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민물장어 양념구이 조리과정 및 장어 가격(장어 손질, 장어 초벌구이, 장어 1kg 가격)

민물장어 양념구이 조리과정 및 장어 가격(장어 손질, 장어 초벌구이, 장어 1kg 가격)

 

얼마 전 저희 수산에서 장어양념구이를 판매한다고 글을 올렸는데요. 오늘은 양념구이 장어 조리 과정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아직 저희 수산의 장어 양념구이는 간장 양념만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고추장 양념구이는 차후 조리를 해보고 판매할 예정이랍니다.

 

장어 양념구이는 일단 기본적으로 받아 보시는 분이 바로 먹을 수 있게 조리되어 나간답니다. 그건 양념 조리를 한 다음 추가로 조리하면 잘못하면 탈 수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조리가 된 상태로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양념구이를 구매하신다면 약한 불에 데워 드시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드신다고 생각을 하시면 된답니다.

 

 

장어 양념구이는 보시는 것처럼 손질된 장어를 바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노릇노릇하게 구운 답니다. 그리고 장어가 적당히 익게 되면 준비된 양념을 바르기 시작한답니다.

 

 

이건 간장 양념을 한번 바른 것이랍니다. 아직 한번 밖에 바르지 않은 거라 구이를 한 장어와 큰 차이가 없답니다. 하지만, 반복적으로 구우면서 양념을 바르면 색이 점점 진해지게 된답니다.

 

 

이건 3~4번 간장 양념을 바르면서 구운 장어랍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게 구워졌답니다. 양념을 바르며 구우면서 불 조절을 잘못하면 양념 때문에 타게 되므로 저도 조심조심 조리를 한답니다.

 

 

이렇게 조리된 민물 장어양념구이는 열을 식히고 나서 진공포장을 하여 배송이 되고 미리 예약을 하면 방문해서도 사가실 수 있답니다. 단 민물 장어 양념구이는 초벌구이보다 조리 시간이 길어서 미리 예약을 해주야 한답니다. 물론 방문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한답니다.

 

 

그리고 전에도 얘기했지만, 민물 장어 양념구이는 장어 자체에서 나는 비린내를 줄여주기 때문에 비린내에 예민하신 분이 좀 더 먹기가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 입맛이나 양념구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좋답니다.

 

 

저희 수산은 국내산 민물 장어만을 취급하며 위 사진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민물 장어 1kg 가격이랍니다. 보시는 것처럼 민물 장어 초벌구이와 양념구이는 손질 가격보다 2천 원이 추가된답니다. 또한, 손질하면서 장어 머리와 뼈는 제거가 되니 필요하신 분은 따로 말씀을 하시면 같이 보내드린답니다.

 

 

그럼 민물 장어 소매 및 도매,  그 외 식당 오픈 등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위 번호로 연락 주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