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확산성탈모 및 스트레스성 탈모 치료 29주차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확산성탈모 및 스트레스성 탈모 치료 29주차 후기

 

어느덧 이마반에 가입해서 희망치료 재능기부에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탈모 치료 한지도 6개월이 넘어가고 있답니다. 보통 탈모 치료 효과는 6개월 이후부터 볼 수 있다는데 저 역시 치료 전과 비교를 하면 6개월이 지난 지금 상당히 많이 좋아졌답니다. 그래서 이제는 모자를 벗고 다니는 것에 거부감이 없답니다.

 

참 원래 희망 치료는 6개월 동안 하는 것으로 시작했는데 광주 규림한의원 원장님의 배려로 당분간 좀 더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6개월 이 지나고 난 뒤부터는 치료 방법이 조금 바뀌었는데요. 기존에는 두피 표면에 줄기세포배양액을 전동기계로 전체적으로 주사하는 방식으로 두피 전체적으로 치료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직접 주사 방식으로 좀 더 많은 주사액을 원형탈모가 있는 곳에 주사하여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이랍니다.

 

이외 치료인 매선치료와 약침 치료는 전과 같게 실시하고 있으며 여기서 매선 치료는 단백질로 만들어진 실을 두피 근육 쪽에 주사하여 근육 회복과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게 하는 거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치료 통증은 주사방식이 덜 아프긴 하지만 맞은 부분은 좀 찡한 기분이 하루 정도 있답니다.

 

 

이 사진은 제가 치료를 처음 시작한 5월 14일 사진으로 지금 봐도 정말 탈모가 심했답니다. 그리고 사진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머리카락이 가리고 있는 원형탈모가 옆머리와 뒷머리 부분에 상당수 있으며 연모현상으로 머리가 매우 가늘어져 있었답니다. 정말 당시 오랫동안 좋아졌다 나뻐지기를 반복해 치료를 거의 포기한 상태였답니다.

 

 

이건 최근 사진으로 6개월 이상의 치료로 연모현상이 많이 좋아졌답니다. 그리고 저희 누나가 두피를 보더니 원형탈모 있는 부분에서 얇은 머리카락이 자라고 있다고 했답니다. 아직 조그마한 원형탈모가 몇 군데 많이 남아있고 가장 심했던 곳도 비어 보이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치료 효과는 제대로 나타나고 있답니다.

 

 

이게 치료 과정에 사용되는 약침과 주사랍니다. 이렇게 보기만 해도 아프네요. 하지만 한방 치료를 통해 효과를 보니 기분이 너무 좋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주 규림한의원 원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