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 A/S 받는데 일주일이나 걸린다고?
전자제품을 쓰다 보면 한두 번 정도는 A/S를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소한 문제는 A/S를 안 받는 분들도 많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놔뒀다가 나중에 더 크게 이상이 생길까 봐 조금이라도 문제가 보이면 바로 A/S 받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A/S 받을 때 기계 자체이상으로 문제가 발생해서 가게 되면 기분이 나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는 곳은 언제나 직원이 친절하게 응대를 해줘서 화를 내지 않고 그냥 A/S 받고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얼마 전부터 산 지 5개월 정도 된 디지털카메라 액정 안쪽에 자꾸 먼지가 끼기 시작해서 어제 먼지를 제거하려고 서비스센터를 찾자 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크게 이상 없는 거니 금방 끝날 거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고 접수를 하려고 하니 잡가가 다른 쪽에 앉아 있던 직원분이 오더니 카메라는 이쪽에서 접수해야 한다는 거였습니다. 뭔가 의아한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카메라가 문제가 있어 고치는 게 아니니 금방 끌 날 거라는 생각으로 금방 끝나느냐고 물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직원은 대답은 일주일이 걸린다는 거였습니다. 제 디지털 카메라가 심각하게 고장 난 것도 아닌데 일주일이나 걸린다고 하니 황당해서 왜 일주일이냐 걸리느냐고 물어보니 현재 제가 사는 시에 서비스센터에는 카메라를 고치는 직원이 없다는 거였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디지털 카메라를 일주일간 쓰지 못한다는 것은 이만저만 불편한 게 아니라 최대한 빨리하는 방법이 없느냐고 물어보니 이번에는 바로 옆에 있는 시를 말하며 직접 가면 아마 당일 가능할 거라고 말을 하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고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바로 옆에 있는 다른 시로 보내는 건데 일주일이나 걸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한번 최대한 빨리하면 언제까지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이번에는 수요일까지 노력을 해보겠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이 말을 듣고 당장 디지털 카메라가 없으면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해야 하니 그냥 이대로 쓸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자꾸 액정안쪽으로 쌓이는 먼지가 거슬려서 어쩔 수 없이 A/S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애써 찾아간 서비스센터 디지털 카메라를 고칠 수 있는 직원이 없어서 다른 데로 보내 한다니 그리고 그 기간까지 일주일 정도라고 하니 뭔가 이만저만 불편하게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디지털 카메라 정도는 분해했다고 조립하는 정도는 할 수 있어서 스스로 먼지를 제거해도 되지만 혹시나 다른 문제라도 생기면 A/S 하는 데 문제가 있을 것 같아 직접 찾아간 것이고 단지 먼지를 제거하려는 것뿐인데 느려도 너무 느린 것 같습니다.
직원분의 친절한 응대로 서비스에는 불편이 없었지만, 그래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런 제품을 고칠 수 있는 분이 한 분 정도는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크게 이상이 있는 제품도 아닌 데 직접 보는 앞에서 고치는 것과 다른 데서 고쳐오는 거 기간도 기간이지만 고객으로서 조금은 기분에 차이가 다를 거로 생각합니다.
전자제품을 쓰다 보면 한두 번 정도는 A/S를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사소한 문제는 A/S를 안 받는 분들도 많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그냥 놔뒀다가 나중에 더 크게 이상이 생길까 봐 조금이라도 문제가 보이면 바로 A/S 받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A/S 받을 때 기계 자체이상으로 문제가 발생해서 가게 되면 기분이 나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는 곳은 언제나 직원이 친절하게 응대를 해줘서 화를 내지 않고 그냥 A/S 받고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얼마 전부터 산 지 5개월 정도 된 디지털카메라 액정 안쪽에 자꾸 먼지가 끼기 시작해서 어제 먼지를 제거하려고 서비스센터를 찾자 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크게 이상 없는 거니 금방 끝날 거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고 접수를 하려고 하니 잡가가 다른 쪽에 앉아 있던 직원분이 오더니 카메라는 이쪽에서 접수해야 한다는 거였습니다. 뭔가 의아한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카메라가 문제가 있어 고치는 게 아니니 금방 끌 날 거라는 생각으로 금방 끝나느냐고 물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직원은 대답은 일주일이 걸린다는 거였습니다. 제 디지털 카메라가 심각하게 고장 난 것도 아닌데 일주일이나 걸린다고 하니 황당해서 왜 일주일이냐 걸리느냐고 물어보니 현재 제가 사는 시에 서비스센터에는 카메라를 고치는 직원이 없다는 거였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디지털 카메라를 일주일간 쓰지 못한다는 것은 이만저만 불편한 게 아니라 최대한 빨리하는 방법이 없느냐고 물어보니 이번에는 바로 옆에 있는 시를 말하며 직접 가면 아마 당일 가능할 거라고 말을 하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니었고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바로 옆에 있는 다른 시로 보내는 건데 일주일이나 걸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한번 최대한 빨리하면 언제까지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이번에는 수요일까지 노력을 해보겠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이 말을 듣고 당장 디지털 카메라가 없으면 핸드폰 카메라를 사용해야 하니 그냥 이대로 쓸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자꾸 액정안쪽으로 쌓이는 먼지가 거슬려서 어쩔 수 없이 A/S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애써 찾아간 서비스센터 디지털 카메라를 고칠 수 있는 직원이 없어서 다른 데로 보내 한다니 그리고 그 기간까지 일주일 정도라고 하니 뭔가 이만저만 불편하게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디지털 카메라 정도는 분해했다고 조립하는 정도는 할 수 있어서 스스로 먼지를 제거해도 되지만 혹시나 다른 문제라도 생기면 A/S 하는 데 문제가 있을 것 같아 직접 찾아간 것이고 단지 먼지를 제거하려는 것뿐인데 느려도 너무 느린 것 같습니다.
직원분의 친절한 응대로 서비스에는 불편이 없었지만, 그래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이런 제품을 고칠 수 있는 분이 한 분 정도는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크게 이상이 있는 제품도 아닌 데 직접 보는 앞에서 고치는 것과 다른 데서 고쳐오는 거 기간도 기간이지만 고객으로서 조금은 기분에 차이가 다를 거로 생각합니다.