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광주 민물장어 식당 맛좋고 저렴한 한울 민물장어(광주 맛집, 장어 맛집, 광산구 맛집, 장어 가격, 장어 도소매)

광주 민물장어 식당 맛좋고 저렴한 한울 민물장어(광주 맛집, 장어 맛집, 광산구 맛집, 장어 가격, 장어 도소매)

 

2013년 식당 오픈 준비와 디스크 때문에 몸이 좋지 않아 이제야 처음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답니다. 이웃 블로그 님들께 늦은 인사 드려요. 이웃 블로그 님들과 저희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하고 저희 한울 수산 방문은 해준 분들 올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희 수산은 작년 말부터 식당 오픈으로 준비로 바빴답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이유로 오픈이 늦어졌는데요. 올해 1월 10일 드디어 한울 수산 직영 한울 민물장어 식당을 개업을 했답니다. 그런데 식당 가격을 59,000원으로 책정하고 나서 장어 가격이 크기별로 3,000원씩 오르는 불상사가 있었는데요. 그래도 저희는 도소매 가게와 같이하는 이점을 이용해 마진을 조금 남기더라도 59,000원에 판매를 하기로 했답니다.

 

 

이미 블로그를 보신 분과 방문해 주신 분은 알겠지만, 저희 한울 수산은 민물장어를 식당에 납품하고 소매 판매도 하는 국내산 민물장어 도매점이랍니다. 그래서 소매 손님에게 손질 판매와 소금구이 판매도 한답니다.


그리고 이제는 도매와 소매 외에도 식당을 개업해서 저렴한 가격에 바로바로 잡은 싱싱한 민물 장어를 먹고 갈 수도 있답니다.

 

이건 기본 상차림으로 저희 식당은 쌈 채소에 다른 식당과 달리 일명 산마늘인 명이나물과 진도에서 바닷가에서 나오는 꼬시레기가 같이 나가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것과 같이 쌈을 싸먹으면 더욱 장어의 맛이 좋고 이런 재료가 장어의 비린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장어를 잘못 드시는 분도 드시기가 편하답니다. 그리고 장어 뼈 튀김 역시 다른 곳과 조금은 다르게 양념 뼈 튀김으로 나가고 있답니다.

 

저희 식당은 가스가 아니라 숱이 나가며 수산과 같이 하기 때문에 바로 잡은 장어를 바로 양념과 소금구이를 해서 나간답니다. 그리고 정량에 맞춰 나가기 때문에 장어가 크면 최소 2마리 그리고 보통 3마리가 나가며 크기가 조금 작은 4~5마리까지도 나가게 된답니다.

 

소금구이와 간장양념구이를 해서 불판 위에 올린 장어에 모습으로 보기만 해도 기운이 넘치는 것 같지 않습니까?

 

이건 저희 식당 내부의 모습으로 기존 수산자리를 나눠 식당을 만들어서 조금은 내부가 작아 보이지만 그래도 식당 내에 창문으로 수산의 장어 탱크와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답니다.

 

 

이건 저희 식당의 장어 가격으로 1kg는 실제 활어 기준으로 나간답니다. 그리고 인분으로 나가는 장어는 작은 장어가 아니라 활어 기준 330g 정도 하는 장어로 수산에서 kg에 3마리에 판매하는 大 자리 장어랍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식당이 아니라 수산에서 판매하는 장어 가격으로 저번 주부터 장어 가격이 kg당 3,000원이 인상되었답니다. 저희가 좋은 장어를 싸게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라 오른 가격을 식당에는 반영하지 않아 식당가격과는 이제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 답니다.

 

아래는 저와 저희 매형의 명함으로 민물장어 구매와 궁금한 사항 그리고 식당 예약 대해 물어보실 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