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800원으로 느낀 4,000원짜리의 커피의 맛

800원으로 느낀 4,000원짜리의 커피의 맛

요즘은 길거리를 걷다 보면 커피숍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기 있었던 모 시트콤에서 커피숍에서 촬영을 많이 해서 그런지 이런 커피숍이 더욱 많이 늘어나고 열풍은 강해졌습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 근처에도 몇 년 사이 커피숍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이용하는 학생들도 많아졌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이런 커피숍을 몇 번 이용했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자주 가지를 않습니다. 거의 자판기 커피나 편의점 커피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어제 점심을 먹고 나서 친구가 커피가 마시고 싶다고 해서 가난한 대학생 유키No 과감히 “그래 내가 쏜다.” 하고 편의점에 들어갔습니다. 제가 들어간 편의점은 직접 커피를 내려서 판매도 하는 곳입니다. 저는 커피를 마시며 잠을 잘 못 자는 성격이라 XXX 요구르트를 골랐고 친구는 800원짜리인 직접 물을 받아서 먹는 커피를 골랐습니다.
 

계산대에 가니 때마침 커피를 주문하는 여학생들이 있었습니다
. 그래서 친구한테 1,500원짜리까지 내가 봐준고 말을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는 제 지갑 사정을 아는지 그냥 800원짜리를 마신다고 했습니다

계산을 하고 친구가 물을 넣으려고 컵이 놓인 장소로 갔습니다. 이 커피는 제조회사에서 전용으로 나오는 종이컵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컵이 남아 있는 게 없었습니다.


그래서 직원 분한테 컵이 없다고 말을 하니 저기에 없으면 지금 남아 있는 게 없다며 죄송하다며 아니면 환불을 해주거나 냉커피 용기가 있으니 냉커피로 타준다고 말을 하는 거였습니다
. 800원짜리 환불하기도 그렇고 그냥 냉커피로 타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몇 분을 커피를 타더니 냉커피를 주는 거였습니다.


이게
800원짜리 탄 냉커피입니다. 커피를 받아 드니 800원짜리로 나올 수 없는 양과 얼음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건 커피숍에서 마시는 냉커피와 비슷한 모습이었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편의점을 나와 친구가 커피를 보며 양이 너무 많아 싱거울 것 같다며 커피를 마셨습니다. 그리고 친구의 말은 이것이었습니다.

앗 시럽도 들어갔는데 이거 완전 커피숍 거와 같은데!”

이 말을 하며 저도 마셔보라고 해서 한 모금을 먹어보니 정말 커피숍 거에 절대 뒤지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순간 아 나도 커피를 골랐으면 저걸 먹을 수 있었을 텐데 후회가 밀려들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는 매우 흐뭇해하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커피 재료비를 가지고 원가를 따지고 보면 몇백 원밖에 들어가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료비를 얼마 되지 않아도 누가 만들었느냐와 얼마나 좋은 재료를 섰는지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된장녀라는 말이 생기면서까지 일부 여성들은 고급 커피숍을 선호합니다. 저도 물론 고급 커피숍 거를 좋아하긴 하지만 가격 부담 때문에 거의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커피의 컵이 없어 만들어진 이 냉커피가 이런 맛을 낼 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해봤습니다. 때마침 떨어진 종이컵과 직원분에 친절로 특별한 커피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피는 똑같은 재료라도 누가 만드느냐와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서 맛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