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한울수산(민물장어)

도매와 식당의 결합 한울수산 민물장어 식당 및 소매 장어가격 안내(광주 맛집, 광주 장어, 광주장어 맛집)

도매와 식당의 결합 한울수산 민물장어 식당 및 소매 장어가격 안내(광주 맛집, 광주 장어, 광주장어 맛집)

 
오랜만에 저희 한울민물장어 가게 근황을 올립니다. 근데 얼마 전 인터넷 검색 중 저희 간판 디자인 및 스티커 포장 디자인을 따라서 하는 업체가 있더군요. 이래저래 깜짝 놀랐답니다. 저희도 돈을 주고 만든 디자인인데 허락 없이 사용을 하다니 기분이 그렇더군요. 그러니 저희 한울 수산과 비슷한 디자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수산은 양어장 출하가격과 같이 가격이 변동하고 활어기준 1kg 손질 무게를 지켜서 나갑니다.

 

 

저희 한울 수산은 일단 사장이신 매형이 민물 장어 쪽에서 일한 지 10년이 넘었고 가게를 개업한 지는 4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식당에 장어를 납품하는 도매업체로 1월에는 식당까지 개업해 같이하고 있답니다. 또한, 매형의 친척 형분이 규모가 큰 민물장어 양어장을 하고 있답니다.

 

보시는 것처럼 저희 한울 수산은 장어를 크기별로 선별해 식당에 납품하고 있고 소매로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물이 순환되게 관리를 해서 최대한 장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하고 있고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그때 손질을 한답니다. 또한, 저희 민물장어는 택배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지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이게 현재 저희가 판매하는 민물장어 소매가격으로 큰 것은 3마리 정도 작은 것은 4마리 정도 된답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왜 작은 게 더 비싸냐는 질문을 하시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비하는 민물장어 치어가 굉장히 비쌉니다. 그래서 양어장에서 출하할 때부터 키로 당 마릿수가 비싸면 가격이 더 높게 출하된답니다. 하지만, 한 마리씩 따지고 보면 큰 게 더 비싼 거랍니다.

 

참 그리고 저희 수산 kg에 2마리짜리는 산매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건 크기가 크면 육질이 단단할 수 있고 잔뼈가 걸린다는 분이 많이 있어서랍니다. 하지만, 필요하신 분은 며칠 전 예약을 해주시면 구해 드릴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격은 3마리짜리보다 5천 원이 싸답니다.

 

여기까지 수산 글이고 저희 수산에 위에서 말했듯 올해 초부터 식당을 같이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도매 업체의 장어를 싱싱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저희 식당에서 나가는 장어는 kg에 3마리짜리로 바로 위에서 말했던 큰 것으로 판매 단가를 떨어뜨리기보다는 소매로도 판매하는 3마리짜리로 최대한 마진을 덜 남기는 가격에 먹기 좋은 장어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이건 저희 식당 상차림으로 간혹 밑반찬이 적다는 분이 있는데요. 저희는 먹지 않는 반찬을 최대한 줄인 것이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명이나물과 장흥 특산물 꼬시레기 자체가 다른 밑반찬 4~5개 더 나가는 거보다 훨씬 비싸답니다. 사실 처음에는 너무 비싼 가격에 이 두 가지를 빼야 하나 하는 고민도 했지만, 요즘은 이 두 가지 때문에 저희 가게를 찾아주시는 분도 있답니다.

 

 

이건 현재 저희 식당 판매가격으로 양어장 출하가격이 올라 저번보다 가격이 조금 올랐답니다. 저희도 가격이 내려갔으면 좋겠는데 장어 치어가 안 잡히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가격이 올랐답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저희 가게 전화번호 및 개인 휴대전화번호로 민물장어 소매 및 도매 식당 오픈과 식당 이용 및 예약 등에 대해 물어보실 것이 있으면 전화해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간혹 주위에 다른 장어 식당이 있어 혼동하여 연락 오시는 분이 있는데요. 저희 가게는 한울 민물장어로 식당납품을 하는 도소매와 식당을 같이하는 곳이라는 거 잊지 말아 주세요.

 

가게 전화번호 : 062-941-1110 휴대폰 010- 322-7225, 010-2622-7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