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여성형 탈모 68주차 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여성형 탈모 68주차 치료 후기

 

여름은 제가 바쁜 시기라 정말 오랜만에 후기를 올리는 것 같습니다. 전에 후기를 보신 분은 알겠지만 제 탈모는 군 복무 중에 시작되었답니다. 그리고 군 복무 중에는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해 전역할 때쯤에는 원혈탈모가 다발성으로 나타났고 전역 후 바로 피부과와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지만 좋아졌다 나빠지기를 반복하고 있었답니다.

 

원형탈모를 치료를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원형탈모는 생기는 즉시 치료를 하면 치료 효과가 높지만, 다발성으로 번지면 치료가 까다로워지고 자가면역질환으로 들어가 건강보험처리도 되지만 일부 치료에만 한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원형탈모가 있는 부분에 스테로이드 주사하는 방식으로 부작용도 없다고 할 수는 없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학병원 치료를 받아 좋아져 치료를 멈추면 다시 원형탈모가 진행됐고 작년 초에 갑작스럽게 원형탈모가 너무 심하게 진행이 되어 답니다. 정말 치료하는 데에는 수개월이지만 나빠지는 것은 한 달도 안 걸리니 꾸준한 관리도 중요하답니다.

 

아무튼, 작년 초 네이버 탈모인 카페 이마반 희망치료를 통해 광주 규림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었고 원장선생님의 도와주어 희망치료가 끝난 지금은 부담이 적게 치료를 받고 있답니다. 아시겠지만 탈모진행이 심한 상태라면 어디서 치료를 받든 비보험 항목이 많아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간답니다. 그러니 치료를 받는 중에도 관리를 잘해 더는 빠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예를 요즘은 잘 못된 식습관 때문에 오는 탈모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제가 규림한의원에서 받는 치료는 침 치료와 매선 치료 약침 치료 등으로 탈모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있답니다. 저 같은 경우 상대적으로 상체에 열이 많아 상하 열의 균형을 맞추는 침 치료도 받고 있답니다.

 

 

 

이건 제가 처음 규림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때 찍은 사진으로 두피 상태가 많이 안 좋아져있었고 모발도 많이 가늘어져 있었답니다. 지금 생각해도 저 때는 그냥 자포자기 상태로 치료를 포기하려고 했었답니다.

 

 

 

이건 최근 사진으로 아직 머리카락이 부족한 곳이 있지만 예전 사진과 비교를 하면 확연하게 좋아진 것을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예전에는 누가 제 머리를 본다는 것에 신경이 쓰여 모자도 쓰고 다녔지만, 지금은 전보다 좋아지기도 했고 시선을 의식하는 것이 많이 사라져 그냥 모자를 벗고 다니는 경우가 많답니다.

 

가끔 뉴스에서도 나오지만, 요즘은 탈모가 10대에서도 생기고 3명 중 1명이 탈모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탈모로 고생해서 그런지 길거리에서도 탈모가 진행되는 시작 된 분이 쉽게 눈에 들어온답니다. 하지만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면 치료 효과도 더욱 좋으니 빨리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