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저희 수산이 산매로 판매하는 장어로 가격 면에서는 자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생물이기 때문에 택배비가 추가로 3,500이 더 발생하며 3kg 이상 구매를 하면 택배비는 무료로 배송한답니다. 참 그리고 주문시 제 블로그를 통해 방문했다고 하면 제 능력하에 kg당 2,000원씩 할인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어 1kg의 기준은 살아있는 장어가 저울에 올라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질을 하면 700~800g이 실제 배송이 되는 장어의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벌구이는 머리, 뼈, 내장뿐만 아니라 구우면서 기름이 빠지기 때문에 500~550g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