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라질 이야기/이민 생활

브라질 이민 이야기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 펠레의 고향 산토스

브라질 이민 이야기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 펠레의 고향 산토스


브라질은 남한 면적의 수십 배에 달하는 면적을 가지고 있다죠. 그래서 경치가 좋은 곳이 참 많다고 합니다. 산토스는 아내 친척분이 살고 있어 자주 가는 곳인데 바닷가가 아름다워서 그런지 갔다 오면 힐링 되는 기분이랍니다.

베란다에서 본 경치로 참 깨끗하고 아름답답니다. 그리고 산토스가 전 축구선수 펠레의 고양으로도 알려져있고 펠레 기념관도 있다고 하네요. 가보겠다고 돌아다녔지만 찾지를 못했답니다. 참 요즘은 축구가 아니라 펠레의 저주로 유명하다죠.

하루에 찍은 게 아니라 며칠 동안 찍은 사진을 고른 거라 흐린 날 찍어 어두운 사진도 있네요. 산토스의 바다가 검게 보이는 건 바닷물이 더러워서가 아니라 모래가 어둡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가까이 가서 보면 깨끗하답니다.

제가 갔을 때 때마침 브라질 지우마 대통령 탄핵 시위를 하던 때라 시내에 사람이 잔뜩 모여있었답니다. 저도 사이에 껴서 구경했답니다. 참 브라질은 이민자의 나라라고 할정도로 다양한 인종이 모여 살고 있어 혼혈 인구도 많답니다. 그래서 길거리에서 다양한 인종을 만날 수 있고 그래서 인종차별이 적은 편이랍니다.

바닷가를 바라보며 한 컷 찍어봤답니다. 아침 시간이라 상쾌해서 그대로 앉아 그냥 멍하니 바다만 한참을 바라봤답니다. 산토스에 오면 항상 해변을 돌고 시원한 코코넛을 사 먹었는데 오늘은 그 사진이 없네요.


산토스에는 우리나라 말로 하면 수산 시장이 있는데요. 저희도 항상 산토스에 오면 생선을 사 간답니다. 브라질 사람들이 생선을 잘 먹지 않아 종류는 우리나라보다 다양하지 않지만, 새우 하나는 크기별로 참 많이 있답니다. 이번에는 수산 시장에 갔던 사진이 죄다 사라져 올리지 못하지만, 다음에 가면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브라질에 산토스 보다 더 아름다운 해변은 많은데 개인적으로 사람들도 여유로워 보이고 휴식을 취하기 좋은 도시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