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탈모치료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스트레스성 탈모) 75주차 후기

광주 규림한의원 원형탈모(스트레스성 탈모) 75주차 후기

 

 

이번에도 거의 2개월 만에 후기를 올리게 됩니다. 일단 저는 전에 올린 글을 보시면 알 듯 오랜 시간 원형탈모가 심해져서 머리 전체적으로 작은 원형탈모가 생기고 모발이 가늘어져 연모현상까지 진행되고 있었던 상태였습니다.

 

 

이건 제가 처음 규림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찍은 사진으로 정수리 옆으로 크게 원형탈모가 있는 것은 물론이고 머리카락에 가려져 있는 손톱만 한 원형탈모도 많았답니다. 그리고 오랜 원형탈모로 두피 상태도 많이 안 좋아져 있었답니다.

 

이렇게 원형탈모가 수년간 진행될 때까지 여러 치료를 해봤지만,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좋아졌다가 항상 방심하면 다시 심해지기를 반복 이 정도 까지 심해지니 거의 포기 상태로 모자만 쓰고 다니고 있었답니다.

 

 

이건 최근 치료를 받고 찍은 사진으로 처음 치료를 시작할 때와 비교하면 두피 상태가 많이 좋아진 것을 알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연모현상 및 원형탈모도 많이 개선되었답니다. 하지만 정수리 옆에 원형탈모는 제일 심했던 부분이 아직 머리숱이 부족 한 감이 있답니다. 항상 원형탈모가 시작되면  저부분이 가장 많이 빠지고 치료가 힘들었던 부분이랍니다.

 

참 그리고 제가 규림한의원에서 받고 있는 치료를 일반 침 치료와 매선 치료 봉침 치료 등 체질에 맞게 치료를 받고 있답다. 

 

그리고 한약도 먹어 보고 싶지만 개인 사정으로 한약 치료를 받지 않고 있답니다. 그래서 아마 치료가 조금 더딘 것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답니다.

 

제가 처음 원형탈모가 시작 될 때 정말 손톱만 한 크기이었는데요. 군복무시절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해 전역할 때에는 두피 전체적 특히 옆머리와 뒷머리 쪽으로 원형탈모가 다발성으로 나타나 더욱 심해진 상태였답니다. 그만큼 원형탈모를 초반에 치료하지 않으면 저처럼 더욱 치료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러니 원형탈모가 의심되면 빨리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하게 알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중요한 게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변화된 식습관으로 탈모가 많이 온다고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